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치치료 가운데 gi와 레진의 차이가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GI는 glass ionomer라는 성분이며 , 레진은 말그대로 resin 이라는 성분입니다. 2가지는 치료 물성의 차이며 강도나 심미성은 레진이 높으나 항우식 효과는 GI가 높고 수분 격리에 덜 민감해서 치은과 가까운 부위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격적인 부분은 치과마다 다를 수 있으므로 치과 방문 후 상담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비용에 치조골부분은 제외된 비용인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조골 비용이라는 것이 뼈이식일 가능성이 큽니다. 반드시 해야 하는 것은 아니나 임플란트 식립 부위에 뼈가 부족하다면 뼈이식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즉 치조골이 충분하지 않고 부족한 경우에는 식립을 위해서는 반드시 해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가 약간 부서졌는데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부러진 부위는 단순히 양치로 관리한다고 해서 다시 나아지지 않습니다. 통증이 없지만 치아가 부서졌다면 반드시 치과 방문 후 평가라도 받아보셔야 합니다. 통증이 없을 때 평가를 받고 치료를 해야 사회적 비용 및 통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엊그제 치과 방문을 통해 스켈링과 상담을 받았는데..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옥수수안에 들어 있는 성분이 치태 및 치석에 도움이 되는 것은 맞으나 특별히 효과가 있다고 단정지을 수는 없습니다. 꼭 구할 수 없다면 드시지 않아도 되며 만약에 옥수수의 부위를 물으신다면 수염부위가 효과가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부분보철물 평균 가격이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말씀하신 부분에 대해서는 치과마다 모두 다를 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지역마다 편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말씀 하신 재료에 대한 비용은 가까운 치과 2~3군데를 방문하여 비교해볼 수 밖에 없습니다. 답변에 한계가 있다는 점 양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상태 얼마나 자주 확인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아 상태를 얼마나 자주 확인해야 하는지는 구강 관심도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치아 관리 자체는 양치를 꾸준히 잘 해주시는 것이 가장 기본적이며 중요합니다. 만약에 치과에 관심이 많다면 3~6개월 간격으로 치과를 방문하여 검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과 진료시 물이나오는 물컵에 관한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무게가 아닌 센서가 있습니다. 센서에 의해서 작동하게 되며 물컵을 올리게 되면 센서가 작동하여 물이 나오는 것입니다. 물이 나오는 양은 인위적으로 조절 할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과마다 진단이 다른 이유가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충치의 범위에 대한 진단은 다를 수 밖에 없습니다. 어떠한 선생님은 환자가 자주 올 수 있다고 판단하게 되면 예방적으로 추적관찰로 결정할 수도 있고, 환자 분이 구강 위생이 앞으로도 잘 안될꺼 같다면 충치가 더 커지기 전에 치료를 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환자의 상태에 따라 다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이빨 옆면이 좀 파였는데 치과 가봐야 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충치가 생겨서도 파절될 수 있으나 씹는 힘이 강하게 되면 치아와 잇몸 사이의 부위가 파절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시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해당 부위를 레진이나 GI 등으로 수복해주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이 닦을때마다 혀를 안닦아주면 어떻게 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안 닦게 되면 세균에 의한 감염, 진균 감염에 의한 캔디다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구취를 일으킬 수 있는 요인이 있을 수 있으므로 양치를 할 때 같이 관리를 해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