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프로필
프로필
답변
잉크
전체
약·영양제
요즘따라 공부를 할때마다....숨이 막히고 어지럽고 그래요..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지나치게 스트레스를 좀 받으시는 것 같네요. 다른 것보다도 아쉬아간다추출물이 꼭 들어갔으면 좋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무릅에 좋은 영양제 어떤게 있습니까?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터마신이라는 원료로 만들어진 강황추출물쪽을 추천드립니다. 여러번 임상실험을 했는데요. 효능 크기가 일관성있게 크게 나옵니다.
고혈압 복용중 칼슘제를 따로 복용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네 복용하셔도 괜찮습니다. 다만 칼슘만 과하게 드시는 것은 사실 최근에는 좋지 않다는 쪽으로 많이 연구가 나와서요. 비타민k2와 마그네슘을 적절히 섞으셔야합니다.
유산균 추천해주세요. 가성비 좋은거 원합니다.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딱히 그렇지는 않습니다. 잘 맞는 유산균이 있다면 그냥 유지하시면 되고요. 과민성대장증후군이라면 예민한장이라는 유산균이 괜찮습니다.
5.0 (1)
너무 힘든대어떻게 해야 할지 잘모르 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종합비타민과 코엔자임큐텐을 복용해보시고요. 코큐텐의 경우에는 혈중농도가 3정도는 올라가야 피로감 개선에 효과가 있기 때문에 흡수율이 높은 원료로 복용을 하셔야합니다.이렇게 해도 별다른 개선이 없다면 아마 만성피로증후군같은게 좀 의심되네요.
유산균 제품 추천해 주세요 (변비 있어요)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유산균을 복용하시는데도 증상이 있다면 차전자피를 추가해보시면 좋을 것 같고요. 유산균 중에서는 hn019균주가 들어가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뇌경색 환자입니다. 식단관리 혈압관리 약복용하고 있습니다. 먹지 말아야 할 음식 중 제일 안좋은 음식은 무엇입니까?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약과 상호작용이 많은 자몽같은 것들은 피하셔야합니다. 그리고 칼슘을 지나치게 영양제로 섭취하시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커피와 비타민을 함께 먹는 경우 부작용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아뇨 딱히 그렇지는 않습니다. 잘 흡수가 되고요. 다만 아무래도 카페인이 이뇨작용이 있기 때문에 수용성 비타민들은 배설이 빨라질 수는 있지만 그게 효과가 사라질정도로 유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이비인후과랑 신경과에서 각각 처방 받은 약인데 같이 먹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지금 복용하시는 약들은 서로 상호작용이 있다거나 그렇지는 않습니다. 동시에 복용하셔도 괜찮은 성분들이네요.
목이 많이 부었는데 약 먹으면 낫나요?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네 당연히 못이 붓고 아플 때는 약을 먹는게 좋습니다. 훨씬 회복이 빠를거에요. 소염진통제를 기본으로 해서 약을 복용하시는게 좋겠습니다.
10
11
12
13
14
15
16
17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