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링

뜨거운 논쟁에 대해 투표하고 토론하기

6,646명 투표 완료

군 장병의 휴가 중 성형 적절한가?

종료된 스파링이에요.

winner 트로피
blue 글러브
red_glove

개인 자유 정당하다

38.0

%

2,524표

VS

복무 중엔 부적절하다

62.0

%

4,122표


notParticipated 이미지

참여하지 않은 스파링

다음 스파링도 도전해 보세요.

아하에서 설정한 주제

전체 토론

905


부적절한 의견 숨기기


배지

1위 의견

아하ek28am

아하ek28am

복무 중엔 부적절하다

치료목적 : 가능 미용목적 : 미친새끼임?

가로수케어

가로수케어

복무 중엔 부적절하다

군인은 휴가 중 이라도 비상사태 발생시 명령에 따라 즉시 부대에 복귀해야 합니다. 성형수술 중 이거나 치료가 덜 되어 복귀하지 못하면 탈영으로 분류될 수 있으며, 무거운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휴가 중 성형은 매우 부적절 한 행위로 보입니다.

아하z54lyu

아하z54lyu

복무 중엔 부적절하다

이런 질문 자체가 미친것 같다. 군에서 몸 담는 동안은 자신의 체력과 신체의 건강상태가 곧 전투력이다. 그렇기에 신체에 문제가 생기거나 생길 염려가 되는 행동은 반드시 통제 받아야 한다.

아하pdnlib

아하pdnlib

복무 중엔 부적절하다

복무중에 수술이라니 훈련하다가 부작용이나 염증등 환경에 따라 민감한데 그건아닌듯

아하8s90g0

아하8s90g0

복무 중엔 부적절하다

휴가기간안에 다 완치되고 들어오는거면 해도된다고 봄. 다만 대부분 성형은 다 회복하는데까지 상당기간이 걸리는데 그걸 핑계로 업무에서 열외하는 등 문제가 생길 여지가 백프로 있기에 휴가기간내 회복이 불가하면 하면 안된다고 봄

아하dchn6h

아하dchn6h

개인 자유 정당하다

어떤 성형인지에 따라 다름 성형수술 후에 격렬한 운동 자체가 몇 달간 금지되거나, 햇빛은 가능한 피해야 하고, 며칠간 샤워도 제대로 못하는게 있는데 이처럼 훈련이 아예 불가능할 정도면 부적합하고, 긴 휴가기간 동안 어느정도 회복 가능한 수술이고, 훈련에도 문제 없이 참여할 수 있다는 전제면 괜찮다 생각함

배지

오늘의 의견

아하z0q0sh

아하z0q0sh

복무 중엔 부적절하다

항상 사람들은 순간 본인의 신분을 잊고 사는데, 억지로 끌려 갔어도 국가를 지키는 군인 신분이기 때문에 나라는 지키는데 불필요한 부분이라고 생각됨. 군인이 잘생겨서 뭐하는데.

아하kbfv2a

아하kbfv2a

복무 중엔 부적절하다

휴가중엔 수술만가능하지 회복은 불가능하다고 생각함. 무슨수술을하든 전부 회복하려면 최소한 2주는 소요가 될텐데 그동안 훈련이나 교육, 근무는 억지로 열외하기위해 하는것인지 이해가 되지않음.

아하wiqr1p

아하wiqr1p

복무 중엔 부적절하다

개인의 선택이긴 하지만, 군 조직 특성상 타인에게 미치는 영향과 시기를 고려했는지? 건강목적인지 미용목적인지에 따라 달라질 듯. 질문의 의도는 미용목적에 더 초점을 둬 찬반을 가리는 질문으로 보여진다. 회복기간 훈련,근무 공백 발생과 전우에게 업무 부담 전가가 된다면 깊은 고민을 해야할 선택으로 보여진다.

아하d86blj

아하d86blj

복무 중엔 부적절하다

훈련중 다치거나 수술부위에 염증이 생길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제대로 사후관리를 할 수 있는 제대 후에 하는게 맞다고 생각함

아하ms5lv6

아하ms5lv6

복무 중엔 부적절하다

분명 성형은 개인의 자유가 맞긴 하지만 휴가 기간이 성형부위가 아물정도로 충분한 것도 아니니까 제대 후 하는게 나을 것 같아요. 만약 성형부위가 다 아물지 못 한 상태로 류가가 끝나 복귀를 하게되고 군대의 강한 훈련들을 진행하다 보면 어느새 성형부위는 흉측하게 망가져서 다시 되돌릴 수 없을거에요.

