'인코텀즈'란 무엇을 말하는 것인가요?
안녕하세요. 안동주 경제전문가입니다.인코텀즈는 무역분야입니다. 해외거래를 하면 가격을 어느 단계에서 설정할 것인지 조건이 필요한데 인코텀즈가 그것입니다. 공장에서 만드는 가격만 넣을 것인지, 배 운송 같은 운임비용도 견적에 넣을 것인지, 배 운송 후 해외에 도착해서 내륙 이동까지 넣을 것인지, 통상 보험을 드는데 그 보험 비용도 넣을것인지 등등 입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국내기업들이 미국 증시에 싱장상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안동주 경제전문가입니다.일단 쿠팡은 엄밀히 말하면 미국에 본사가 있긴 합니다. 근데 이걸 생각하지 않더라도, 미국에 상장하면 이점이 있습니다. 일단 투자자금 유치가 용이합니다. 미국주식시장은 거의 전세계 규모의 4~50%정도를 차지합니다. 그만큼 유동성이 풍부해서 자금이 더 많이 들어올 수 있습니다.그리고 신뢰도도 올라갈 수 있습니다. 큰 시장에 상장하는 만큼 이미 상장하는것 자체가 회사 이미지에는 도움이 됩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빗썸에서 비트코인 최소 매도수량이 얼마인가요?
안녕하세요. 안동주 경제전문가입니다.원화로 거래할때는 최소 5000원입니다. 그리고 비트코인으로 거래할 때는 지정가는 0.0002BTC 시장가는 0.00005BTC입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엔비디아 주식이 최근 많이 오르는데 지금 사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안동주 경제전문가입니다.개인적으로는 엔비디아 좋은 회사이지만, 단기적인 과열은 있다고 생각됩니다. 끝없이 오르기만 하는 자산은 없기 때문에 좀 조심해야된다고 생각합니다.저는 지금 시장에서 인기 없는 테슬라가 앞으로 상승여력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자료 찾아보면 생각보다 자율주행 성능도 많이 발전했습니다. 상식적으로는 내년에 저가모델 + 트럭 + 자율주행완성정도 가 겹치면서 오를 수 있지 않나 생각은 드는데요...어디까지나 졔 예상이니 충분히 틀릴수 있기 떄문에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금리가 높아지는 원인이나 이유가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안동주 경제전문가입니다.기본적으로 금리는 중앙은행에서 정하는 기준금리에 어느정도 따라갑니다. 기준금리는 시중은행이 중앙은행한테 빌리는 금리라고도 할 수 있는데, 은행은 기본적으로 본인이 빌리는 금리보다 다른 사람한테 더 높은 금리로 빌려줘야 돈을 법니다. 그러니 단순 예를 들면 중앙은행이 5%로 빌려준다 하면 시중은행은 이 돈을 다른 사람에세 5.5% 이런식으로 빌려주게 됩니다. 이런식으로 어느정도 기준금리에 따라가게 됩니다. 나머지는 시장 상황에 따라 더 미세하게 차이가 일어납니다.
평가
응원하기
금리인하요구권이라 무엇이며 어떤 경우에 적용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안동주 경제전문가입니다.신용대출의 경우 기본적으로 최대 10년 1년에 한번씩 만기가 찾아옵니다. 1년에 한번 만기가 찾아올때 나의 소득자료등을 다시 보는데 이때 반영이 자동으로 될때가 많습니다.아직 만기가 많이 남았는데 내 소득이나 다른 사항이 현저히 좋아진 경우는 별도로 신청 가능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왜 정부에서는 10원짜리 동전을 없애지 않은가요?
안녕하세요. 안동주 경제전문가입니다.10원짜리는 말씀대고 거의 실사용은 안됩니다. 최종 소비자가격이 10원대로 떨어지는게 거의없습니다. 근데 봉투 이런거는 20원씩 하긴 합니다. 이렇게 조금이라도 사용하는 10원짜리가 아예 없어지면, 10원단위는 사실 쉽게 거래가 불가능한 단위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소비자가격보다 더 세밀하게 계산되는 원자재 가격 등도 10원단위로 표기를 잘 안할 수있고, 이는 가격을 더 높일 수 이는 계기가 됩니다. 950원인데 그냥 원가 1000원으로 하는 것이죠. 그럼 가격 생태계에 파장이 커질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스피와 코스닥의 차이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안동주 경제전문가입니다.쉽게 말하면 코스피는 보통 우량주, 이미 큰 회사이고 돈도 잘 벌고 있는 상태입니다. 코스닥은 기술 위주의 벤처기업, 신생기업, 코스피보다 상대적으로 규모가 작은 기업이 많습니다. 그래서 사장기준도 코스피가 코스닥 보다 더 높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상장되는 주식이 많아지면 코스피/코스닥 시총은 계속 높아지나요?
안녕하세요. 안동주 경제전문가입니다.꼭 상장하는 그대로 높아지는건 아닙니다.<출처:중앙일보>기업 상장하게 되면 상장 당일 종가가 기준이 되고 그 다음부터의 변화분이 지수에 들어갑니다. 상장한날 10만원으로 끝났는데, 그 다음날 5만원이 됐다면 이 주식은 지수를 마이너스 시킵니다.
평가
응원하기
주식초보인데 현재 마이너스60프로인데 어찌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안동주 경제전문가입니다.정말 막막한 상황입니다ㅠ 근데 주식하다보면 충분히 있을 수 있는 일입니다. 그만큼 투자라는게 어렵습니다. 결국 미래를 맞춰야하는 일이니까요.투자하신 종목이 무엇이고 얼마를 사셨는지 모르겠지만, 사신 이유가 있을것입니다. 이러이러한 회사인데 앞으로 어떤 이유로 잘 될테니, 이익이 늘것이고 시장에서 주목받아서 주가도 오를 것이다. 이런 큰 틀이요. 이런거가 흐트러지는 상황이라면 매도하시는게 나을 것입니다. 앞으로 얼마나 더떨어질지 안떨어지지만 계속 횡보할지, 조금이라도 더 오를지, 크게 반등해서 회복할지 확실한건 모릅니다. 리스크 대비 보상을 따져서 행동해야합니다 ㅠ 상식적으로 오를 가능성이 낮다고 생각하면, 팔고, 공부해서 오를 수 있는 주식을 열심히 찾아서 투자해야합니다. 근데 진짜 얼마나 힘든일인지 압니다. 저도 경험해봤으니까요. 근데 이걸 이겨내야 투자자로서 성장하는것 같기도 합니다. 다음부터는 더더욱 내 소중한 돈을 잃지 않기위해서 신중히 알아보고 매수하게 되더라구요...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