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을 먹고 어지럼증이 있거나 구토를 하면 복용을 멈춰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당연히 복용 후에 그런 증상이 나타난다면 일단 중단을 하시는 게 맞습니다. 중단을 하고 괜찮아졌을 때 다시 한번 복용할 수 있다면 해보시고 그때도 반복돼서 나타난다면 다시는 드시지 않는 게 좋겠네요. 재현까지 된다면 거의 100% 그 성분 때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다낭성 때문에 피임약을 먹고있는데 생리주기가 안맞아요ㅠ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부정출혈이 있다는 말씀으로 보이는데요. 보통 복용을 지속하다 보면 부정 출혈은 잡히게 되고 피임약을 복용하는 동안 휴약기에만 생리가 나타나게 됩니다. 조금 더 복용을 해보시는 게 맞고 반복된다면 약을 바꿔야 하는 문제입니다.
채택 받은 답변
평가
응원하기
약 복용 간격에 대해서 질문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식사와의 간격은 별로 중요하지 않습니다. 너무 빈속만 아니면 식사하고 한두 시간 후에 드셔도 상관은 없고요. 약끼이 간격만 말씀하신 대로 6시간 이상 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5.0 (1)
응원하기
병원 처방약이랑 감기약 동시복용 가능할까요?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같이 복용하셔도 괜찮습니다. 판텍큐 보다는 코막힘이 있다면 테라플루를 드시는게 조금 더 나을 것 같네요. 지금 처방 받으신 약들과 동시에 복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입안 헐었을때 빨리 회복되는 방법은??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구내염에 쓰는 연고들을 같이 쓰시면서 반하사심탕을 입을 헹구고 삼켜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구내염 자체의 반하사심탕이 효과가 꽤 크거든요.
평가
응원하기
관절 영양제 추천 dem과 초록홍합 뭐가 낫나요??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dem은 별로 추천드리지 않고요. 초록잎홍합추출물의 경우에는 원료가 괜찮은 것은 효능크기가 괜찮긴합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추천드리고 싶은 성분은 터마신 이라는 이름의 강황추출물성분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먹는 발톱 무좀약 건강에 괜찬은건가요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일주일에 한번 복용하는 약이면 간에 약간 무리를 줄 수 있긴합니다. 그런데도 복용을 해야하는 상태가 있긴해요. nail plate까지 감염이 의심되거나 감염 부위가 넓으면 그렇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수술 전 빈혈 수치가 낮아서 철분제를 복용한 적이 있습니다. 오렌지주스와 같이 먹으면 흡수가 잘된다고 하던데 이유가 뭔가요?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철분이 흡수가 되기 위해서는 특정 형태가 위장관에서 만들어져 있어야 하는데요. 오렌지 주스나 비타민c 같은 항산화제들이 그 형태를 유지하도록 돕는 특성이 있어서 그렇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참외에는 영양분이 없나뇨...???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진짜로 영양성분이 0이라는 말이 아니고 아마 영양 밀도가 높지 않고 수분과 당이 많다는 것을 그렇게 말씀하지 않았을까 싶네요.
평가
응원하기
약을 먹다가 안 먹으면 증상이 더 심해질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감기약은 증상완화제가 보통이라서요. 치유는 내 몸이 하기 때문에 증상이 있는 한 약은 일단 복용을 하시는게 맞습니다. 특히 기침의 경우에는 심하면 합병증이 생길 수도 있어서 기침약은 잘 드셔야해요.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