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방약과 비타민D 함께 복용해도 되는지요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네 지금 올려주신 약들과 비타민d는 같이 복용하셔도 괜찮습니다. 딱히 시간차이도 별로 중요한 약들은 아니라서요. 동시에 복용하셔도 괜찮습니다.
채택 받은 답변
5.0 (1)
응원하기
비타민은 꼭 챙겨 먹어야 할까요?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비타민이 부족하다고 해서 딱히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는 잘 없는데요. 장기적으로는 비타민b군 부족시 호모시스테인이 높아서 심혈관계쪽의 유병률이 높아질 가능성이 있긴합니다. 비타민d는 우리나라에서 통계상 많이 부족하다고 나와있는 비타민이기도하고요. 연령대별로 비타민이 필요한 종류가 있지는 않고 전연령대에서 다 필요합니다. 종합비타민1종류에 비타민d를 2000iu정도 추가해서 장기간 복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채택 받은 답변
평가
응원하기
23개월아이 영양제추천 받고싶어요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비타민d는 츄어블제품이 나오니 그런 것들을 이용해보시고요. 철분은 복용량이 좀 적으면서 충분히 복용 가능하게끔 훼럼키드 같은게 적절하지 않나 싶습니다. 유산균은 대부분 캡슐로 나와도 열어서 가루로 복용하셔도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선물받은 영양제의 효능과 복용법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아쉽지만 은행잎 추출물은 원료이슈가 있는 성분이라서요. 아무거나 드시면 효과가 없습니다. 타나민정이라고 egb761이라는 원료가 가장 이쪽에서는 알아주는데요. 기넥신이나 타나민정을 제외하면 사실 추천드리지 않고 의약품이 아닌 은행잎 추출물은 더더욱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저혈압 자나팜0.25mg 먹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혈압을 떨어뜨리지는 않는데 저혈압으로 인해서 증상이 있을 때 자나팜까지 들어가면 더 가라앉을 수 있긴합니다. 그런 증상이 없다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종합영양제 복용 일수에 대하여...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네 그렇게 하셔도 딱히 상관은 없습니다. 애초에 종합영양제는 매일 복용해도 안전한 성분들이고 여러 성분이 들어가다 보니 함량이 b군 제외하고는 그렇게 높지는 않습니다.
채택 받은 답변
평가
응원하기
상처부위 지혈이 안되는데 어떻게 해야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약국에 패드형태로 붙이는 지혈제성분이 있습니다. 그런 것을 구매해서 붙이시는게 지금으로서는 할 수 있는 방법인 것 같네요.
평가
응원하기
기미 약복용 부작용이나 먹는것도 괜찮나요?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혈전과 관련한 부작용 이슈로 요즘은 그렇게 까지는 잘 쓰지 않습니다. 사용한다면 단기간, 혈전위험이 없는 환자에서 사용은 가능한데요. 어차피 장기간 쓰지 못하고 중단 시 재악화되는 문제점이 있긴합니다.
채택 받은 답변
평가
응원하기
약을 먹었는데 알레르기 반응이 났어요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어떤 약 때문인지는 알러지반응이 특이적으로 나타나는게 아니라서 딱 알기는 힘듭니다. 예전에 복용을 해봤던 약들의 이력을 보면서 하나씩 소거해서 가능성이 높은 것을 찾아야합니다. 일단 지금은 중단하시고 다시 병원에 가서 약을 변경하시는게 좋겠네요.
평가
응원하기
다이어트 유산균 종류와 복용 방법에 대해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말씀하신 것들의 효능 크기가 그렇게 크지 않고 근거수준도 높지 않아서요. 현재로서는 가장 추천드리는 방법은 운동 + 저탄고지 식단 + 카르니틴 2g + 오메가3 2g을 복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