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링
뜨거운 논쟁에 대해 투표하고 토론하기
전체 토론
955
부적절한 의견 숨기기
1위 의견
정처없이달리는스쿠터박
또 다른 차별이다
돈을 내고 매직패스를 사는 사람도 잘못이 없고, 자기도 돈냈는데 웃돈 줬다고 정당하게 새치기를 하는걸 바라보고 있어야 하는 일반 고객도 잘못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냥 그걸 상술로 팔고 있는 기업들이 문제죠 매직패스가 그 사람들을 빠르게 태우기 위해서 기업에서 뭘 더 해주는건 아무것도 없어요. 그냥 매직패스를 안낸 사람들을 더 기다리게하고 매직 패스 사람들을 빨리 태워주는것 뿐이죠 기업은 그냥 손 안대고 돈버는 건데 우리끼리 싸우고 있는겁니다 여기서 상대적 박탈감을 느끼는건 너무 갔다고 생각하지만, 돈으로 새치기를 하고, 돈을 덜 낸 사람의 시간을 더 손해보게 시키는 구조 자체에는 비판적인 시각을 가질 필요는 있다고 생각해요 (경제력이 없어서 자본주의를 비판하는거냐고 할까봐 저도 매직패스 구매하는 사람임을 밝힙니다....!)
아하znvqei
또 다른 차별이다
(잘못눌러서.. 또다른차별x 정당한권리o) * 항공 비즈니스석 / 퍼스트클래스 * 공항 패스트트랙 * 전용 라운지 * 발렛파킹 * 기사 포함 차량 서비스 * 고급 아파트 의전 주차 * 법인택시·블랙 서비스 * 헬기 이동 서비스 * 개인 전세기 * 고급 호텔 공항 픽업 * 고속도로 하이패스 * 백화점 VIP 라운지 * 명품관 프라이빗 쇼핑 * 프라이빗 PT룸 * 국제학교 * 유명 학군 거주 * 소수정예 과외 * 입시 컨설팅 * 유학 네트워크 * 고급 영어유치원 * 1인 병실 이것들도 다 자본주의사회에서 오는 특혜들인데 놀이공원 우선 탑승권은 뭐가 문제인가요
아하7o6u64
정당한 권리이다
이게 논란거리 되는거조차 신기하네... 우리나라 갈수록 멍청해지는건가 수준이? 무슨 이딴걸로 차별이라고 느껴 ㅋㅋㅋㅋㅋㅋ
1위 의견
아하oxt0gz
정당한 권리이다
차별같은 소리하네 여기가 공산국가냐? 자본에 따라서 누릴 수 있는게 다른건 민주주의에서는 당연한거다. 그럴려고 각자 경쟁하며 돈버는거지 이게 불만이면 빨간나라로 가셔야지 어쩌겠어
아하jyeyh2
정당한 권리이다
진짜 엥간히들 했으면 좋겠네요 나의 가치를 어디에 두냐의 차이지 이게 왜 차별인가요? 선택지가 주어져있고 나의 가치가 기다림(시간) < 돈 인지 반대인지에 따라서 본인이 값을 지불하고 선택을 하는 겁니다. 누구든 돈이 있으면 패스를 사나요?? 돈이 있어도 그냥 기다리는 사람들은 뭔가요? 다 각자의 가치에 맞게 생활하고 행동합니다. 이코노미, 비지니스, 퍼스트 등의 좌석은 왜 존재하며, 차량 옵션도 차별이라고 하시죠? 엥간치 징징거려야... 그냥 공산국가가서 다 공평하게 해달라고 하세요 선택할 수 있는 선택지조차 안주는게 차별같은데 적당히들 해야 뭘..
