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런트를 해야하는데 뼈이식은 꼭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를 할 때 뼈이식을 하는 이유는 1가지입니다. 임플란트 식립 공간에 뼈가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임플란트도 허공에 심을 수는 없으며 적절한 지지를 받을 수 있는 뼈가 필요하며 이러한 뼈가 부족하다면 뼈이식을 해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발치후 한참이 지나서 부어서 치과방문했는데 잔뿌리가 있다고 하네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어떠한 상태였는지에 따라 다를 수 있으나 기존 치과에서 발치를 하고 나서 생긴 문제라면 아마 해당 치과의 과실일 가능성이 커 보입니다. 하지만 방사선 사진 등에서도 잘 보이지 않을 수 있어 의료진이 놓칠 수 있는 부분이기는 합니다. 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크라운 씌운지 2년된 치아 언제까지 쓸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크라운의 평균적인 수명은 8~10년 전후라고 보시면 됩니다. 다만 본인이 얼마나 관리에 신경을 쓰는지에 따라 반영구적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관리의 영역이라고 보시면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집에서 치아미백할수있는 방법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사실상 환자분들이 원할 정도로 미백이 될 수 있는 것들은 없습니다. 환자 분들이 눈에 보일정도로 차이를 보이기 위해서는 치과 방문 후 전문가 치아 미백을 해야 합니다. 양치는 치아 겉 표면을 청소하는 것이며 치아 착색은 치아 내부에 일어난 것이므로 큰 도움이 안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보통 임플란트는 얼마나 사용이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평균적으로 임플란트는 10년 정도 수명을 가지고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다만 10년이라고 해도 얼마나 관리를 잘하느냐에 따라 반영구적으로도 사용할 수 있고 조기에 탈락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이빨이 시리구 흔들리는이유는왜일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뜨거운 음식에도 시린 증상이 있다면 비가역적인 치수염으로 신경괴사를 의미합니다. 이때는 예방할 수 없으며 치과 방문 후 신경치료를 해야 합니다. 따라서 현재는 예방의 영역이 아니라 적극적인 치료를 하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실.치간칫솔 다사용하시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실이나 치간칫솔 2가지 중에 한가지 정도만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2가지는 모두 치아 사이의 인접면을 관리하기 위한 방편입니다. 따라서 한가지만 사용해도 되며 치간칫솔이 들어간다면 치간칫솔을 먼저 사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레진 치료 후 오래 관리하는 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관리하는 방법에 특별한 것이 있는 것이 아닙니다. 식사 이후 5분 이내에 양치를 해주고 치아 사이를 치간칫솔, 치실 등으로 관리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는 꼭 뽑아야하는건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정상적으로 맹출되고 충치 등에 문제가 없다면 발치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경우는 매우 극히 드물다고 보시면 되고 대부분은 문제를 일으킬 가능성이 크므로 조기에 발치하는 것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스케일링은 일년의 보험 룃수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의 건강보험 적용은 1년에 1번입니다. 또한 스케일링의 주기는 사람마다 다르며 치석이 얼마나 쌓이는지에 따라 다릅니다. 특별한 주의사항은 없으며 보험 적용시 1~1.5만 원 정도 비용이 발생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