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햇빛에 잘 건조하면 다음날 써도 될까요??
일반적으로 일회용 마스크는 한 번 사용하고 버리는 것이 맞습니다. 그렇지만 보통 정말 일회용으로 효과가 있고 바로 효과가 사라지는 것은 아니기 햇빛에 말리고 건조해서 다음날 쓴다고 하여도 어느 정도 보호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운동으로 내성발톱이 생길 수도 있나요?
발톱이 살 안족으로 파고들면서 자라나고 그로 인해서 피가 나거나 염증이 생기거나 하는 것은 내성발톱을 의심해볼 수 있는 소견입니다. 내성발톱은 감염이나 물리적 자극, 충격, 손상 등에 의해서 생길 수 있는 운동도 내성발톱의 발생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요인으로 충분히 작용할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잠버릇이 너무 심해서 넘 불편합니다.
잠버릇이 좋지 않으면 키가 안 큰다는 주장의 근거가 있는지 의문스럽습니다. 키 성장과 잠버릇은 크게 상관 없습니다.변할 수도 있고 변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잠을 자면서 의식이 없는 상태에서의 현상이기 때문에 특별한 방법이 있지 않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화장실에서 큰 볼일 보고 휴지로 닦나요??
화장실에서 대변을 본 이후에 휴지로 닦아냅니다. 물을 이용하여서 씻는 습관을 가지는 것도 괜찮은 습관입니다. 문제가 되거나 하는 요인은 아닙니다만, 휴지를 사용하여 닦든 물을 이용하여 닦든 너무 세게 닦거나 하면서 항문 상피에 자극을 주고 손상을 주는 것은 항문 질환의 발생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는 요인이 되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임신 초기 피부과약 괜찮을까요???
임신과 관련하여서는 최대한 약물은 피하는 것이 바람직하긴 하지만 너무 걱정하지는 않으셔도 될 것으로 사료됩니다. 해당 약물들을 3일 정도 복용하였고 그 이후에 1주일 정도 뒤에 임신이 된 것 때문에 실질적으로 아이에게 유의할 정도의 부정적인 영향이 생겼을 가능성은 낮습니다. 아이가 문제 없이 잘 크고 있는지 주기적으로 산과 검진을 받아가면서 경과를 지켜보셔도 무방해 보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머리에 비듬이 생기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비듬은 두피에 있는 피지샘에서 과다하게 분비를 하는 것, 호르몬의 불균형이 있는 것, 두피 세포의 과다한 증식이 있는 것, 진균 감염에 의한 것 등 가능한 원인이 굉장히 다양하게 존재합니다 그 외에도 스트레스나 과도한 다이어트 등이 비듬의 발생에 영향을 줄 수도 있습니다. 치료를 위해서는 두피의 위생 관리가 가장 중요하며, 비듬 전문 샴푸와 린스 등 제품을 사용하여서 최대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필요시 항진균제 및 스테로이드 성분이 있는 샴푸를 사용해볼 수도 있습니다. 비듬을 완치하기는 쉽지 않기 때문에 증상 호전 후 최대한 꾸준히 잘 관리해주어야 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자연분만 후 회음부절개 회복방법??
좌욕을 해주는 것은 괜찮으며, 회복에 있어서는 특별히 무언가 더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마데카솔을 발라주는 것은 도움이 될 수 있는 요인이 맞습니다만 필수적으로 하여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결국 절개한 부위는 몸의 자연 회복력으로 인하여 스스로 아물게 되어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팅 기계 옮기다가 가운데 손가락을 찧었습니다
유감스럽지만 이야기 하시는 글만 보아서는 구체적으로 어떠한 상태인지 문제가 있는 상황인지 파악 및 판단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피부 껍질이 살짝 벗겨진 정도의 상처라면 소독을 하고 연고를 발라주면서 관리를 하면 되겠습니다만, 뼈가 튀어나왔다고 느껴질 정도의 상황이라면 실질적으로 뼈 쪽으로 문제가 생긴 것인지 자세하게 진료 및 검사를 받아보셔야 하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잘 때 다리에 쥐가 나는 경우는 어떤 작용이 일어나는 건가요?
잠을 잘 때에 주로 다리에 쥐가 나거나 하는 증상이 발생하여서 잠에 깨게 되는 증상이 있다면 하지불안증후군을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하지불안 증후군의 원인은 아직까지는 명확히 밝혀지지 않아 정확하게 알 수 없으며, 전형적인 증상으로 수면 중에 발생하는 다리의 저린 느낌, 쥐가 나는 느낌, 통증과 같은 증상들을 특징으로 합니다. 혈액 순환이 잘 되지 않는 것이 영향이 있을 수도 있긴 합니다. 우선은 하지불안 증후군의 가능성과 관련하여서 정확한 진단 및 치료를 위해서는 우선 신경과 진료를 보시고 치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하지불안 증후군은 대부분 약물 치료 등으로 증상이 많이 호전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거의 매일 아침마다 배가 아프고 설사를 해요
유감스럽지만 해당 정보들을 통해서 구체적으로 해당 시간대에 배가 아프고 변을 보게 되는 원인이 무엇인지 파악 및 판단하는 것은 가능하지 않습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 등의 문제를 의심해볼 수 있는데, 관련하여서는 혹시 모르기 때문에 소화기내과적으로 진료 및 검진을 받아보시길 권고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