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증상이 어떤가요? 2차 예방접종 내일인데?
안녕하세요? 아하(Aha) 약료 분야 지식답변자 조영지 약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증상만으로는 코로나라고 알 수가 없습니다. 구토와 열은 다른 질병에서도 흔하게 나타나는 신체 증상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현재와 같은 시국에서는 열과 구토가 나고 호흡기 관련 증상이 나타난다면 보건소 방문 후 코로나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백신2차 접종이후 코로나확진 판정을 받았는데 완치후 백신 재접종 받을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약료 분야 지식답변자 조영지 약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질병 관리청에 따르면 코로나 확진 후 완치된 사람도 백신 접종을 권하고 있습니다.코로나 바이러스 예방접종 금기 대상이 아닌 경우 코로나 감염력이 있더라도 코로나 예방접종을 권고하고 있습니다.단, 항체치료나 혈장치료제 등으로 치료한 경우 곧바로 백신을 접종할 수 없고 예방접종으로 인한 면역반응과 항체치료의 간섭효과를 피하기 위해 최소 90일 이후에 예방접종 할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백신맞으면 면역력이 떨어지나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약료 분야 지식답변자 조영지 약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백신을 접종한다고 해서 면역력이 떨어지거나 하지 않습니다. 현재 나타나는 증상은 면역력이 떨어져서 나타나는 증상이 아닌 면역 반응이 일어나서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백신 접종 이후 14일간 계속 증상이 있을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약료 분야 지식답변자 조영지 약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현재는 접종 이후에 개인의 차이가 있지만 2~3일 정도는 고열 및 근육통 그리고 접종 부위 압통 등이 나타날 수 잇습니다.1. 접종 후 접종부위 부기, 통증이 있는 경우- 깨끗한 마른 수건을 대고 그 위에 냉찜질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2. 접종 후 미열이 있는 경우-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고 충분한 휴식을 합니다3. 접종 후 발열, 근육통 등으로 불편한 경우- 해열 진통제를 복용하시면 도움이 됩니다.따라서 이러한 것들 이외의 증상이 3일 이상 지속된다면 반드시 병원 방문 후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모두 백신 2차 맞고 많이 아프다고 하는데 왜 그런가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약료 분야 지식답변자 조영지 약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개인의 면역차이에 따라 발생합니다. 부작용 및 통증 등은 사람에 따라 다르며 1차 접종시 통증이 크다 하더라도 2차 접종시에 어떻게 반응할지는 아무도 예측할 수 없습니다. 현재로서는 예측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백신2차때 더 아픈이유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아하(Aha) 약료 분야 지식답변자 조영지 약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개인의 면역차이에 따라 발생합니다. 부작용 및 통증 등은 사람에 따라 다르며 1차 접종시 통증이 크다 하더라도 2차 접종시에 어떻게 반응할지는 아무도 예측할 수 없습니다. 현재로서는 예측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백신맞고 이상반응시 언제까지를 기준으로 할것인가
안녕하세요? 아하(Aha) 약료 분야 지식답변자 조영지 약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사실 인류는 mRNA 백신을 이번 코로나로 처음사용하였습니다. 기존에 바이러스벡터나 단백질 형태의 백신을 사용했고 이번 코로나 사태가 심각하여 mRNA 백신을 도입했지만 추후에 어떠한 부작용이 나타날지 아무도 알 수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2차 화이자 접종 합니다
안녕하세요? 아하(Aha) 약료 분야 지식답변자 조영지 약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개인의 면역차이에 따라 발생합니다. 부작용 및 통증 등은 사람에 따라 다르며 1차 접종시 통증이 크다 하더라도 2차 접종시에 어떻게 반응할지는 아무도 예측할 수 없습니다. 현재로서는 예측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임산부는 백신 맞아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약료 분야 지식답변자 조영지 약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임산부는 백신 접종을 신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현재 나온 백신들은 조기 임상 과정을 거쳐 나온 백신들인데 유아나 신생아 그리고 임산부를 대상으로 충분한 임상 시험을 시행하지 못했습니다. 즉 임산부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지, 임산부들이 기저질환이 있는 경우 이러한 약물 복용과 상호작용은 어떻게 나타날지, 그리고 태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되도록이면 접종하지 않는 것이 좋고 매우 신중해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백신제작사 이익에 대해서
안녕하세요? 아하(Aha) 약료 분야 지식답변자 조영지 약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어쩔 수 없습니다. 약을 개발하는 과정에서 천문학적인 비용이 들어가는 것 또한 고려해야 합니다.화이자, 모더나 등 대부분 백신이 2번 접종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한 번더 추가 접종을 실시하는 것을 부스터샷이라고 합니다.각종 임상시험 결과와 세계 각국의 보고를 근거로, 접종 6개월 뒤부터 면역 효과가 약해진다는 점에서 접종 후 6~12개월 안에 3차 접종을 맞는다는 것은 긍정적으로 나오고 있으며 3차 백신 접종 후 항체 수치가 2차 접종 이후 5배에서 10배 가량 높게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하지만 가장 큰 문제점은 백신 공급 부족이며 그리고 추후에 어떠한 부작용 및 후유증이 나타날지 예측하기 힘들다는 것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