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에 시력은 나빠지기만 하고 좋아질수는 없는건가요?
안타깝게도 나빠진 눈의 시력을 수술 등의 인위적인 방법을 통해서 교정하는 것 외에는 자연스럽게 좋아지는 방법이 따로 있지 않습니다. 다만 성인이 되어서 고정되게 된 시력이 나빠지는 일은 흔치 않으며 보통 실질적으로 시력이 떨어진다기보다는 난시나 백내장 등의 문제가 생겨서 그런 경우가 많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손가락 손톱 염증일까요? 도와주세요
아마 조갑주위염이 발생했을 가능성이 높아 보이는 내용입니다. 특별히 약물을 먹거나 할 필요 없이 손위생을 잘 챙겨주고 관리를 하는 것으로 스스로 서서히 호전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연고를 바르시는 것도 상관없으며 수유와 연관 되어서 문제를 일으키진 않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 발치 후 가다실9가 3차 맞아도 되나요
특별히 문제될 것 없어 보입니다. 소염진통제를 복용하는 것 때문에 가다실 예방접종을 받지 못할 이유는 딱히 있어 보이지 않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알레르기 눈질환도 있나요? 따로 치료해야 할까요?
알러지로 인해서 결막염 등 눈 쪽으로도 증상이 생기고 진행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질문자님의 증상 글만 보고 알러지 때문인지 아닌지 여부를 판단해 드리기는 어렵습니다. 증상이 일시적으로 지나갔다면 너무 걱정할 것 없지만 지속되거나 우려스럽다면 안과적으로 진료 및 검진을 받아보는 것이 안전할 것으로 사료됩니다.
5.0 (1)
응원하기
목이 좀 부은거 같고 뒷목이 아픈 이유??
이야기하신 비특이적이고 비특징적인 증상들을 통해서 구체적으로 코로나를 포함해서 간별 진단을 하기는 어렵습니다. 코로나의 경우에는 증상만으로 감별 진단 가능하지 않으며 흔히 생기는 증상으로는 감기와 유사한 증상들이 생기게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백일해주사 항체 생기는데 얼마나 걸리나요?
백일해 주사를 받고 나면 항체가 서서히 만들어지기 시작합니다. 이에 대해서는 보통 2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된다고 보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기와 접촉하기 최소 2주 전에는 백일해 주사를 맞는 것이 바람직하겠습니다.
5.0 (1)
응원하기
60대 초반 탈모약을 먹었습니다 탈모약을 먹으면 정력도 약해지나요?
탈모약을 복용한다고 하여서 무조건 정력이 약해지고 성욕이 줄어드는 것은 아닙니다. 그렇지만 탈모약에 의해서 발생 가능한 부작용 중에 그러한 증상들이 존재하긴 하겠습니다. 때문에 탈모약 복용이 관련이 있을 수 있어 보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이부프로펜 부작용 때문에 고민이에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약물을 복용하였을 때 부작용이 발생하는 것을 없애는 특별한 방법 같은 것은 따로 존재하지 않습니다. 부작용을 감수하거나, 부작용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는 추가 약물을 복용하거나, 부작용이 없는 약물로 대체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대장내시경 주기 및 검사에 대해서 궁금해요
대장 내시경 검사의 경우 이전 검사에서 이상 소견이 없었다면 5년을 간격으로 하여서 검진을 하는 것이 권고되는 것이 맞습니다. 그렇지만 이상 증상이 새롭게 발생을 하였다면 얼마든지 그 사이에라도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적절하겠습니다.
5.0 (1)
응원하기
보톡스 시술 후 웨이트,유산소 가능 시기??
확실하게 딱 정해져 있는 것이 있지는 않습니다만 보통 보톡스 시술 이후에 약 5일에서 7일 정도는 격렬한 운동을 피하는 것이 적절하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