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부가 팽만해지는 불편함이 있는데, 어떻게 예방할 수 있나요?
복부 팽만 증상은 비특이적인 증상이며 해당 증상만 놓고 딱히 무슨 문제가 있고 어떻게 예방하여야 한다하는 식의 감별 및 판단이 가능하지는 않습니다. 일반적인 이야기를 하자면 장 운동이 활발하게 이뤄져 가스와 변이 배출이 잘 되고 팽만감을 줄여주기 위해서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단을 섭취하고 육체적인 활동을 왕성하게 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원데이 렌즈를 냉장보관해도 되는지 궁금해요.
렌즈를 냉장 보관한다고 하여서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변질이 되거나 하는 등 우려가 있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그렇지만 냉장 보관하여서 렌즈가 차가운 상태에서 바로 눈에 넣을 경우 자극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그렇게 하시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보관은 냉장고에서 하되 사용을 위해서는 잠시 상온에 놔둔 뒤에 착용을 하시길 권고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40대초반여자입니다.둘째를계획중인데 생리예정일이 일주일넘게 지나가고있는데 임신이 아니람니다.왜이러는걸까요?
생리가 지연되는데 비임신인 상태라면 생리불순이 있다고 볼 수 있는데, 그러한 소견만으로 왜 그런 것인지 어떠한 문제가 있는 것인지 감별하기는 어렵습니다. 산부인과에서 검진을 통해서 문제가 있는지 여부를 감별해보시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기 눈 옆에 모기 물렸을때 어떤약 바르나요?
모기에 물린 것에 대해서는 따로 약을 바를 필요가 딱히 없습니다. 그렇지만 아이가 너무 가려워 한다면 눈에 닿지 않게 주의하시고 비판텐이나 리도맥스 같은 연고를 발라볼 수 있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발바닥에 티눈이 생겼습니다. 생긴지 1년이 넘어가고 걸을때 통증이 있는데 그냥 두면 없어질까요
티눈은 물리적인 압박과 자극이 지속되면서 그로 인해서 안에 뿌리까지 생기면서 피부에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티눈은 그냥 둔다고 하여서 스스로 좋아지지 않으며, 완전히 치료하기 위해서는 뿌리를 뽑아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혼자서 그냥 겉으로 보이는 피부 병변을 뜯어봤자 재발을 하게 됩니다. 티눈과 관련하여서는 병원에 가기 전에 시도를 해볼 수 있는 것으로는 티눈 밴드와 같은 제품을 부착해보는 방법이 있는데 호전이 되다가 다시 재발이 되는 등 제대로 치료되지 않는 경우가 흔합니다. 만약 티눈 밴드 같은 조치로 해결되지 않는다면 병원에서 냉동치료 또는 레이저치료 등의 치료법으로 티눈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몸이 저절로 왼쪽으로 돌아가요…..
몸이 왼쪽으로 돌아가는 증상은 비특이적인 증상이며 해당 증상만 놓고 이유가 무엇인지 무슨 문제가 있는 것인지 파악하기는 어렵습니다. 혹시 신경계의 이상에 의해서 생길 수 있는 문제는 아닌지 감별해보시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관련하여서는 증상과 관련이 적은 이비인후과나 정형외과 보다는 신경과에서 진료 및 검진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고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밤에 야식을 먹으면 안좋다고 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야식을 먹게 되면 제대로 음식물을 소화시키지 못한 상태에서 잠에 들게 되는데 그로 인해서 만성적인 소화불량이 생길 수 있으며 소화기계에 좋지 않은 영향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식사 후 얼마 되지 않은 상태에서 눕게 되는데 그로 인해 역류성 식도염 같은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섭취한 열량이 제대로 소모되지 않고 체내에 축적되게 될 수 있는데 그럴 경우에는 과체중, 비만 및 그로 인한 대사 질환의 위험성이 높아집니다. 이러한 이유들 때문에 야식은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제가 화를 잘 참는편이기는 합니다만..
화병이라는 질병이 의학적으로 확실하게 정의된 바 없습니다. 그렇지만 화를 참고 인내를 하기만 할 경우 적절하게 분노와 스트레스를 해소해주지 못하기 때문에 그로 인한 스트레스로 건강에 해로운 것은 맞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목욕탕에서 때를 벗기는게 좋은걸까요?
목욕탕에 방문하여서 때수건으로 때를 벗기는 것은 각질층을 벗겨내는 행위로 하고 나면 개운하고 시원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래된 각질을 벗겨주어 피부 트러블을 예방해주거나 피부를 자극해 말초 순환을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하지만 막 엄청나게 좋은 효과가 있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반대로 적절하게 때를 벗기는 것은 피부 건강에 특별히 나쁘다고 볼 정도도 아닙니다. 과도하게 때를 벗기는 것은 피부를 손상시킬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여야 하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요거 괜찮은건가요? 좀 아픈거같기도한데
사진을 통해서 보았을 때에는 일종의 피부 결절이 발생한 것일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그냥 두어도 스스로 사라지지는 않을 가능성이 높아 보이는데, 관련하여서는 피부과에 재방문하여서 제거를 위한 시술을 새롭게 받아보시는 것이 적절할 것으로 사료됩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