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켈링 이후에 이빨에 이물질이 너무 많이 끼는데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 이후에 염증이 나지 않으며 이물질이 많이 낀다는 것은 해당 부위에 치석이 떨어지고 빈 공간이 나타났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스케일링으로 일어난 것이 아니라 치석을 장기간 방치해서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보셔야 합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스케일링 뿐만 아니라 치주 질환에 대한 치료도 같이 해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는 발치후 바로 시작하는지?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발치 이후 식립은 보통 1~2개월 정도 치조골의 회복 양상을 보게 됩니다. 즉시 발치 이후에 식립하는 경우도 있으나 제한된 케이스입니다. 다만 식립 시기는 현재 상태에 따라 모두 다르기 때문에 일괄적으로 정해진 것이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신경치료 가 안되면 발치를 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최대한 치아를 살리려고 노력할 것으로 보이며 현재 염증이 심하다면 마취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 염증이 어느정도 가라앉은 다음에 다시 치료를 시도해보게 됩니다. 신경치료를 시도하지 않고 발치하는 경우는 치아에 직접적으로 금이 간 경우를 제외하고는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카페인이 치아를 탁하게 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카페인이 들어 있는 에너지 드링크도 마찬가지입니다. 즉 커피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특정한 성분이 들어 있다면 모두 치아를 착색시킬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음료도 치아 착색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약 끝부분에 있는 세로줄의 색상은 무엇을 의미 하는 것인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말씀하시는 부분이 정확히 어떤 것을 의미하는지 파악하기 위해서는 사진 자료가 필요합니다. 어떤 치아에 어떤 부분인지에 대해 조금 더 명확해할 필요가 있으며 사진 자료를 첨부해주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틀니를 가글이나 리스테린 같은데 담구면 세정이 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틀니는 가글이나 리스테린에 담궈서 세정하는 것이 아니라 전용 세척제가 있습니다. 틀니 전용 세척제로 세척해주셔야 하며 가글이나 리스테린을 잘못 사용시 해당 제품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와 잇몸 사이가 마모가 돼서 홈이 생겨 치료하는 치료를 무슨 치료라고 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아가 시린 증상이 심하다면 해당 부위를 수복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치아가 시린 증상이 전혀 없다면 큰 문제가 되지 않지만 지금과 같이 불편감이 있다면 시린 증상에 대한 치료를 하는 것이 맞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이가 썩으면 입냄새랑 연관이 있는 것인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충치가 심한 경우에는 충치 특유의 냄새가 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충치가 있는 부위의 음식물이 제거되지 않아 부패되는 냄새일 수도 있습니다. 입냄새라는 것이 단순히 한 가지 요인에 의해서 나타나지 않으므로 전반적인 검사를 해보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금니 씌운지 10년째인데 다시 씌워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10년이 지난 보철물이라면 평가를 받아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보철물의 수명이 다 해서 바꿔야 하거나 단순 보철물이 아닌 임플란트 치료로 넘어가야 할 수 있습니다. 모든 경우에 이러한 과정을 거치는 것은 아니나 금니를 씌운지 오래 되었으므로 평가는 받아보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이가 얼마나 흔들리면 치과 가야하나요 ?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눈에 보일 정도가 아니라면 발치를 함부로 하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애매하다면 아직까지 발치할 시기가 아닐 가능성이 크나 현재 구강 상태가 어떠한지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지금과 같은 시기에는 치과 방문 후 검사를 해보는 것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