오늘의 의견
아하wdhwax
정당한 권리이다
놀이공원은 공공재가 아니라 사유재 아닌가요? 매직패스 수량도 정해져있고 기다리게 하는 시간도 별로 크게 차이 안나고 비행기에도 비즈니스석 있고 ktx도 특석? 있잖아요
아하g1rvji
정당한 권리이다
차별이라고 생각 하는 사람들은 차별 없이 모두가 가난하고 평등한 북쪽으로 가면 본인들이 생각 하는 지상낙원이 있을겁니다 차별과 불평등이 난무하는 남쪽에서 고통 받지 마시고 빠르게 넘어가시길 바랍니다😊
아하lkffsr
또 다른 차별이다
이건 차별이다 차별이 아니다를 떠나서 그냥 놀이공원 측에 사용자들이 놀아나는 겁니다 . 놀이공원만 좋은 일 시키는 겁니다.
아하rnvedk
정당한 권리이다
사회에서 열심히 일한 대가로 받은 돈을 내가 더 편하고자 하는 곳에 쓰는 건데 불법만 아니면 상관없죠
아하z2ioag
정당한 권리이다
사치품 소비 1위 국가에서 반대 누르는 건 양심 있는 거임?ㅋㅋ 루이비통, 구찌, 디올, 셀린느 이런 거 왜 사세요?? 몇 만 원 짜리 가방 들고 다니는 사람들도 많은데?ㅋㅋ
아하unpi4t
정당한 권리이다
룰은 판매자가 정하고 선택은 소비자가 하는것. 자유시장경제에서 이것이 차별이라 느낀다면 문제 있다.
zotz0210
정당한 권리이다
기업입장에서도 마케팅전략 기업의목적 이윤추구이고 소비자는 같은물건 사는곳 다르고 품질보며 고르는데.. 줄안서서 내가 시간을돈내고 사는건데 왜그걸..가지고..ㅋㅋ 그럼. 다 다**에서 사죠ㅋㅋ 왜 쇼핑몰 백화점이 있겠어요
아하464iyq
정당한 권리이다
이걸 차별이라고 한다고…?? 그럼 돈있는 사람들이 누리고 사는건 다 차별이겠네…?? 좋은집 좋은차 좋은옷… 배아프고 억울해서 어떻게 살까… 본인들이 열심히 벌어서 그걸 누릴 생각은 안하고 억울하게만 생각하고 있으니…
아하009igq
정당한 권리이다
그러면 비행기 비즈니스석도 차별인가요?
치열한 토론
아하xkv9su
또 다른 차별이다
차별이다, 아니다를 떠나서 놀이공원이라는 특수성에 대해서 우리 어른들이 배려심있게 생각해보았으면 해요. 생생한 저의 어린시절 기억으로는 놀이공원에 가기 며칠 전부터 꿈과 희망으로 부풀었거든요.^^:: 특히 연령이 어린 아이일수록 즐거움이 가득한 장소에서 과도한 인내심을 요구하는 건 좋지 않아요. 아이가 줄이 긴 놀이기구 앞에서 제 차례가 오기를 기다리는 그 인내심 이란,, 어른이 줄이 긴 화장실 앞에서 자기 차례 빨리 오기를 기다리는 인내심에 진짜 견줄만 하거든요. 어릴수록 훨씬 본능에 따라 행동하는 거 다들 아시잖아요? 근데 돈을 많이 낸 사람부터 화장실에 쏙 새치기 해서 들어간다고 가정해보세요. 어린 아이들도 재미있는 거 앞에서 참고 기다리느라 본능 억누르며 애쓰는 중인데 부모가 돈을 더 내준 애가 쏙 새치기 해서 먼저 탄다면 아이가 어떤 마음이 들까요? 단순한 사건으로 큰 영향을 받는 시기이기에 놀이공원 우선탑승권을 굳이 해야 한다면 양보해준 아이를 추첨해 간식 할인권 줍시다
아하ped6ah
정당한 권리이다
싹다 개때리고 싶네 우리나가라 개발 도상국같은 나라에서 여기까지 발전한 건 민주주의로 다들 경쟁하면서 여기까지 큰 건데 뭐가 돈이면 다 할 수 있다는 개념을 만들어줘 그럼 민주주의에서 돈이 해결해줘야지 뭐 대통령이 해결해주나 자다 봉창두들기는 소릴 하고 있어 다들 진짜 이게 논란 거리라는 거 자체가 쪽팔린 거다 윗댓글에 뭐 일찍일어나 부지런히 어쩌고 돈 많이 기부해 대학 어쩌고 하는데 뭐 매직 패스 사는 애들은 게으르게 살아서 돈이 많아서 매직패스 사냐 남들 다 똑같이 살때 다르게 살 고 심지어 뭐 대대로 부자다? 뭐 친일파 아니면 다 조상대대로 노력해서 그거 가꿔온 거 아님? 그 노력을 폄훼 할 수 있음 ? 진짜 싹다 이게 싫음 북쪽으로 가셈 뭐 진짜 뚱딴지같은 소리하네 ㅋㅋ
