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 맞고 4일째 되는 날인데 피지낭종 때문에 약 처방 받았는데 먹어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현재 복용중인 약은 계속 복용하셔도 됩니다. 특정 약이 백신의 항체형성 반응을 저해한다는 근거는 없습니다. 하지만 접종 후 이상반응을 보인다면 현재 다니고 있는 병원에 한번 들러보시는게 좋아요
평가
응원하기
고열 몸살 가슴답답 오한 두통 어지러움 증세병명이 없다는데 왜일까요?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일반적으로 예방접종 후 흔하게 나타나는 국소 이상반응은 접종부위 통증이나 부기, 발적 등이 있으며, 전신반응으로 발열, 피로감, 두통, 근육통, 메스꺼움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접종 후 흔히 나타나는 반응으로 별다른 조치 없이 대부분 3일 이내 증상이 사라집니다. 이는 정상적인 면역형성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습니다.다만, 39℃ 이상의 고열, 알레르기 반응(두드러기나 발진, 얼굴이나 손 부기) 등의 증상이 나타나거나, 일반적으로 나타나는 이상반응의 증상이 일상생활을 방해하는 정도라면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평가
응원하기
특정 지역 돌파감염이 절반이 넘는다는데 백신이 의미가 있나요?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백신은 코로나19 항체를 사전에 미리 형성하여 면역력을 확보하는 기능을 합니다. 실제 코로나 바이러스에 노출 되었을때 감염을 예방하는 기능을 합니다. 백신 접종후 코로나19에 확진되더라도 코로나에 대한 면역력이 증가된 상태이기때문에 백신 접종자의 경우 중증진행을 억제할 수 있으며 미접종자보다 더 경미하게 지나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급함))오늘 모더나2차접종맞았습니다 약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복용하셔도됩니다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의 약 복용하시면 됩니다. 아세트아미노펜 500mg 을 기준으로 1일 8알까지 복용 가능합니다. 1일 4회 2정씩 복용가능한데, 아침, 점심, 저녁, 자기전 이렇게 4번 나눠서 2정씩 복용하셔도됩니다. 증상이 심하지않다면 1정씩 복용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부스터샷은 2차접종후 언제 맞는게 좋은가요?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현재 모든 성인이 기본접종 완료 후 3개월이 지나면 누구나 접종가능하게 변경되었습니다.화이자나 모더나 추가 접종을 우선적으로 하며 접종한 백신의 종류는 2가지를 넘지 않는것이 원칙입니다..부스터샷 이후 접종에 관해서는 아직 연구가 진행중이므로 연구 결과를 토대로 추후 대안법이 나올것 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백신과 나이의 관련성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예전까지 어린이에게 코로나 백신 접종하지 않았던 이유는 코로나 백신이 그 연령대에 안전하다는 데이터가 부족했기 때문입니다. 백신의 효능 및 안정성 데이터를 발표하였고 미국 질병통제센터(CDC)에서도 코로나 백신 접종을 권유하고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2차백신이후 몸살 관련 약품을 먹을 수 있는 시점이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통증있을때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의 약 복용하시면 됩니다. 아세트아미노펜 500mg 을 기준으로 1일 8알까지 복용 가능합니다. 1일 4회 2정씩 복용가능한데, 아침, 점심, 저녁, 자기전 이렇게 4번 나눠서 2정씩 복용하셔도됩니다. 증상이 심하지않다면 1정씩 복용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모더나 2차 접종과년 궁금해요.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모더나 백신의 심근염, 심낭염 발생률이 화이자 백신보다 높아 일부 국가에서 30세미만에 모더나 접종을 제한하였습니다. 이에 우리나라 역시 30세 미만에 모더나 백신 대신 화이자 백신 접종을 권고한 상태입니다. 아직 접종전인 30세 미만은 화이자백신으로 접종하고, 모더나 1차 접종자에 대해서는 2차로 화이자 백신 교차접종을 권고하였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19 3차 백신 꼭 맞아야되나요? 안맞아도 상관없나요??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현재 연구에 따르면 백신 접종 후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백신효과는 떨어지며, 변이 바이러스에 취약 할 수 있습니다. 부스터샷은 코로나19 추가 확산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돌가감염, 변이 확산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현재 모든 성인이 기본접종 완료 후 3개월이 지나면 누구나 접종가능하게 변경되었습니다.화이자나 모더나 추가 접종을 우선적으로 하며 접종한 백신의 종류는 2가지를 넘지 않는것이 원칙입니다..부스터샷 이후 접종에 관해서는 아직 연구가 진행중이므로 연구 결과를 토대로 추후 대안법이 나올것 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기침감기와 코로나19 오미크론 증상 차이점?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코로나 증상은 일반 감기와 비슷하게 기침, 콧물, 인후통의 가벼운 증상으로 시작하여 발열, 두통, 몸살 등의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19의 증상이 워낙 다양하여 증상만으로는 코로나 19 감염 여부를 확인하기는 어려운점이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