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자백신2차 접종 후 통증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약료 분야 지식답변자 조영지 약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현재는 접종 이후에 개인의 차이가 있지만 2~3일 정도는 고열 및 근육통 그리고 접종 부위 압통 등이 나타날 수 잇습니다.1. 접종 후 접종부위 부기, 통증이 있는 경우- 깨끗한 마른 수건을 대고 그 위에 냉찜질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2. 접종 후 미열이 있는 경우-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고 충분한 휴식을 합니다3. 접종 후 발열, 근육통 등으로 불편한 경우- 해열 진통제를 복용하시면 도움이 됩니다.따라서 이러한 것들 이외의 증상이 3일 이상 지속된다면 반드시 병원 방문 후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19 2차 접종 유효 기간은?
안녕하세요? 아하(Aha) 약료 분야 지식답변자 조영지 약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백신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모더나는 4주, 화이자는 3주 그리고 아스트라제네카는 8~12주 입니다. 따라서 백신 마다 약간의 차이는 있을 수 있으나 이 기간을 지킨다고 해서 백신의 효능이 드라마틱하게 떨어지거나 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기간은 백신을 만든 제조사에서 임상시험 단계에서 항체 생성이 효과적으로 일어나는 시기를 산정한 것이나 다른 시기에 접종한다고 해서 항체 생성률이 많이 떨어지거나 하지 않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2차주사 4주에 딱 맞아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약료 분야 지식답변자 조영지 약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백신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모더나는 4주, 화이자는 3주 그리고 아스트라제네카는 8~12주 입니다. 따라서 백신 마다 약간의 차이는 있을 수 있으나 이 기간을 지킨다고 해서 백신의 효능이 드라마틱하게 떨어지거나 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기간은 백신을 만든 제조사에서 임상시험 단계에서 항체 생성이 효과적으로 일어나는 시기를 산정한 것이나 다른 시기에 접종한다고 해서 항체 생성률이 많이 떨어지거나 하지 않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백신접종후?감기증상?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아하(Aha) 약료 분야 지식답변자 조영지 약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현재는 접종 이후에 개인의 차이가 있지만 2~3일 정도는 고열 및 근육통 그리고 접종 부위 압통 등이 나타날 수 잇습니다.1. 접종 후 접종부위 부기, 통증이 있는 경우- 깨끗한 마른 수건을 대고 그 위에 냉찜질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2. 접종 후 미열이 있는 경우-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고 충분한 휴식을 합니다3. 접종 후 발열, 근육통 등으로 불편한 경우- 해열 진통제를 복용하시면 도움이 됩니다.따라서 이러한 것들 이외의 증상이 3일 이상 지속된다면 반드시 병원 방문 후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얀센으로 코로나 백신을 접종했어요, 이것만으로 예방이 되나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약료 분야 지식답변자 조영지 약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현재로서는 백신 공급이 부족하기 때문에 1회성으로 접종이 끝나는 얀센의 경우에는 추가적인 접종 계획이 없습니다. 아마 전국민을 대상으로 백신 접종을 모두 하게 되고 이때 집단 면역이 형성되지 않는다면 그때부터 추가적인 접종을 시행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생리주기가 길어진 것도 코로나 부작용 중 하나일까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약료 분야 지식답변자 조영지 약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별다른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사실 인류는 mRNA 백신을 이번 코로나로 처음사용하였습니다. 기존에 바이러스벡터나 단백질 형태의 백신을 사용했고 이번 코로나 사태가 심각하여 mRNA 백신을 도입했지만 추후에 어떠한 부작용이 나타날지 아무도 알 수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화이자2차 맞아야하는데 8주차도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약료 분야 지식답변자 조영지 약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백신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모더나는 4주, 화이자는 3주 그리고 아스트라제네카는 8~12주 입니다. 따라서 백신 마다 약간의 차이는 있을 수 있으나 이 기간을 지킨다고 해서 백신의 효능이 드라마틱하게 떨어지거나 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기간은 백신을 만든 제조사에서 임상시험 단계에서 항체 생성이 효과적으로 일어나는 시기를 산정한 것이나 다른 시기에 접종한다고 해서 항체 생성률이 많이 떨어지거나 하지 않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돌파감염자 수 나 비율을 알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약료 분야 지식답변자 조영지 약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돌파감염에 대한 사망자 수, 감염자 수 등은 아직까지 따로 집계하지 않고 있습니다. 따라서 추후에 집계가 된다면 그때 알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19백신접종후면역은 언제부터생기나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약료 분야 지식답변자 조영지 약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1차 접종 완료 이후 2주 부터 백신에 대한 항체가 생성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접종 후 일반적인 증상은 주사부위의 통증 및 발열입니다. 추가적으로 피로, 오한, 두통, 근육통 등의 증상이 나타나며 대부분 경중에서 중간 정도로 백신 접종 이후 수일내에 회복됩니다. 따라서 통증이 너무 크다면 진통제 정도 복용하시면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백신접종후 부작용들은 어느정도인가요? 그리고 나이가 많아도 괜찮나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약료 분야 지식답변자 조영지 약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모두 다음과 같은 부작용이 자주 나타납니다.1.통증2. 알러지3. 부종4. 피로감, 두통5. 근육통6. 오한7. 발열8. 메스꺼움이러한 증상들은 흔하게 나타나나 정도가 심하거나 이러한 증상 이외에 다른 증상이 나타난다면 반드시 전문 의료기관에 문의하고 응급실 방문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