치열한 토론
아하rfucaa
또 다른 차별이다
성인들의 가치관으로서는 어느정도 공감할수있습니다. 하지만 놀이 공원은 아이들의 공간이라 할수있는데 한참 성장하는 아이들에게 돈이면 뭐든 다 할수있다는 개념을 만들어줄수 있다는 생각에 이건 아니다 생각됩니다. 일찍 일어나서 부지런히 움직이는 사람이 쟁취하는 모습이 아이들에게 좋은 모습이지 않을까요? 열심히 공부해서 대학가는것과 돈많이 기부해서 대학가는것... 여러분은 어느쪽입니까? ^^;
RC100
또 다른 차별이다
기다리지 않으려면 프리패스권 일종의 마케팅 수단이다 회사니까 이해는 한다만 만약 기다린자와 프리패스 한 사람이 동시에 입장을 하게 겹친다면? 기다린 사람은 비켜줘야 하나? 프리패스가 나쁜건 아니다만 쌈박질도 봇적이 있어서 이건 업체측에 의한 수익성을 위한 마케팅이라고 밖에 생각이 안된다. 물론 싸운 이들도 인성논란이겠지만
아하bmekia님이 의견을 삭제했어요.
아하jfce7k
또 다른 차별이다
우선 탑승권이라는건 놀이공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가 아닌 놀이공원에 온 다른 사람들의 시간을 빼앗아서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게 정당한 탑승권인지 논란이 없으려면 놀이공원 측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여야 함 돈은 놀이공원이 벌고 서비스 제공은 탑승권을 구매하지 않은 사람들 시간으로 하고? 누굴 위한 정책이지 이게 놀이공원이여서 그렇지 병원이라고 생각하면? 수술 날짜 잡아놓고 기다리고 있는데 돈 더 많이 낸 사람 먼저 치료 해준다고 하면? 그 때도 정당한 권리라고 할건가?
아하s9nh3z
또 다른 차별이다
돈이 지배하는 세상이 ~~놀이 동산 안좋아 하는 1인인지라 잘 모르지만 이또한 차별이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돈이면 다 되는것처럼 세상을 만드는듯 보여 아쉬움이 남네요 음식점 예약제는 금액이 다르지 않으니까 큰 문제가 되지 않지만 우선탑승권 따로 구매해야 하니까 논란의 소지가 있는거겠죠. 취지는 장애인.고령자.임산부 약자를 위한 제도가 돈 더 있는 사람이 편하게 만든 제도가 됬으니 정당한 권리라 말하기가 쫌~~
미쳐날뛰는아하족
정당한 권리이다
아니 내가 내돈주고 우선탑승권 사겠다는데 이게 차별이라고 ?? 그럼 너네도 우선탑승권 사면되는거잖아.. 돈없어서 못산다고 그러는거.. 진짜 웃김 내가 니네 주머니사정까지 봐줘야함?? 있으면 있는대로 사는거고 없으며 없는대로 사는거지 뭔 ㅋㅋㅋ
아하bps4gn
정당한 권리이다
이 사회에 차별이 없을순 없다 차별이라 생각하거나 불편한 요소가 있으면 내가 안가거나 피하면 된다 굳이..
아하nunu5d
정당한 권리이다
바빠서 시간을 돈을주고 산거지뭐... 차별이네 마네 하면 모든 전세계사람이 같은옷입고 같은거 먹고 그래야지 않을까?
