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이링 6개월 주기로 받아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은 잇몸 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일주일 간격으로도 대학병원에서 시행합니다. 따라서 6개월에 한 번 더 받는 것은 큰 문제가 되지 않으며 치석이 잘 쌓인다면 2~3개월 간격으로도 권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과 신경치료 꼭 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인레이를 하고 나서는 초기에는 통증이나 불편감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2주 정도까지는 기다려보시고 그 이후에도 증상이 있다면 신경치료를 해야 합니다. 다만 신경치료 시에 사용하는 재료 등에 따라 비용이 다를 수 있으므로 해당 치과에 문의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어금니 떼웠는데 이거 시려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과에서 의료 과실이라면 다시 무상으로 해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현재 어떠한 원인으로 시린 증상이 나타났는지에 대해서는 검사를 해보셔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지속적으로 시린 증상이 나타난다면 치료한 치과 방문 후 검사가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이빨이 아파요 양치를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음식을 먹고 나서 양치를 해도 이미 밤마다 통증이 있다는 것은 양치로는 해결되지 않습니다. 치과 방문 후 치료를 해야할 것으로 보이며 이미 예방적인 단계는 넘은 것으로 보입니다. 치과 방문 후 치료를 하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일상 생활에서 치아를 하얗게 하는 방법도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안타깝게도 치아가 착색된 것은 치아 표면이 아닌 치아 내부입니다. 따라서 일상 생활 속에서 할 수 있는 것은 미백 관련 제품 사용을 하는 것인데 큰 효과는 없습니다. 결국에는 치아 내부에 있는 착색을 제거해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쪽에 음식물이 많이 끼입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사랑니쪽에 음식물이 많이 낀다는 것을 결국에는 문제를 일으키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이는 치실로 관리를 하는 것보다는 사랑니를 발치하는 것이 훨씬 좋습니다. 추후 사랑니 뿐만 아니라 어금니까지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금이빨은 정말로 영구적으로 유지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아를 뽑고 나서 골드로 한다는 것이 정확히 어떠한 치료를 말하는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임플란트 상부 재료를 골드로 한다는 것인지, 브릿지를 골드로 한다는 것인지 등에 따라 다를 것으로 보입니다. 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앞니 끝부분 갈라진 치아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방치하게 되면 결국에는 더 큰 문제를 일으킬 가능성이 큽니다. 말씀하시는 것은 휴대폰이 약간 부서졌는데, 특별히 사용하는데 불편감도 없고 그대로 방치해도 될까요?라는 것과 같습니다. 현재 상태에 대해서는 사진 등에 대한 자료가 필요하며 평가라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치과 방문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 뽑은 자리에 자꾸 이물질이 끼는데 어떻게 빼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사랑니를 발치하고 처방 받은 헥사메딘으로 가볍게 가글을 해주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오히려 음식물을 무리하게 빼다가 해당 부위를 손상시키거나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경미하게 음식물이 끼인 것은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스켈링이 무서운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으로는 절대 치아가 갈리지 않습니다. 기존 치과에서 하신 말씀은 잘못된 말입니다. 스케일링은 단순히 치아와 잇몸 사이에 초음파로 치석을 제거하는 것이지 치아를 갈아내는 술식이 아닙니다. 스케일링 당시에 시린 증상이 심하다면 마취를 하고 진행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치석은 방치하면 잇몸 질환으로 이어집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