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 스케일링 후 잇몸에 틈이 생겼는데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잇몸 치료로 해서 생긴 것이 아니라 스케일링이나 잇몸 치료 전에 이미 잇몸 부위에 치석이 쌓여 잇몸이 내려간 것입니다. 절대 스케일링이나 잇몸 치료로는 빈 공간이 생기지 않습니다. 기존에 치석이 해당 부위를 막고 있었던 것이지 원래 정상적인 상태가 아닙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안녕하세요 찬물을 마시면 이가 시려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진통제는 통증을 줄여주는 역할 밖에 하지 못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경우에는 치과를 방문하여 시린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시린 원인을 찾아서 이를 치료해야지만 증상이 호전되며 단순히 진통제를 먹는다고 해서 원인이 제거되지 않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주질환을 예방하는 좋은 방법은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주 질환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양치입니다. 식사 이후 5분 이내에 양치를 하고 치간칫솔, 치실 등을 꾸준히 사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즉 별다른 예방법이 있는 것이 아니라 양치를 꾸준히 잘 해주시면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잇몸치료후 전자담배 언제부터 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어떠한 잇몸 치료를 받았는지, 현재 잇몸은 어떠한지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흡연은 잇몸 질환을 일으키는 대표적인 원인 중 하나이며 치료가 끝나더라도 금연을 해주는 것이 맞으며 흡연을 하게 되면 치료 및 회복에 대한 예후는 안 좋을 수 밖에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실 사용은 하루두번 식후바로 하고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적당한 횟수는 없습니다. 식사 이후 매 번 사용하셔도 되고 간단히 간식을 먹고 나서 치아 사이가 끼면 치간칫솔이나 치실을 사용해도 됩니다. 즉 적당한 횟수는 없으며 자주 사용하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스케일링을 하고 난뒤에 잇몸에서 지속적으로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이러한 증상은 2주까지 이어질 수 있고 그 이상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스케일링을 하기 전 잇몸 상태에 따라서 이러한 증상이 훨씬 심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즉 치석량이 많을수록 제거하고 나서 불편감은 오래 갑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파절이 충치로 이어지기도 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아 파절이 된 부위는 아무래도 치아가 약할 수 밖에 없습니다. 상태에 따라서 2주~4개월까지 다양한 기간으로 고정하여 지켜보게 됩니다. 다만 치아가 파절되었따고 해서 충치가 더 잘 생기지 않지만 파절된 부위로 세균이 파급되어 신경이 괴사하는 경우가 많아 주기적으로 관찰해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스케일링은 잇몸근처 치석만 제거하는건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아가 누렇게 변한 것은 치아 표면이 아닌 치아 내부가 착색되어 나타난 것이므로 스케일링을 하더라도 치아를 하얗게 하지 못합니다. 따라서 미백에 대해서는 치과 방문 후 스케일링이 아닌 전문가 치아 미백을 하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잠을 많이 못잔날 잇몸이 붓습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단순히 잠을 못 자거나, 스트레스, 면역 저하에 의해서 잇몸이 붓는다면 잇몸 질환이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치아보다는 잇몸 문제일 가능성이 있으므로 가까운 치과 방문 후 해당 잇몸 등에 대한 검사를 해보는 것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발치후 임플란트는 얼마후에 진행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현재 잇몸이 얼마나 안좋은지에 따라 치료 시기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사람마다 잇몸 상태가 달라서 이러한 상태에 따라 식립 기간은 매우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얼마나 기다려야 하는지는 현재 주치의 선생님과 상의가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