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 안쪽 볼안쪽이 아픈데요 왜 그런걸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다각도적인 사진이 필요하나 협측에 있는 볼 연조직이 음식을 먹다가 씹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연조직 반응으로 인하여 음식 섭취 시 해당 부위도 씹히거나 tearing 등이 일어나서 불편감이 나타나고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최대한 해당 부위로 음식 섭취를 하지 마시고 유동식으로 2주 정도 경과를 지켜보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교정을 했는데 교정기가 자꾸 떨어져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계속해서 교정기가 떨어진다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해야 합니다. 계속해서 붙이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으나 교정에 들어가는 시간이 훨씬 많이 들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반복적으로 한 쪽 부위만 계속해서 문제가 된다면 치과 방문 후 상담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잇몸 염증로 인한 잇몸내려앉음증상이 생겼어요 어떻게 해야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잇몸 염증으로 인하여 잇몸이 내려간 경우에는 일단 해당 잇몸 염증을 치료를 해야 합니다. 그리고 나서 치간접촉점에서 치조골까지 정상 거리가 얼마인지를 판단해야 하며 만약에 5mm 이상 편차가 존재하게 되면 더 이상 올라오지 않습니다. 현재로서는 염증을 먼저 치료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충치는 없다는데 이가 시려요 ㅠ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다각도적인 평가를 다시 받아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일시적으로 시린 증상이 나타난다면 크게 문제가 되지 않으나 계속해서 시리다는 것은 아직 원인을 파악하지 못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해당 치과가 아닌 다른 치과를 한 번 방문하는 것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틀니 수정에관한 질문있습니다. 아랫니 앞니만 있고 양쪽 어금니가 전체 틀니인데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말씀하시는 것에 대해서는 사진 등의 자료가 필요하며 파노라마 사진도 필요합니다. 현재 상태에서는 치과를 방문하여 물어 보시면 빠르게 답변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가까운 치과 방문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레진 치료받으면 몇년이나 깨지는거없이 사용할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레진의 수명에 대해서는 현재 구강 상태 및 교합 등에 따라 모두 다를 수 있습니다. 단순히 레진으로 수복할 수 있는 부위를 임플란트를 하지 않습니다. 다만 현재 어떠한 상태인지 정확한 판단이 어렵기 때문에 치과 방문 후 상담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주질환 치료제가 얼마나 효과가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말씀하시는 것은 치료제가 아닙니다. 치료를 하는 것이 아니므로 효과가 없습니다. 해당 성분은 잇몸으로 나타나는 통증을 일시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기능이 있을 뿐 치주 질환 자체를 치료하지 않습니다. 치주 질환은 원인을 해결해야지 약으로 불가능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40대 남자 잇몸관리 어떻게 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잇몸 관리라는 것은 특별한 것이 없습니다. 식사 이후 5분 이내에 양치를 하고, 자기 전, 기상 직후에 해주시면 됩니다. 이미 안 좋아진 잇몸은 영양제나 음식을 통해서 불가능하며 증상이 있거나 너무 안 좋은 상태라면 치료를 병행해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실을 매일 사용하면 잇몸이나 치아에 해로울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실 사용은 양치마다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통증이나 불편감이 계속해서 있다면 본인이 치실 사용을 잘못하고 있을 수 있으므로 평가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이미 잇몸 질환이 있는 것이 아닌지에 대해서도 검사를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이 발치한지 10일차인데요 보통 통증이 옆에 이빨까지 오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통증 자체는 방사상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주변 치아도 아플 수 있습니다. 심한 경우에는 두통이나 목 아래까지 통증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현재로서는 통증이 점점 줄어들고 양상이 크게 바뀌지 않는다면 지켜보는 것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