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직형 사랑니는 수술없이 마취 후, 뽑았는데 수평형 사랑니도 수술없이 뽑을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사랑니 머리 부분이 잇몸 아래에 묻혀 있다면 수술을 해야할 수 밖에 없습니다. 아주 일부 케이스를 제외하고는 모두 수술을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정확한 판단을 위해서는 임상사진과 파노라마 사진이 있어야 평가가 가능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이빨사이에 음식물이 자주 끼는데 해결방법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이쑤시개보다는 치간칫솔 및 치실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이쑤시개는 치아 사이의 쐐기 작용을 일으켜 치아 사이를 벌릴 수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이러한 힘이 적은 치간칫솔이나 치실 등을 사용해주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 한지 9년 정도 됩니다 임플란트 한곳이 깨져나가면??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9년 전에 한 임플란트 타입에 따라 다를 수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SCRP인지, 시멘트형인지, 나사형인지 등에 따라서 말씀하신 부분에 대한 치료가 다를 수 있습니다. 또한 임플란트가 깨진 부위가 아래까지 있다면 식립하신 fixture까지 모두 제거하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원래 스케일링 두번 나눠서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석이 많다면 2번 나눠서 할 수 있습니다. 즉 환자의 상태에 따라 모두 다른 부분입니다. 꼭 1번에 모두 스케일링 하는 것은 아니므로 해당 치과에서 말씀하신 것 자체가 잘못되거나 한 것은 아닙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요즘 치아가 날카로워지는 느낌을 받습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갑자기 치아가 날카로워졌다면 치아가 파절되었거나 충치로 인하여 치질이 손상되었을 가능성이 큽니다. 단순히 영양분이 결핍되어서 나타나기 어려우며 대부분은 충치와 연관이 많습니다. 지금 상태에서는 치과 방문 후 날카로워진 부분에 대한 평가가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양치시 혀를깨끗하게하기위해 닦아줘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혀 역시 치아 사이만큼 음식물이나 세균이 많이 끼게 됩니다. 따라서 음식 섭취 이후에 관리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헛구역질이 많이 난다면 칫솔을 혀 깊숙히 넣지 마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과 선생님 크라운 치료에 대해 질문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비용적인 부분을 생각하지 않는다면 지르코니아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든 PFM이 잘 깨지는 것은 아니나 깨질 가능성이 높은 것은 맞습니다. 만약에 파절에 대해서 걱정한다면 골드, 지르코니아를 선택하는 것이 맞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이가 시릴 때 좋은 치약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가장 흔하게 사용하는 것은 시린이 전용 치약인 센소다인입니다.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단순히 치약 사용으로 모든 증상이 가라앉지 않으며 결국 치료를 해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매복 사랑니 발치 해야 싸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1. 현재 상태는 아니지만 서서히 위로 올라 올 것으로 보이며 발치하는 것이 좋습니다.2. 나이가 많기 때문에 발치 난이도는 쉬운 편은 아닙니다. 따라서 주의를 요하는 정도입니다.3. 신경 손상 가능성은 CT 등을 촬영해야 정확히 알 수 있으나 현재 사진에서는 높지 않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충지로 크라운라운 치료했는데 관리어떻게 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현재로서는 양치 이후에 치간칫솔, 치실 등을 자주 사용해볼 수 밖에 없습니다. 다만 새롭게 치료한 치아라면 치료한 치과 방문 후 다시 한 번 검사를 해보시는 것이 필요할 수도 있어 보입니다. 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