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 코로나 약이 나왔다고 하는데?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현재 FDA는 화이자의 팍스로비드 머크사의 몰누피라비르를 긴급 승인하였습니다. 우리나라 역시 긴급 사용승인을 검토할것으로 보입니다. 경증 코로나19 환자에게 사용될것으로 보이며 의학젓으로 적합한 경우 사용될것으로 보입니다. 18세이하 에는 성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어 복용 금지이며 약 복용자의 경우 당분간은 피임을 해야한다고 알려졌습니다. 머크사의 약은 사망률을 낮추는 율이 30%로 화이자의 90% 보다 효능성이 낮아 논란이 있었으나 최종적으로 긴급승인 되었습니다. 식약처에서도 치료제를 승인하였습니다. 먹는 치료제는 백신과는 다른 약으로서 백신이 코로나19 예방에 도움이 되는건 변하지 않습니다. 치료제가 있어도 백신 접종은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백신 3차 맞는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현재 연구에 따르면 백신 접종 후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백신효과는 떨어지며, 변이 바이러스에 취약 할 수 있습니다. 부스터샷은 코로나19 추가 확산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돌파감염, 변이 확산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현재 모든 성인이 기본접종 완료 후 3개월이 지나면 누구나 접종가능하게 변경되었습니다.화이자나 모더나 추가 접종을 우선적으로 하며 접종한 백신의 종류는 2가지를 넘지 않는것이 원칙입니다..부스터샷 이후 접종에 관해서는 아직 연구가 진행중이므로 연구 결과를 토대로 추후 대안법이 나올것 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오미크론 전염이 심한데 어떤 방역자세가 좋은지 조언?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바이러스가 들어있는 비말이나 작은 입자를 내뿜는 감염자 가까이에서 공기를 들이마실 때-바이러스가 들어있는 비말이나 작은 입자가 다른 사람의 눈, 코, 입에 묻을 때. 특히, 기침이나 재채기를 통해 튀는 경우-바이러스가 묻은 손으로 눈, 코, 입을 만질 때 가장 전파가 잘되는 경로 3가지입니다개인위생에 신경써주세요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3차 백신을 지금 꼭 맞아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현재 연구에 따르면 백신 접종 후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백신효과는 떨어지며, 변이 바이러스에 취약 할 수 있습니다. 부스터샷은 코로나19 추가 확산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돌파감염, 변이 확산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현재 모든 성인이 기본접종 완료 후 3개월이 지나면 누구나 접종가능하게 변경되었습니다.화이자나 모더나 추가 접종을 우선적으로 하며 접종한 백신의 종류는 2가지를 넘지 않는것이 원칙입니다..부스터샷 이후 접종에 관해서는 아직 연구가 진행중이므로 연구 결과를 토대로 추후 대안법이 나올것 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접종 1.2차 접종후 3차 접종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현재 연구에 따르면 백신 접종 후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백신효과는 떨어지며, 변이 바이러스에 취약 할 수 있습니다. 부스터샷은 코로나19 추가 확산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돌파감염, 변이 확산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현재 모든 성인이 기본접종 완료 후 3개월이 지나면 누구나 접종가능하게 변경되었습니다.화이자나 모더나 추가 접종을 우선적으로 하며 접종한 백신의 종류는 2가지를 넘지 않는것이 원칙입니다.부스터샷 이후 접종에 관해서는 아직 연구가 진행중이므로 연구 결과를 토대로 추후 대안법이 나올것 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백신의 효과가 왜 이렇게 짧은가요?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현재 연구에 따르면 백신 접종 후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백신효과는 떨어지며, 변이 바이러스에 취약 할 수 있습니다. 부스터샷은 코로나19 추가 확산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돌파감염, 변이 확산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현재 모든 성인이 기본접종 완료 후 3개월이 지나면 누구나 접종가능하게 변경되었습니다.부스터샷 이후 접종에 관해서는 아직 연구가 진행중이므로 연구 결과를 토대로 추후 대안법이 나올것 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소염(염증완화)진통제는 일년내내 복용해도 되는지요?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소염진통제는 내성이 생기거나 하는 약물은 아니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하지만 통증이 조금 괜찮아진다면 잠시 끊으시고 필요하실때만 복용해주세요.
평가
응원하기
유산균 비타민호과가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유산균의 경우 장내 세균의 균형을 조절해주는 약물입니다. 장내 세균총의 변화를 위해서는 일주일에 1회 복용보다는 매일 복용해주시는걸 권장드립니다. 비타민의 경우 한번씩 복용하셔도 무방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갑상선 질환자는 포비돈 사용이 안되나요?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갑상선 환자의 경우 아무래도 조심하시는게 좋습니다. 포비돈 성분의 소독약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약국에서 그 이외의 소독제 성분도 있으니 그걸로 사용해주세요.
5.0 (1)
응원하기
같은성분약 같이복용해도되나요?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이지엔 식스 이브의 경우 이부프로펜 성분의 약물이 들어있습니다. 하루 최대 3200mg까지 복용가능하며 이지엔 식스의 경우 200mg 이 들어있으니 복용가능합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