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자가진단키트 신뢰할수있나요?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약국에서 구매가능한 코로나 검사키트의 경우에도 정확도는 95%이상이라고 합니다. 또한 변이바이러스 역시 검출해낸다고 하니 증상이 의심된다면 이용해보시는걸 권장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60세 정도 나이에 오미크론 확진되면 많이 위험할까요??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기저질환자나 고령자의 경우 후유증이 남을 수 잇습니다코로나 후유증으로는 피로감, 운동 시 호흡곤란, 탈모 등의 증상이 보고되었습니다. 이외에 가슴 답답함, 두통, 기억력 저하, 후각 상실, 기침등이 나타났고 정신과적 후유증으로는 우울감과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등이 주로 보였습니다. 젊은 연령층·경증환자에서는 주로 피로, 수면장애 등 일반적 후유증이 많고 고령층·중증환자 일부에서는 호흡곤란, 폐 섬유화 등을 보였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가족들이 간격을두고 확진판정을 받고있습니다 재감염 확률은?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코로나 바이러스에 한번 걸렸더라도 형성된 항체가 새로운 변이 바이러스에는 효과가 없을 수 있기때문에 재감염 가능합니다. 혹은 코로바 감염 후 항체를 형성하지 못하였거나 항체가 형성도었더라도 이 항체가 평생동안 지속되지는 않기 때문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항생제 하더 먹으면 안될까요ㅠㅠ?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항생제는 임의 복용은 권하지.않습니다코로나로 자가격리중에는 원격진료가 가능합니다. 원격진료 가능한 병원에 전화로 진료 보신 후에 수령 편한 약국 지정하여 수령하시면 됩니다. 수령시에는 대리인 수령 가능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바이러스 초기증상이 어떻게 되나요?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코로나 증상은 일반 감기와 비슷하게 기침, 콧물, 인후통의 가벼운 증상으로 시작하여 발열, 두통, 몸살 등의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19의 증상이 워낙 다양하여 증상만으로는 코로나 19 감염 여부를 확인하기는 어려운점이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손소독겔 바른후 혹시라도 먹게된다면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소량은 크게 문제없으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무방합니드-바이러스가 들어있는 비말이나 작은 입자를 내뿜는 감염자 가까이에서 공기를 들이마실 때-바이러스가 들어있는 비말이나 작은 입자가 다른 사람의 눈, 코, 입에 묻을 때. 특히, 기침이나 재채기를 통해 튀는 경우-바이러스가 묻은 손으로 눈, 코, 입을 만질 때 가장 전파가 잘되는 경로 3가지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2주째입니다?감기인건지 모르겠네요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잠복기가 10일 정도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음성이 나왔으나 10일 안에 재검하였을때 양성이 나오는 확진자도 종종 있습니다. 이는 잠복기때문이니 증상이 있으시다면 재검사 받아보시길 권해드려요
평가
응원하기
혹시 그냥 목감기일까요???ㅠ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코로나 증상은 일반 감기와 비슷하게 기침, 콧물, 인후통의 가벼운 증상으로 시작하여 발열, 두통, 몸살 등의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19의 증상이 워낙 다양하여 증상만으로는 코로나 19 감염 여부를 확인하기는 어려운점이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확진 후 7일 지났는데 여전히 기침을 하고 목이 아픈데 격리 해제 해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코로나19 확진환자의 격리치료 후 기준에 따라 바이러스 전파 우려가 없다고 판단 될 시에 격리를 종료하는데 격리해제라고 합니다. 격리해제 후에는 전파력이 없는 비활성 바이러스(죽은 바이러스 찌꺼기 등)가 검출 가능하여 PCR 검사에서 양성 반응이 나올 수 있습니다. 격리 해제 후에 재감염 가능성도 있을 수 있으니 기본 방역수칙은 잘 준수하여 주세요.
평가
응원하기
확진자와 접촉후 자가진단키트 음성인데 몸살기운이?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코로나의 경우 잠복기가 10일 정도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음성이 나왔으나 10일 안에 재검하였을때 양성이 나오는 확진자도 종종 있습니다. 이는 잠복기때문이니 증상이 있으시다면 재검사 받아보시길 권해드려요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