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저 프린터 토너 를 교체하다가 가루를 흡입하였습니다.
야야기 하시는 정도의 노출에 의해서 실질적으로 폐 건강에 문제가 생기고 질병이 유발될 가능성은 크게 높아 보이지 않습니다. 별다른 증상이 없는 상태라면 그냥 경과를 지켜보셔도 크게 문제가 될 것은 없어 보입니다. 병원에서 진료를 희망하신다면 호흡기내과로 가보시는 것이 적절해 보입니다.
5.0 (1)
응원하기
결혼 후 아이를 준비할 때 산부인과는 언제부터 다녀야하나요?
아이를 낳기 전에 산부인과를 꼭 다녀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임신을 계획하고 있다면 난임은 아닌지 여부를 파악하기 위해서 산부인과 진료 및 검진을 받아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산부인과에 다니면서 배란을 확인하고 적절한 관계 일자를 파악하는 것도 성공적인 임신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하루에 담배 3개비를 피워도 건강에 안 좋을까요?
담배는 백해무익합니다. 하루에 3개비만 피는 것도 당연히 폐에는 좋지 않으며 부정적인 영향을 주게 됩니다. 폐 건강을 최대한 유지해주기 위해서는 최대한 금연을 해주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지방간을 없애기 위해 어떤 치료를 해야하나요
지방간에 대해서는 간에 껴 있는 지방을 제거하여야 하기 때문에 결국에는 에너지 소모를 충분히 해주어 체내에 축적된 지방을 제거해주도록 노력을 하고 식단을 잘 관리하여서 탄수화물과 지방의 섭취가 과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약물 복용을 통한 간 수치 개선 또한 동시에 필요하겠습니다.
5.0 (1)
응원하기
오래 전에 점 뺀 곳이 아플 수도 있나요?
해당 부위에 염증이 생긴다면 생길 수 있는 양상의 증상으로 보이긴 합니다. 그렇지만 해당 단편적인 정보만 가지고 정확하게 상태를 파악하고 어떻다 이야기 하기는 현실적으로 어렵습니다. 관련하여서는 피부과에서 진료 및 검진을 통한 구체적인 감별 진단을 받으시고 상태에 맞는 치료를 진행하시길 권고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질내사정 2일 후 경구피임약 복용을 잊었습니다
8월 2일 오전 8시 복용이었던 것을 잊고 오후 9시에 복용하였고 1시간 뒤에 구토를 한 것 때문에 임신의 가능성이 걱정할 정도로 높아지거나 하지는 않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너무 걱정하실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5.0 (1)
응원하기
안녕하세요 코로나질문에 대해 남깁닙다
2년 전에 코로나에 걸린 것이 지금 와서 양성이 나오지는 않습니다. 새롭게 걸리신 것입니다.코로나는 현재는 의무 격리 대상이 아니기 때문에 감염이 되었다면 되도록이면 격리를 하고 회복이 될 때까지 쉬시는 것이 좋겠지만 일을 하면 안 되는 것은 아닙니다.코로나는 자체적으로 치료가 되기 때문에 특별히 코로나에 대한 약을 따로 먹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렇지만 증상이 심하다면 증상에 대한 대증적인 치료를 하는 것은 좋은 생각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패혈증 완치여부와 치료 가능한가요?
패혈증의 원인이 되는 감염이 무엇인지에 따라서 치료 방향이 차이가 날 것이며 결국에는 감염을 해결해줄 수 있는 적절한 항생제 치료가 필요하겠습니다. 다만 투석을 진행하실 정도로 패혈증이 심했다면 다발성 장기부전도 진행하였을 것이기 때문에 패혈증 자체가 회복이 되더라도 망가진 장기들의 기능이 어느 정도까지 돌아올지는 안타깝게도 주어진 정보들로는 구체적으로 파악하기는 어렵겠습니다. 중환자실에서 집중치료를 받고 계시다면 치료를 위해서 의료진이 최선을 다 하고 있을 것이기 때문에 의료진을 믿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5.0 (1)
응원하기
눈이 나빠지지 않기 위하여 무엇을 지켜야하나요.
성장기가 지나 성인이 되면서 고정된 시력은 어지간하여서는 변화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력에 대해서 너무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그렇지만 난시나 백내장, 노안 등은 얼마든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안구에 부담이 가지 않도록 하는 생활습관을 유지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언급하신 것처럼 어두운 곳에서 핸드폰이나 전자기기를 보는 것은 무조건 피해야 하는 습관입니다. 이외에 어두운 곳이 아니더라도 전자기기를 장시간 사용할 경우에는 주기적으로 눈을 쉬어주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외에 안구의 피로를 풀어줄 수 있도록 종종 눈을 감고 쉬어주시고 부드럽게 마사지를 하거나 따뜻하게 찜질을 해주는 등 습관이 도움이 될 수 있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염색을 하면 피부에 좋지 못한지 궁금합니다
염색을 위해서는 아무래도 염색약에 의한 피부 자극의 가능성을 무시할 수는 없는 것이 맞습니다. 염색을 하면 할수록 두피 건강에 무정적인 영향을 줄 우려가 있기 때문에 주의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그렇지만 한 편으로는 염색을 한다고 하여서 무조건 두피 건강이 나빠지고 무조건 탈모증이 생겨서 대머리가 되는 것은 아니긴 하므로 무조건 염색은 하면 안 되는 것은 아닙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