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시술 부위 시림 증상시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원칙적으로 임플란트는 치아가 아니므로 시린 증상이 나타나지는 않습니다. 시린 증상이 나타난다는 것은 해당 임플란트에 다른 문제가 있거나 주변 치아에 의해 나타나는 증상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특히 다른 치아에 의해 나타날 가능성이 더 크기 때문에 치과 방문을 한 번 해보는 것이 필요해보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혈전약을 복용중인데 발치및 임플란트를 진행할려구 합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모든 발치에서 반드시 혈전약을 끊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현재 몸 상태가 어떠한지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일부 사람들은 혈전약을 끊게 되면 오히려 위험할 수 있어 약을 먹으면서 발치도 합니다. 혈전약을 처방해주신 선생님의 컨설트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내과 방문 후 상담을 하고 치과 방문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오래된 충치 아프지는 않은데 그대로 둬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충치가 눈에 보일 정도라면 가급적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은 통증이나 불편감이 없더라도 어느 순간에 불편감이 증가하거나 느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충치가 이미 생겼다면 관리를 하더라도 계속 조금씩 진행할 수 밖에 없으며 추후에 더 큰 사회적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스케일링시 마취가 필수인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 시 마취는 필수가 아닙니다. 다만 잇몸이 너무 내려가거나 시린 증상이 심하신 분들은 스케일링 도중에 통증이 클 수 있어 마취 가글을 하거나 부분적인 마취하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는 환자분의 불편감을 덜어주기 위한 것이며 꼭 마취를 해야 하는 술식인 것은 아닙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40대 후반인데 치아교정를 받을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아 교정은 외과적인 수술이 아닙니다. 따라서 특별히 나이의 제한이 전혀 없습니다. 다만 잇몸이 너무 안 좋거나 골격적인 문제를 동반하고 있다면 교정의 한계는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으로서는 치과 방문 후 교정적인 평가를 받아 보시는 것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입벌릴 때마다 오른쪽 턱이 어긋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현재의 증상으로 보아 턱관절 질환이 의심됩니다. 턱관절 질환은 단순히 턱관절 디스크에서부터 저작근과 연관되어 있기 때문에 정확한 파악이 필요합니다. 또한 일부에서는 골관절염이나 류마티스 관절염에 의해 증상이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정확한 진단이 필요합니다.자가치료는 불가능하며 보통은 방사선 사진 촬영 이후에 본인의 턱관절 상태에 따라 치료 방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방치시에 개구장애 및 정중선 불일치, 교합 장애등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증상이 나타났을 때 반드시 치과 방문하여 치료하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실은 양치하기전에 하는데 어떤종류치실이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특별히 좋은 치실이라는 것이 정해진 게 없습니다. 모든 구강 용품은 본인에게 잘 맞는 것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치실 사용이 조금 어렵다면 치간칫솔도 추천드립니다. 모두 치아 사이를 관리하는 측면에서 같은 효과를 보일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테스트기 번짐현상일까요 궁금해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현재 번짐은 코로나 검사 키트의 크로마토그래피 원리로 인하여 나타나는 현상일 뿐 양성 확정이 아닙니다. 즉 타액이 종이와 같은 시료에 묻게 되어 삼투현상에 의해 빨려 올라가면서 일부 염료 색이 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선명한 한 줄이 아닌 단순히 퍼진 것은 양성으로 판정하지 않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확진자와 같은 공간에 머물렀으면 자가격리를 하는 것이 좋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증상이 없더라도 자가격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사람에 비해 감염 가능성이 높은 상황에 노출되었기 때문입니다. 물론 100% 격리를 해야 한다는 것은 아니나 본인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을 보호하기 위해서 최소한 자가 격리를 해주신다면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약 복용 후 언제부터 모유수유가 가능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말씀하신 약이 신체 내 모두 대사되는데 시간을 고려해야 합니다. 최소 일주일 정도 간격을 두는 것이 가장 좋으나 약 자체의 대사를 보았을 때는 2~3일 이후에 모유 수유를 해도 됩니다. 다만 이는 사람에 따라 대사되는 정도가 다르므로 최소한 일주일 정도 간격을 두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