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금니 레진 비용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어금니 2면이 어떻게 연결되어 있는지에 따라 단순 수복이 될 수도 있고, 인레이로 넘어갈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말씀하시는 부분에 대해서는 가까운 치과 방문 후 상담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레진 등에 대한 비용은 비급여이므로 치과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스케일링후 잇몸통증이 있는데 스케일링이 문제일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으로는 잘못될 것이 없습니다. 스케일링은 잇몸과 치아에 어떠한 영향도 미치지 않습니다. 만약에 스케일링 이후 통증이 심하다면 기존에 치석을 얼마 간격으로 제거했는지, 현재 구강 내 잇몸 질환 등이 있지 않은지에 대한 검사를 해보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시로 붙인 골드크라운은 떨어질때까지 오래 쓸수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임시로 붙인 골드크라운은 적응 기간에 사용하는 것이지 접착력이 강해서 언제라도 떨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임시로 붙인 것은 제거하고 최종 영구 접착을 반드시 해주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윗니 어금니 앞쪽이를 크라운을 했는데 잇몸까지 안 덮어졌어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보통 치은 연상 마진인 경우에는 완전히 안 덮을 수 있습니다. 다만 과도하게 잇몸 아래로 내려가는 것보다는 오히려 치태 관리가 더 잘 될 수 있습니다. 치의학 측면에서는 잇몸 아래로 과도하게 내려가는 경우를 경계하며 위에 있는 것은 크게 걱정하지 않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턱관절 디스크 근육 마비감은 계속가는건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말씀하시는 부분에 대해서는 현재 어떠한 진단을 받았는지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보통 턱관절 질환이 있다면 입은 계속해서 크게 벌리면 안됩니다. 지금으로서는 치료하고 있는 치과의 문의가 필요하며 진단에 따라서 말씀하시는 부분이 모두 다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이빨이 살짝만깨져도 바로 치과가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살짝 깨지더라도 수복해주는 것이 좋으나 이는 본인의 판단이 필요합니다. 다만 방치하게 되면 더 큰 파절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대부분은 해당 부분을 수복해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지르코니아, pfm 중 어떤 것을 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말씀하신 검정선이라는 것이 뒷 부분의 쇠가 비춰보이는 것이며 생각보다 비심미적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기능적인 문제가 아니라 심미적인 것도 신경이 쓰인다면 지르코니아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음식은 한쪽으로 씹더라도 동시에 저작하므로 저작력이 쌔면 충분히 깨질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보정기는 언제까지 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말씀하시는 가철성 유지 장치 유지 기간은 치과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즉 술자에 따라서 착용 기간이 다를 수 있으므로 교정을 한 치과의 선생님과 상의가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과치료 어금니 충치로 인한 고통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어금니 띄운다는 것이 정확히 무슨 말인지 알 수가 없습니다. 어금니를 어떻게 띄우나요? 구체적인 설명이 더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양치질도 많이 해도 치아 건강에 좋지 않을까여?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양치질을 많이 하게 되면 치아가 마모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양치를 하지 않아서 생기는 여러가지 질환이 마모보다 더 심각하기 때문에 양치를 하라고 하는 것입니다. 올바른 양치법을 통해서 양치 한다면 마모를 조금 줄일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