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을 초기에 발견하면 100% 완치가 가능한가요
의료적인 부분에 있어서 100%인 부분 저는 거의 없습니다. 암을 조기에 발견하여서 완벽하게 다 제거를 하였다면 완치가 되었다고 기대할 수 있습니다만, 그렇지 않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는 없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약을 오래 복용하였는데 간수치가 정상이면 계속 먹어도 되나요?
간 수치를 확인하였을 때에 상승이 딱히 없이 정상 범위 내로 유지가 되었다면 약물로 인한 간 독성이 발생하지 않았음을 알 수 있습니다. 해당 상태에서 약을 더 복용한다고 하여서 문제될 것은 없지만 부작용이 생기지 않을 것이라는 근거가 되지는 못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소변이 자주 마렵습니다 건강 상에 무슨 문제가 있는 걸 까요
소변이 자주 마렵다는 정보만 가지고 건강상의 문제가 있는지 여부를 판단할 근거가 되지 않습니다. 비뇨의학과적으로 요로기계에 문제가 있는지 여부를 진료 및 정밀하게 검사 받아보시길 권고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피부과 스테로이드 약 끊어서 먹어도 되나요?
5일치 정도라면 증상이 있을 때에만 짧게 끊어서 복용하는 것이 문제가 되거나 하지는 않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그렇지만 정확한 것은 처방 받으신 병원 측에 재차 확인해 보시는 것이 적절하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콜레스테롤수치가너무높데요.약을계속먹어도괞찬을까요?
고지혈증 약은 용량 및 용법을 잘 지켜서 복용하면 장기 복용하여도 안전한 종류의 약물입니다.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그냥 방치하는 것보다는 약을 먹는 것이 훨씬 바람직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편평사마귀 듀오덤 때도 될까요?
더 이상 부풀어 오르지 않는다면 조심스럽게 떼고 연고를 바르면서 관리를 하는 것이 가능하겠습니다. 혹시 우려스럽다면 제거를 한 병원에서 그렇게 하여도 괜찮은지 한번 재평가를 받고 판단 받으시는 것이 적절하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발가락이 이상한데 어디병원으로 가가야할까요
통풍 여부를 판단할 근거는 없지만 발가락 쪽으로 하여서 발적 및 붓기가 있는 것으로 보아 염증일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관련해서는 일단 정형외과적으로 진료 및 치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적절해 보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실내에서 양말을 신어도 발이 시러운 증상은 어떻게 예방 가능 한가요?
수족냉증을 의심해볼 수 있는 증상이 맞습니다만 글만 보고 정확하게 어떻다 이야기하기는 어렵습니다. 맞습니다. 수족냉증의 경우에는 최대한 손과 발을 따뜻하게 관리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손목이 가끔 아픈데. 일을해서 그런건가요 손으로 주로 작업을합니다
과도한 손목의 사용으로 인해서 터널증후군이나 건초염 같은 문제가 손목에 생겼을 수 있으며 그로 인해서 증상이 생길 수 있어 보입니다. 손을 혹사시킨다면 충분히 가능성이 있어 보이지만 정확한 감별 진단을 위해서는 정형외과 진료 및 검사를 받아보셔야 하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피검사를 했는데 신장내과를 잡아주신데요
해당 내용만 보고 정확하게 어떻다 이야기하기는 어렵습니다만 정황상 보았을 때에 과도한 운동으로 인해 횡문근융해증이 발생하였울 것이며 CPK 수치가 상승하였을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경우에 따라서 크레아티닌 같은 신장 수치도 높아졌을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