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에는 엄청나게 높은 고층빌딩들이 존재
안녕하세요. 이형민 전문가입니다.말씀하신대로 요즘에는 고층건물을 짓는게 점점 더 트렌드가 되어 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 경우에는 아주 많은 기술을 투입해서 만들어 낸다고 합니다. 기초를 잘 다진후에 기술력을 투입하고 재료를 단단하게 사용해서 지진 및 바람에도 무너지지 않은 건물을 만들어 낸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평가
응원하기
아파트나 건물을 건축할때 엄청나게 많은
안녕하세요. 이형민 전문가입니다.아파트나 건물을 건축할때는 말씀하신대로 콘크리트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고 철근도 같이 사용되어 지는게 맞습니다. 이는 콘크리트만 사용할 경우 원하는 강도를 내기에 많은 재료가 들어가기 때문에 철근을 투입해서 그렇게 만든다고 합니다. 따라서 이 경우에는 철저하게 설계되어서 들어가는 숫자와 구도가 결정된다고 합니다. 이는 아주 중요한 부분으로 설계된 대로 재료가 투입되어야 된다고 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토목 설계를 할때 건물의 재료 까지 신경 쓰고 하나요
안녕하세요. 이형민 전문가입니다.토목이나 건축 설계를 할때에 다양한것이 고려되지만 말씀하신 재료도 고려가 되는것이 맞습니다. 설계에 따라서 어떠한 재료로 어떠한 강도를 내는지가 안전에 아주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공기를 생각해서 공기를 단축할 수 있는 콘크리트를 사용하기도 하며 형상을 생각해서도 재료가 많이 바뀐다고 합니다. 이는 아주 다양한것이 고려되어야 된다고 합니다.
5.0 (1)
응원하기
조경수나 나무농사 하려는데 조언 좀 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이형민 전문가입니다.조경수나 나무 농사를 지으려고 하신다면 먼저 농사를 짓는 노하우를 이론적으로 배우는것이 아니고 실제로 배울 수 있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이런쪽으로 3~5년정도 배우면서 과연 해도 될 것인가를 파악해주시는게 좋겠습니다. 무작정 달려들게 되면 망할 위험이 있다고 생각을 하니 참고해주시는게 좋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토목학과와 건축학과는 무엇이 다른가요?
안녕하세요. 이형민 전문가입니다.토목학과와 건축학과의 경우에는 비슷한 맥락을 가지고 잇는게 맞습니다. 하지만 큰 틀로 봐서는 다르겠습니다. 건축의 경우에는 말그래도 건축물을 짓는것이고 토목의 경우에는 인프라 형성을 위한 구조물을 하는것이기 때문에 건축보다는 크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는 디테일한것을 알고 일을 시작해주시는게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진흙으로 되어 있는 땅에 토목 설계는 어떻게 하나요?
안녕하세요. 이형민 전문가입니다.진흙으로 되어 있는 땅에 토목설계를 하기에는 아주 부적절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여기에 만들어야 된다고 한다면 먼저 토질을 확실하게 분석해주시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곳을 어떻게 단단하게 할지 공법을 고민해주신다음에 이게 재발 하지 않도록 대책을 만들어 주시는것도 중요하다고 생각을 하니 참고해주세요
5.0 (1)
응원하기
배수 시설 설계 할때 주의점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이형민 전문가입니다.배수 시설을 설계할때에는 아주 다양한 부분을 고려 해야 된다고 합니다. 먼저 계절에 따라서 배수를 해야하는 양을 정확하게 계산을 해주시는게 중요하겠습니다. 요즘과 같이 예상하지 못한 비의 양도 고려가 되기 위해서 안전계수를 많이 반영해주시는게 좋겠습니다. 재료비가 더 많이 들겠지만 이렇게 설계를 해주시는게 인적, 물적 피해를 많이 막아줄 수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시골 컨테이너에 수도관을 연결했는데요
안녕하세요. 이형민 전문가입니다.보여주시는 사진의 경우에는 아무래도 재료비가 조금은 적게 드는 재료라고 생각합니다. 시골에서 컨테이너 쪽으로 물을 끌어 오기 위해서는 아주 긴 호수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해당건으로도 식수용으로 사용하는데 크게 문제가 없는것으로 알고 있으니 참고해주시는게 좋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교량의 기둥을 이런 형태로 짓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이형민 전문가입니다.교량의 형태를 하기와 같이 짓는 이유는 다양하다고 합니다. 그중에서도 먼저 재료비를 줄이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저부분을 모두 채우게 된다면 재료비가 아주 많이 들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하중을 잘 계산해줘서 이러한 부분이 간섭되지 않도록 해주신다고 합니다. 그리고 물이 흘러야 하기 때문에 유량을 계산해서도 이렇게 진행을 한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평가
응원하기
소변기(자체 트랩 내장형 제품)의 배수가 잘 안됩니다.
안녕하세요. 이형민 전문가입니다.소변기 배수가 잘 안되는 경우에는 다양한 부분을 확인해야 된다고 합니다. 먼저 배관 막힘을 잘 청소 해줘야 된다고 생각을합니다. 그리고 물의 양을 조절해주셔야 하고 트랩이 고장나지는 않았는데 확인 해주시는게 좋겠습니다. 이는 복합적인 원인으로 그렇게 될 수가 있다고 하니 잘 분석을 해주시는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