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는 몇개월마다 가는게 이상적인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사람마다 구강에 대한 관심도 정도가 다를 수 있습니다. 즉 관심도에 따라 다르다고 보시면 됩니다. 구강 관심도가 크다면 3~6개월 정도 방문을 해주시는 것이 좋고, 최소한 1년에 1번은 치과 방문 후 스케일링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구강 검진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앞니 한쪽 잇몸만 붉은 색이 계속됩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지금 사진 만으로는 정확한 판단이 어렵습니다. probing을 통해서 잇몸에 있는 pocket depth 및 파노라마 사진 등을 통해서 다각도적인 평가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사람마다 잇몸 색은 조금씩 다를 수 있어 사진만으로는 잇몸 질환이라고 판단할 수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 발치후에 부은 턱은 냉찜질해야 하나요? 온찜질 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1~2일 정도는 냉찜질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그 이후에는 온찜질을 해야 혈액 순환도 활발하게 만들고 붓기 및 염증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초기 이외에는 온찜질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미백치약을 사용해서 미백관리를 하는것이 치아에 해가 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아 미백 치약 등은 치아에 대한 마모도가 높은 치약들이 많습니다. 따라서 장기간 사용시 시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 신경치료는 필수적인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신경을 침범하지 않았다면 꼭 치료를 하지 않아도 되나 경계 부위라면 감염 가능성이 있으므로 경과를 지켜보거나 선제적으로 치료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신경에 근접할 정도의 충치라면 인레이 이상을 해야 하며 추후 통증이 나타난다면 인레이를 제거해야 하므로 처음 치료부터 신중해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가 누런 편이라서 치과에서 미백을 받으려고 하는데요 드라마틱하게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드라마틱한 변화가 유도될지 상담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사람마다 고유의 치아 색이 있어 원하는 정도까지 미백이 되지 않을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는 전문가와 상담 후 미백 여부를 결정해야 합니다. 미백 횟수는 얼마나 밝아질지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크라운치료후 치솔은어떤것으로 사용하는게 좋은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어떠한 것이라도 본인이 잘 사용할 수 있는 것이라면 전동이든, 수동이든 상관이 없습니다. 본인이 꾸준히 잘 할 수 있는 것으로 하면 그걸로 충분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충치의 색깔은 무슨 색으로 확인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겉으로 보이지 않는 부위에 있을 수 있고, 방사선 사진 촬영으로 인하여 보이지 않는 곳에 충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즉 치아 사이에서 생긴 충치라면 외관상 보이지 않으며 x-ray 등에서만 확인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4.0 (1)
응원하기
라미네이트 후 불소 함유 구강청결제를 지속적으로 사용했는데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한 번 손상된 것이 눈에 보일 정도면 비가역적이라고 보셔야 합니다. 다만 단순히 불소 함유한 치약의 경우에는 이러한 효과가 나타나지 않는데 가글 등의 제품에는 다량의 알코올과 불소 등이 포함되어 있어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아이 발치 하려는데 언제 빼줘야 할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전문가가 평가했을 때 아직까지 발치하는데 있어 통증 및 불편감 그리고 출혈이 많이 나타난다면 3주 뒤에 발치를 계획할 수 있습니다. 구강 상태에 대한 정확한 정보가 없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전문가의 판단을 믿을 수 밖에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