아하nz8f0x

아하nz8f0x

복무 중엔 부적절하다

제대하고 해라

아하kqcuvy

아하kqcuvy

복무 중엔 부적절하다

부작용이 생기면 훈련하다가 부작용이 생긴건지 알 수 없어서 굳이 위험을 감수할 필요는 없다고 봄 간단한 시술이야 본인 맘이지만 여기서 말하는건 자리잡는데 꽤 오래걸리는 성형을 말하는 것 같아서

아하vp1wt4

아하vp1wt4

복무 중엔 부적절하다

군인이 무엇을 하는지 생각하면 당연한거 아닌가?

아하lu3uk6

아하lu3uk6

복무 중엔 부적절하다

복무중 지장만 없다면.. 근데 지장이 있을것 같으니까 이러지

이슈리포터666

이슈리포터666

복무 중엔 부적절하다

군에서 개인의 자유를 논하는 것 자체가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그럼 군에서 지가 자고 싶을 때 자고 일어나고 싶을 때 일어나고 먹고 싶을 때 먹으면 되나요? 이 모든 것을 통제하고 군율에 따라 운영되는 곳이 군대입니다. 최근 생각없는 사람들이 군대 휴가 중 성형하고 복귀해서는 '눈 붓기가 안빠져서 경계근무는 못서겠다', '코 수술해서 혹한기 훈련은 빼달라' 난리도 아니랍니다. 물론 아직은 소수가 그런다 하지만 자기는 수술해서 근무나 훈련 빠지면 다른 동료가 대체해야 하는데 뭐하는 짓거리인지. 의무병들 월급 올려주니 그 돈 모아서 별짓 다하는가 봅니다 정말. 성형외과에서도 군장병 특별 할인 이벤트 등으로 호객하고 있다 하니 강력한 금지 조치를 취해야 할 듯 합니다.

아하c4h1ps

아하c4h1ps

복무 중엔 부적절하다

개인의 자유고 나발이고 복무중에 영향이 없을 수 가 없다 무슨 직장도 아니고 더구나 징병제인 군대에서 성형수술을 개인의 자유로 들이밀 사항이 아닌거 아닌가? 건강상 이유의 수술도 아니고 성형수술이라니 휴가가 무슨 한달도 아니고 한달이어도 납득이 안되는데? 휴전국가에서 징병제로 인해서 군대간거다 휴가중 비상 생기면 바로 복귀해서 군복무 바로 가담해야되는 상태인거다 좀 정신차려라 찬성하는 사람들은 대체 무슨 개념을 가지고 있는거야? 생각이 없는거 아니냐? 아니면 징병제 ,휴전국가 상태의 개념자체를 모르는거냐? 심각해도 너무 심각하구만

아하wteoda

아하wteoda

복무 중엔 부적절하다

아주 그냥 군대가 미쳐돌아가네 군대가 무슨 지 미용하려고 가는데냐

아하1g7rty

아하1g7rty

복무 중엔 부적절하다

군 복무는 일시적으로 내 정신과 신체를 국가에 맡긴 것인데 성형은 안될 것이다 단, 복무 중 사고로 인한 기능 회복을 위한 수술이나 휴가기간 중 완벽하게 모든 회복이 가능한 가벼운 시술 수준은 허용할 수도 있을 것이다 허나 명확한 기준이 전제가 되어야 하는 사항임에 틀림이 없다

아하kbucyp

아하kbucyp

복무 중엔 부적절하다

아무리 자유 어쩌고해도 군 복무중에는 성형수술은 부적절하다고 생각된다.

