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프로필
프로필
답변
잉크
전체
약·영양제
겔포스현탁액 관련약 보관방법에 대한질문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지금 온도가 에어컨이 없으면 30도가 넘어가니 이럴 때는 습기에 민감하지 않은 제품들이라서 냉장보관을 하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제가 1시간 전에 피임약을 먹었는데요..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1시간 지나서 구토가 있으셨다면 괜찮을겁니다. 약물은 흡수가 될만한 충분한 시간이 지난 후라서요.
술 먹고 레가덱스를 먹어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레가덱스는 음주하고나서도 복용하실 수 있습니다. 간해독작용에 있어서 도움이 되는 성분이라서 복용하셔도 됩니다.
5.0 (1)
파모티딘저 10mg 한번에 두알 복용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네 20mg씩 아침저녁으로 복용할 수 있습니다. 많이 사용하는 요법이고요. 일반의약품은 10mg 1정이라고 적혀있는데 20으로 드셔도 됩니다.
무좀약과 고지혈증약 같이 먹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상호작용이 있네요. 이 경우 리피토의 혈중농도가 증가할 수 있습니다. 용량에 따라서는 좀 줄이는걸 고려할 수도 있어서 이건 리피토를 처방하신 내과 선생님과 상의가 필요해보이네요. 이상이 있으면 오라고 하고 일단 복용을 하는 경우도 있긴합니다.
유산균도 속쓰림을 유발할수있나요?... 저는 속쓰림이없는데 속쓰림이 발생하는사람이있는것같아서요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네 유산균은 속쓰림이 적은데요. 너무 심하면 식후에 복용하시거나 제품을 바꿔보셔야할 것 같습니다.
가리온정10mg 문의합니다. 저녁엔 몬테롤 츄정 5밀리그램 복용해도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네 복용하셔도 괜찮습니다. 애초에 두 성분은 같은 계열이 아니에요. 동시에 복용하기도합니다.
피부과약 메드론정 먹고 헌혈 되나요?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스테로이드제는 복용이 끝나고 일주일 정도는 지난 후부터 헌혈하시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유산균은 아침공복이 제일좋은가요?... 어떤글에선 아침공복이 안좋다, 좋다 하는말이있어서요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공복에 복용하시는게 좋은데요. 아침공복이 하루중에 가장 공복이 길게 유지된 후의 시간이라서 이 때를 가장 추천드립니다.
커피는 소화에 도움이 안되는건가요?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커피는 위산분비를 늘려서 위장불편감을 유발할 수 있긴합니다. 아무래도 위수술까지 하신 분들에서는 좀 피하시는게 좋긴합니다.
973
974
975
976
977
978
979
980
9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