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4학년 앞이빨 두개가 벌어져 있어요 일자로 똑바르지 않고 약간 각이 져있는데 괜찮은건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아 맹출 방향이 이상해서 정상적인 위치가 아니라면 교정적 평가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공간이 부족한 경우에 지금과 같이 나타날 수 있으며 유치와 영구치 교환시기부터 적극적으로 교정을 계획할 수 있으므로 지금부터 가능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아기들 앞니 사이가 벌어졌는데 난중에 다시 좁아지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앞니 간격이 넓은 것이 좋습니다. 유치에서는 치아 사이에 간격이 넓을수록 추후 부정교합이 일어날 가능성이 줄어듭니다. 그 이유는 유치보다 영구치가 더 크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유치 상태에서 앞니가 벌어진 것은 좋은 현상 중 하나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가 재발 할수도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사랑니는 유전적으로 정해져 있는 것이지 재발의 개념이 아닙니다. 한 번 발치하고 나서는 다시 생기지 않습니다. 생기는 것에 대한 유무는 유전자에 따라 다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이를닦는것이 치아에 좋은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아침에 일어나서 이를 닦고 아침 밥을 먹고 닦는 것이 좋습니다. 단, 아침에 일어나서 바로 음식을 먹는 경우라면 음식 먹고 양치를 해주시면 됩니다. 밤 사이에 세균이 많이 활성화 되어 양치는 해주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틀니를바꾸려고하는데 수정이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전체 틀니인지, 부분 틀니인지 다를 수 있습니다. 만약에 부분 틀니라면 다시 틀니를 해야 할 수 있습니다. 전체 틀니라면 잇몸과 맞닿는 부분을 재이장 해주면 되지만 부분틀니라면 다시 만들어야 할 가능성이 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 수명이 어떻게 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의 평균적인 수명은 10년 전후입니다. 다만 임플란트를 본인이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래된 임플란트이므로 주기적으로 치과 방문 후 검사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하려고 발치를 했는데 안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계속해서 살아가게 되면 해당 공간으로 주변 치아가 쓰러지고 추후 임플란트가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를 계획하고 있다면 빨리 해주시는 것이 필요하며 결국 시간이 지나면 임플란트를 위한 사회적, 경제적 비용이 많이 발생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차가운 물 먹을때 이가시려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단순히 나이가 들었다고 해서 시린 증상이 나타나는 것은 아닙니다. 충치가 있거나 치아 마모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치과 방문 후 해당 치아에 대한 전반적인 검사를 먼저 시행해보아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정말 아말감을 사용하는 병원은 없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아말감을 구비는 하고 있지만 잘 사용하지 않는다는 의미로 받아들여야 합니다. 과거에 사용했던 재료이며 현재 아말감보다 뛰어난 재료들이 많이 나와 아말감은 더 이상 사용하지 않으며 사장되어 가고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 아프지않으면 뽑지않아도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아프지 않더라도 양치가 잘 되지 않고 충치가 생긴다면 뽑는 것이 맞습니다. 사랑니만 충치가 생기면 문제가 되지 않으나 보통 앞쪽 어금니까지 손상시키면서 충치가 생깁니다. 따라서 미리 뽑아주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