아하b1tqhd

아하b1tqhd

복무 중엔 부적절하다

군인은 언제나 전투준비 상태가 되어 있어야합니다.휴가중이라도 언제든지 복귀할수 있는 상태로 휴가를 보내야합니다,그런점을 고려해서는 성형수술하는것은 적절하지 않습니다

아하qo1zav

아하qo1zav

복무 중엔 부적절하다

의료용 성형은 인정

아하lh1sii

아하lh1sii

복무 중엔 부적절하다

군복무 중에는 아닌거 같네요

아하e7jomu

아하e7jomu

복무 중엔 부적절하다

외모에 관한 욕구는 나이와 신분과 위치에 관계없이 모두가 갖는 이상이다. 하지만 군복무를 하고 있는 시기에는 국방의무가 우선 이기에 휴가기간에는 정신적, 육체적인 편안한 재충전의 시간으로 보낸 후에 국방의 의무를 모두 마치고 이후에 개인적인 욕구를 이루어가는 것이 모두에게 좋은 결정이 될것같습니다.

아하az1fmv

아하az1fmv

복무 중엔 부적절하다

개인의 자유는 맞다. 하지만 복무에 지장이 생길 경우 책임도 져야한다. 복무에 지장이 갈 만한 행동을 적절하다고 할 수 없다. (의료 목적 제외)

아하02vo6f

아하02vo6f

복무 중엔 부적절하다

간단한거는 모르겠는데 훈련받고할때 혹시라도 다칠수도있을때 지장가는거면 안해야죠

아하akv6cv

아하akv6cv

복무 중엔 부적절하다

전역하고 해야지

아하7kwvez

아하7kwvez

개인 자유 정당하다

군 장병도 휴가 중에는 개인의 기본권과 자유를 보장받습니다. 병원 진료나 자기계발이 허용되듯, 성형 또한 외모 개선과 자신감 향상을 위한 개인 선택으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군 기강이나 타인에게 직접 피해를 주는 행동이 아니므로, 규정만 지킨다면 휴가 중 성형을 제한할 이유는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아하z661yq

아하z661yq

복무 중엔 부적절하다

전쟁나면 수술한상태에서 전쟁뛰는거야... 정신차려...

아하j8y32s

아하j8y32s

복무 중엔 부적절하다

개인 자유긴하지만 군대에서 훈련도 많이 하고 시술 부작용 생길 가능성이 있어서 요즘 군대 복무기간이 짧으니 적역하고 하는걸 추천

아하iuhqd1

아하iuhqd1

개인 자유 정당하다

개인에자유를존중해야하지않을까요?

아하뜬구름

아하뜬구름

복무 중엔 부적절하다

의무에 의해서 갔지만 책임은 다 해야 한다고 봅니다 개인의 자유로 하기엔 요즘 군대는 너무 1년짜리 캠프입니다 개인 의생각

아하pixiam

아하pixiam

복무 중엔 부적절하다

야ㅋㅋ이걸 정당하다 를 찍는 애들이 있는거 보니까 확실히 '우리애 는 마늘 못 먹으니까 식사때 빼주세요' 라는 민원이 먹히는 세상 이라는게 실감난다ㅋㅋㅋ 나 천안함 때 말년 이었는데, 당시 말년휴가 제외하고 전부 복귀명령 떨어져서 복귀했고, 부사관 친구에게 연평도 때 도 말년빼고 전부 복귀명령 이었는데ㅋㅋ 수술하고 바로와서 전투할 수 있다고?ㅋㅋ쑈를해라 개인 자유는 무슨ㅋㅋㅋ 캠프왔냐?ㅋㅋ 전시사항 발생시 바로 복귀를 해야하는게 군인 휴가야. 긴급 복귀가 있는거야ㅋㅋ이걸 모른다고? 그래서 위수지역 이라는게 있는거고 ㅋㅋ 어쩜 이런 지능으로 키우셨을까....ㅋㅋㅋ

moyathis

moyathis

개인 자유 정당하다

개인의 자유이지만, 그로인해 군복무에 지장을 초래해서는 안되죠. 성형했으니 훈련을 빼달라? 그런 썁소리는 영창가서나 하세요.