이슈리포터666
정당한 권리이다
대한민국 국민들이 어떤 사람들입니까? 엄청 따지기 좋아하고 극도의 정의로움을 추구하는 사람들입니다. 각자의 정의의 기준은 다를 수 있지만 말이죠. 통상적으로 말입니다. 만약 놀이동산의 매직패스가 부당하고 차별이라고 생각했다고 하면 거기 일반 대기줄에 서 있던 사람들이, 그렇게 정의를 외치는 많은 분들이 난리치고 하지 않았겠습니까? 그러지 않는 이유는 그것을 구매하지 않은 사람들은 나는 돈 아까워서 구매하지 않았는데 매직패스 사서 거의 안기다리고 타는 사람들을 보면 짜증나고 배 아프고 하지만 그것이 스스로가 돈을 내고 구매해서 산 것이니 부당한 것이나 차별 받는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고 있다는 겁니다. 일상에서 버스 기다리는 줄만 새치기 해도 사람들이 난리칩니다. 그런데 자유이용권 끊고 들어간 사람들이 매직패스 구매해서 먼저 와서 기다리는 사람들보다 먼저 타는데도 아무 말 하지 않는 것은 짜증나지만 우리 모두가 정당하게 비용을 지불한 것을 알기 때문입니다. 차별이라 할 수 없습니다
아하qxyiov
정당한 권리이다
정당한 권리이다 같은 놀이기구를 한번 타는데 먼저 탈 수 있는 권리(상품)를(을) 구매한것 이므로 정당한 권리라고 생각합니다
아하9nfc4t
정당한 권리이다
솔직히 기다리는 줄이 길긴합니다.그렇다고 패스권 구매한사람들때문에 박탈감을 느낀다면 본인도 구매해서 들어가면 될것을 그리고 패스권 사는 사람이 백명도 아닐텐데 너무 예민한것같아요.기다리기 싫으면 나도 사면 됨
아하bzj31s
정당한 권리이다
정당한권리지 저는패키지로 레벨도 나눴으면 좋겠어요 큰맘먹고 패스 권 쓰는데 너도나도 쓰면 그것또한 줄이길어질테니 차등을 다 나눠서 극한의 혜택또한 만드는걸 추천
아하4de0va
정당한 권리이다
돈 더 내서 빨리 쓰겠다는데 본인이 못쓴다고 다른 사람 못쓰는건 마인드가 이상하다고봄
아하34yyfc
정당한 권리이다
시간은 원래 돈으로 사는거임
아하fl3vt2
정당한 권리이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당연한 거라고 생각해요! 실제로 비행기나 버스도 클래스가 다르고, 극장이나 야구장 티켓도 좌석마다 금액과 차이가 있는데 특히 놀이공원은 가족동반이라서 논쟁거리가 되는 듯 하네요.
아하k7q01p
정당한 권리이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당연한 자본주의 논리를 거부한다는건, 공공으로 운영하는 놀이공원 가서 요구하면 됩니다.
아하i8uk59
또 다른 차별이다
아놔 잘못 투표했네;; 놀이공원 우선 탑승권도 왜 이렇게 논란이 되는 문제인지 이해가 안됌 이럴거면 애진작 에버랜드나 다른 놀이공원에서도 우선권 사서 들어가는 사람들보고 아예 없애달라 하지 왜 꼭 한 곳에서만 탑승권을 없애라 하는거임? 그럼 KTX 특실,병원 병동 VIP실,뮤지컬 상석,호텔 스위트룸 다 없어져야 함 솔직히 우선 탑승권 구매한 사람은 자유롭게 다니는거지 돈 있음 애진작 우선 탑승권 사면 될 걸 인터넷에 대통령한테 요구 했다 별거 아닌걸로 토론하는거 자체가 어이없네
눈물의눈물
또 다른 차별이다
정당한 권리이다.. 왜..차별인가요.. 본인들이 쫌 일찍움직이면 될것..핑계같지도 않은 핑계..하여간.사람들이 욕심같은 욕심이다..
