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니 발치후 언제쯤 아물수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사랑니 발치 이후 출혈은 어느정도 나타날 수 밖에 없습니다 .출혈이 심하다면 젖은 거즈 등을 해당 부위를 압박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며 민간요법 중에서 지혈을 멎는 것은 비과학적이며 오히려 감염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이가 너무 노랗게보여서 하얀이를 만들고싶은데 미백치약을 꾸준히 사용하면 효과가있을까여?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약이라는 것은 치아의 외부 물질만 제거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완전히 치아를 하얗게 하기 위해서는 치아 내부의 착색을 제거해야 합니다. 따라서 완전히 치아를 미백하기 위해서는 치과 방문 후 전문가 치아 미백을 해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 발치 후 볼 씹힘 정상인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일주일 전까지는 여러가지 불편감이 나타날 수 밖에 없습니다. 사진 상으로 보아서는 정상적인 회복 패턴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조금 더 기다려보시고 일주일 그 이상이 지나도 불편감이 크다면 그때는 치과 방문 후 해당 부위에 대한 수정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 최소 기간이 있나요? 있다면 어느정도 인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 후 최소 유지 기간에 대한 보증이나 보상 방법은 치과마다 다릅니다. 가격이 저렴하다면 이러한 보증 기간이 전혀 없을 수도 있고 가격이 비싼 경우에는 보통 보증 기간이 별도로 존재할 수 있습니다. 해당 사항에 대해서는 치과 방문 후 문의를 하시면 대부분 가르쳐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이빨은 조금만이라도 깨지면 뽑아야하는건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조금 깨진 경우면 간단히 레진 등으로 수복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깨진 부위가 어디이고 어떠한 양상인지에 따라서 바로 크라운을 해야 할 수도 있고 발치를 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정확한 판단을 위해서는 치과 방문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신경치료에 얼마나 기간이 걸리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통증이 있는 상태에서 수복하게 되면 더 큰 통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신경 치료 전에 염증 등이 얼마나 심한지에 따라서 관찰 기간이 모두 다를 수 있습니다. 한 달 그 이상 기다리는 것도 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집중할때나 운동할때 턱을 꽉 깨무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보톡스를 맞게 되면 근육의 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근육의 힘을 줄이면 치아를 깨무는 힘이 작아져서 지금의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습관 자체를 차단하기는 어려울 수 있으므로 이때는 스플린트 등의 치료를 하느 것이 맞을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어금니가 왜 흔들리는지 모르겠어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말씀하시는 것만으로는 정확한 판단이 어렵습니다. 여러가지 검사를 해봐야 알 수 있으나 대학병원에서 검사를 했을 때 잇몸 문제가 아니라면 다른 부위의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하지만 지금 말씀만으로는 정확한 판단이 어려우며 계속해서 그러한 느낌이 든다면 다른 치과도 한 번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잇몸이 자꾸 아픈데 왜 그런걸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무리하고 피곤할 때 특정한 잇몸이 아프다는 것은 해당 잇몸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임플란트 주위가 그렇다면 임플란트 주위염일 가능성이 있으므로 치과 방문 후 치료를 해야 합니다. 치료 시기를 놓치면 임플란트를 뽑아야 하는 수도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잇몸이 잘린것? 같아요 사진있음!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일시적으로 잇몸이 손상된 것으로 보여지며 시간이 지나면 해당 부위는 다시 원래대로 돌아갈 수 있어 보입니다. 하지만 단편적인 사진 자료만으로는 정확한 판단이 어려우며 2주 이상 지나더라도 전혀 바뀌는 부위가 없다면 치과 방문 후 검사를 해보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