아하l57nqn

아하l57nqn

복무 중엔 부적절하다

복무중에 혹시나 부작용이생긴다면 곤란하닌까 복무중이 아니라 좀더 시간이 여유 있을때 하면 좋을것 같아요

아하4ehbib

아하4ehbib

복무 중엔 부적절하다

수술은 자유이지만 위험성이 따르니 복무중에는 부적절합니다

아하zrny49

아하zrny49

복무 중엔 부적절하다

성형을해도 복귀 후 훈련에 참여할 수 있어야죠 복귀 후엔 차질이 생기지 않을까요

아하anygkh

아하anygkh

복무 중엔 부적절하다

평화롭던일상을즐기던우리는석렬이가계엄을을으키는어처구니없는일을겪었습니다군인은국민의안전을위해24시간비상사태로댜기해야하는위치에있음을명심하시기바랍니다러시아와우크라이나전쟁과중동에서전쟁때문에인류전체가고통을받고있는현실을겪고있는상황을보면서개인의자유라는말을하고싶습니까?제대하고하세요아무리간단하다고하나수술부작용이생길수도있잖아요

아하f44faz

아하f44faz

복무 중엔 부적절하다

휴가기간동안 수술및 회복이 다 가능할지..? 본인의 건강을 위해서도 반대수술 후 관리는 어찌하려고? 경과도 보러 병원가야 하는데... 만약 코성형이면?2주는 입원해야하는데..가능하지 않음..

아하vnw32d

아하vnw32d

복무 중엔 부적절하다

성형수술후 치료나 경과로 회복 일정을 봐야할테고 쌍꺼풀 수술의 경우 수술후 치료일벙 외에도 실밥제거와 경과 보러도 와야하는데 군인은 훈련으로 흙먼지가 상처에 들어갈수 있고 외출이 자유롭지 못하기에 수술부위가 덧나거나 염증 발생시 병원측에서도 곤란해질 가능성이 있고 군인 본인도 만족도가 문제가 아니라 수술부위가 덧나서 긴급하게 재수술의 가능성이 생기기에 본인과 부대, 병원을 위해서라도 군복무 끝난후 또는 말년 휴가때 하는걸 추천, 말년휴가가 보통 긴편이니 그정도면 쌍커풀 정도는 가능할테고 코수술은 제대후 하는것을 추천

아하chekjc

아하chekjc

복무 중엔 부적절하다

복무중에는 휴가 기간이라고해도 항상 전투력 100을 유지하는 것이 의무일듯. 따라서 부적절.

아하mzg6ot

아하mzg6ot

복무 중엔 부적절하다

군대 가서 다칠수가있어서안됀다

아하u892n1

아하u892n1

복무 중엔 부적절하다

의료용 목적이면 몰라도 미용 목적은 존나 부적절하지

아하a3caio

아하a3caio

복무 중엔 부적절하다

개인의 자유가 공동체에 부담을 주게 된다면 이기주의가 되지 않겠나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복무 중엔 부적절하다

당장 하지 않으면 생활에 지장이 발생하는 의료목적으로의 성형이라면 모를까 던순 미용성형이라면 사실상 복무중에는 아니라고 봄....

아하38pj8g

아하38pj8g

복무 중엔 부적절하다

군복무는 신성한것인 국방의 의무인데 정신적으로 문제가있어보임

아하zqzf4n

아하zqzf4n

복무 중엔 부적절하다

개인미용도중요하지만 복무중에는 좀아닌듯.. 보는사람에따라 다르지만 얼마나 한가하면 ... 그리고 부모가 참여한다는것도 부적절한거같고...

아하2i6jje

아하2i6jje

복무 중엔 부적절하다

개인자유라 여길 수 있지만 후유증과 수술후 관리가 중요하다고 여겨집니다 군생활하면서 함께 관리되기 어려워 부적절하다에 선택하였습니다

아하qc4nzw

아하qc4nzw

개인 자유 정당하다

꼭 해야만 한다면 군복무에 차질이 없다면 가벼운성형은 괜찮다고 생각한다

아하fh2t4d

아하fh2t4d

복무 중엔 부적절하다

작은시술 수준이면 군대에서 알아도 모른척 해주겠지만 수술 수준으로 하게되면 군인으로써의 임무하는데 큰 지장이 생기고 그 군인에 대한 편의 봐주다보면 질서가 크게 무너져서 통솔이 잘 안됩니다. 부조리와 억압은 없어져야한다고 생각하지만 권리를 누릴려면 의무와 책임을 다 지켜야하죠 안그러면 어쩔 수 없이 통제하고 군기가 강해지게 되며 문제없는 군인들도 다 피해보는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