족저근막염 왜 생기는 것인가요???
족저근막염은 말 그대로 발바닥의 근막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걷거나 뛰는 동작 중 발꿈치 뼈의 부착부가 강하게 당겨지면서 미세한 손상이 생길 수 있는데 그러한 손상이 과하게 반복되고 누적되면서 염증이 생기게 되고 족저근막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즉, 간단하게 이야기 하자면 발을 과도하게 사용함으로 인해서 족저근막염이 발생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피부가 계속 수포가 올라오고 이러네요
피부의 염증을 의심해볼 수 있는 소견으로 보입니다. 집에 있는 연고를 발라보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겠습니다. 만약 그럼에도 증상이 지속되거나 서서히 진행하고 악화되는 양상이라면 피부과에 다니면서 치료를 받아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요즘 겁저기 피부가 뒤집어 지는 느낌인데 다들 환절기라 좀 그런 편인가요?
환절기에는 이런저런 항원들이 날리고 피부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환절기에 피부가 예민한 분들은 트러블이 생기고 뾰루지가 나고 할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당뇨를 앓고 있는데 식사를 많이하면 온 몸이 가려울 수 있나요?
당뇨병과 연관이 있을 수 있습니다. 과식을 하거나 할 경우 혈당이 다소 과하게 상승할 수 있는데 고혈당 상태에서 가려움증 증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해당 운동하고 날개뼈 안쪽 통증이 왔는데
운동 한 두 번에 근막에 염증이 심하게 생길 가능성이 현실적으로 많이 높지 않습니다. 그보다는 근육통일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다만 자세가 무리를 많이 주는 자세이거나 부적절하였다면 해당 운동은 중단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5.0 (1)
응원하기
안녕하세요 걸음을 걷다보면 발목이 시큰 거려서 걸음을 걷기가불편 합니다 원인이 무엇 일까요?
아쉽지만 발목이 시큰거린다는 증상 정보만 가지고 그 구체적인 원인이 무엇인지 어떠한 문제가 있는지 파악 및 감별 가능하지 않습니다. 이상 증상이 수 년이나 지속된 만큼 관절염 등 질병이 발생한 것은 아닌지 감별 진단을 받기 위해서 정형외과적으로 진료 및 정밀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고드립니다.
5.0 (1)
응원하기
손톱과 피부와 접점 인 하얀 부위의 이야기들
손톱 안쪽의 반달 모양의 흰 부분을 이야기 하시는 것 같습니다. 해당 부위가 크면 건강 상태가 좋고 없으면 좋지 않다는 주장이 있는데 딱히 의학적인 팩트라고 볼 정도로 신뢰도가 높은 건강 상태 판단 기준은 아닙니다.
평가
응원하기
기침 하다가 진짜 죽을 것 같아서요...
증상이 이야기 하신 것처럼 심하다면 병원에 가서 진료 및 검진을 통한 감별 진단을 받고 상태에 맞는 치료를 진행하시는 것이 필요해 보입니다. 힘드시다면 굳이 망설이지 마시고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으시길 권고드립니다.
5.0 (1)
응원하기
자고있을 때 해열제 깨워서 먹여야하나요
발열이 심하고 체온이 지나치게 상승하는 것은 직접적으로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잘 자고 있더라도 체온이 지속적으로 38.8도 정도로 높게 지속되는 상황이라면 깨워서 해열제를 복용 시키는 것이 좋겠습니다.
5.0 (1)
응원하기
새벽에 배에 가스가 너무 차는데 왜 이런걸까요
안타깝지만 이야기 하신 내용을 통해서 구체적으로 배에 가스가 많이 차는 이유가 무엇인지 파악 및 판단할 수 없으며, 질병 여부 또한 알 수 없습니다. 혹시 문제가 있어서 그런 것은 아닌지 감별을 위해서 소화기내과적으로 진료 및 검진 받아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