아하kqcuvy
정당한 권리이다
되게 불공평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저는 비행기 일등석이랑 같은 의미라고 생각해요.. 더 비싼 돈을 들이는 프리미엄 라인이 있어야 일반 고객이 그나마 그 가격에 즐길 수 있는거라 생각해서
아하rsr38h
정당한 권리이다
국내 놀이공원 입장료가 너무 싸서 소비자들이 버르장머리가 없어진듯 디즈니처럼 한번 가면 4인가족 천만원정도 쓰게 만들어야 아 이게 미친 자본주의의 맨얼굴이구나 하지
탈퇴한 사용자
정당한 권리이다
경쟁시대에서 좀 배우자구요......애들이랑 이코노미타면, KTX일반석 타면 박탈감 느끼나요? 놀이라는 환경에 다름이 있지만, 놀이환경에서 돈 없으면 체험 못하는 상황도 많답니다.
아하8rsth9
정당한 권리이다
돈으로 되는게 더많은 사회가 긍정적임 단, 돈관련 공부가 필수 나또한 유전무죄를 반대하는 입장에서 찬성쪽으로 이동한 경험 소유자
아하b1voye
정당한 권리이다
그 먼저 탑승하는 사람들이 돈을 내건 먼저 예약을 하건 했을텐데 그런게 부당하면 다른사람들도 그렇게 하라고 하면 되죠
아하6nkp0g
정당한 권리이다
딱 진짜 뉴스에나오는 애미들이 많은가보네ㅋㅋㅋㅋ우리애 상못받으면 박탈감느끼니까 전부주지마라...애들이 나중에 어떻게클지 눈에보인다
탈퇴한 사용자
또 다른 차별이다
놀이 공원은기본적으로 먼저 온사람이 먼저 이용한다는 원칙위에 운영됩니다 시간을 돈으로 사는구조로 이용 기회의 불평등 일반 이용객 피해발생 하고 일부의 편의가 다수의 불편으로 전가되는 구조 그리고 놀이공원의 본질 훼손 놀이공원은 단순히 기구를 타는곳이 아니라 기다림에서 오는 기대감 분위기 까지 포함된 전체 경험 공간 입니다 하지만 우선권은 줄 자체를 회피 대상이 되고 경험을 속도 경쟁 으로 돈으로 효율만 따지는 공간으로 변질되고 가격 차별과 계층분리로 나누는 사회로 또한 우선 탑승권은 대기시간을 일부러 유지하면서 추가 수익 창출 이라는 이유로기업에대한 비판이 가능합니다
임자가있어여
정당한 권리이다
돈을 내고 하니까 정당하다 생각합니다
아하zxqrlz
정당한 권리이다
돈 더내고 타겠다는데 꼬우면 본인도 돈 똑같이 내고 먼저타면되지
아하ij0f0e
정당한 권리이다
내가 돈내고 먼저 타겠다는데!! 이게 왜 차별이죠!!?
아하fzk1n0
정당한 권리이다
필요에 따라 추가금을 내고 이용하기 때문에 당연한 권리라고 판단됨.
아하qr4h68
또 다른 차별이다
아무리 자본주의라고 해도 특정 시간대를 예약하는 것이 아닌 기존 줄을 배재하고 새로운 줄을 서고 그 줄에서도 대기줄이 길어지니 기존이용자들을 차별해서 새로운 대기줄만을 판매하려는 판매전략이라고 생각됩니다. 우선 탑승권만의 대기줄이 새로 생기는건 그저 영화관 가격 높아진것처럼 가격을 올리기 위한 전략으로만 보여집니다.
아하cjho84
정당한 권리이다
우리나라는 자유민주주의 국가입니다. 돈을 내고 그만큼의 우선 탑승권을 이용하겠다는데, 그게 왜 차별입니까?
아하iku90z
정당한 권리이다
정말 어려운 문제인 것 같은데 저는 정당한 권리라고 생각합니다.그에 맞게 돈을 주고 사는것인데 도대체 무엇이 문제인거죠?
아하oxt0gz
정당한 권리이다
40~60대 비율봐라 투명하네😊
아하r9neni
부적절한 표현이 담겨있는 의견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