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치과에서 신경치료 마지막단계를 했는데 치아를 왜 엄청 깍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말씀하시는 것은 신경치료가 아니라 크라운을 위한 정상적인 치질 삭제입니다. 치아를 둘러싸기 위해서는 일정한 정도의 삭제가 필요합니다. 만약에 최소한의 삭제를 하게 되면 제작한 보철물이 얇아져 파절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어느정도 이상의 치질은 삭제해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사이 음식물이 자주 끼면 치료를 받아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원인을 먼저 찾아야 합니다. 잇몸 문제인지, 치아 자체의 교합 높이 문제인지, 보철물이 있다면 해당 문제인지 등에 대해서 치료 방법이 모두 다릅니다. 대부분은 교합 높이가 문제라면 교합을 맞춰주면 말씀하시는 끼임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치과 방문 후 상담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의 색깔을 하얗게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과 방문 후 전문가 치아 미백을 해야 합니다. 치과를 방문하지 않고 가정 내에서 할 수 있는 미백 제품은 환자분이 원하는 정도로 미백되지 않으며 대부분 광고성이 많습니다. 확실한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치과 방문 후 미백해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양치를 할 때 잇몸도 닦아주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무리하게 잇몸을 상처 내지 않는 선에서는 양치 이후 잇몸 자극은 잇몸 질환을 예방하고 혈액의 순환에 도움이 됩니다. 잇몸 자체를 상처주지 않을 정도의 힘으로 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20대인데 얼음을 못씹어먹을 정도입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시린 증상에 대해서는 주관적인 통증이므로 현재 말씀하시는 것이 비정상적인 것인지, 정상적인 것인지에 대한 판단이 필요합니다. 특정한 치아가 과도하게 시리다면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치과 방문 후 검사를 해보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성인은 무조건 매운 치약만 사용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매운 것을 기준으로 했다기 보다는 유아는 처음에 양치액을 뱉지 못하기 때문에 무불소 치약을 우선적으로 권고하고 있으며 양치액을 뱉는 시기에도 일부 삼킬 수 있어 저불소 치약을 권합니다. 따라서 쓰임에 따라서 나눈다고 보시면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충치치료 마감재? 아말감???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다시 할 수는 있으나 아말감 치료 이후에는 대부분 간단한 레진으로 충전하기가 어렵습니다. 레진 충전 부위가 크기 때문에 최소한 인레이나 크라운으로 넘어갈 가능성이 높습니다. 지금의 상황은 가까운 치과 방문 후 상담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하루에 식사를 한번만하면 양치도 한번만 하면 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식사를 한끼만 하고 그 이후에 어떠한 음식을 드시지 않는다면 식사 이후 그리고 자기 전에만 해주시면 됩니다. 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를 발치하고 나서 왜 침을 뱉지 말라고 하는 걸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아를 발치하고 나서는 혈병이 발치한 곳에 머물러야 하는데 침을 뱉는 행위가 이를 방해하기 때문입니다. 즉 침을 뱉기 전에 침을 모우는 행위가 발치한 부위에 있는 혈병을 빨아들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잇몸에서 계속 피가나는데 괜찮은건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잇몸 질환이 아직까지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치과에서 어떤 치료를 받았는지 알 수 없으나 계속해서 출혈이 나타난다면 다시 치과 방문 후 검사를 해볼 수 밖에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