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링
뜨거운 논쟁에 대해 투표하고 토론하기
전체 토론
759
부적절한 의견 숨기기
1위 의견
아하0ejpya
필요 없다
아무리 꽁돈이 좋다지만 결국 기업들을 위축시키고 나라경제를 말아먹는 대한민국을 공산독재로 만드는 포풀리즘 정책은 안된다
아하ae3ffy
필요 없다
돈을 풀면 원화가치가 떨어지고 환율과 물가가 오른다. 한번 오른 물가는 쉽게 떨어지지 않는다. 그걸 감당하는건 국민들의 몫이다. 지금 당장 10만원 15만원 받는게 개개인의 삶에 큰 영향을 미치기나 할까? 복지차원에서 기초생활수급자나 취약계층에게만 지원하는 방향으로 갔어야한다. 이런 포퓰리즘식 돈뿌리기는 결국 정치적으로 표 얻으려는 수작으로밖에 보이지 않는다.
아하noq9v8
필요 없다
점점 공산화되어가는 대한민국.
아하jqvec0
필요 없다
국채를 갚는게 우선 아닐까요
아하5dhik0
필요 없다
기본적인 상식도 없는 미친짓이다. 빗부터 갚는게 상식적인 인간이다. 필요하다가 많은 걸 보니 이 나라는 고통의 시간을 길게 겪으리라. 이미 자정능력을 상실한지 오래다. 외부의 도움이 없이는 한 세대의 시 간이 지나야 다시 일어서리라.
아하bi1yq6
필요 없다
기업이 동네 북임? 이건 말이 국민배당이지 국가에서 기업 삥뜯는거지 이러다 기업들 해외로 빠지면 근로자들 무직될텐데 그 사람들은 누가 책임져줍니까? 황금오리 배 가르는 멍청한 생각 좀 하지마요
아하lf1ge9
필요 없다
초과세수관리하여 위기가닥칠때써야함
아하fh2t4d
필요 없다
나라 부채부터 갚읍시다
아하4fhwmb
필요 없다
지금 마닉이랑 중국 다 기어올라오고 있은데 뭔 돈을 걷어 차라리 번돈 신기술 개발에 재투자하라고 해라 그리고 이딴거 할빠에 돈살포좀 그만하고 나라 빚이나 갚아라
아하11ouev
필요 없다
시설투자등으로 사회에쓰는것이아닌 현금바우처같은 현금살포는 매우효율적인 화폐가치하락수단 세율을 줄여서 산업발전을 촉진하던가 메모리찍어낸다고 발전소부족한데 거기나좀 투자해라 하다못해 이번 특수로 기금조성해서 고준위방폐장도입이라도해야지
탈퇴한 사용자
필요 없다
국채나 갚으세요...국채까지 갚았는데 남는건 뭐 복지를 위해 써도 좋긴 하겠네요
아하mcykhg
필요 없다
나라부채보고 좀...받은거 이상으로 뱉어야하는데
아하a9mslo
필요 없다
법대로 하면 국채부터 갚아야한다매 빚이나 갚아라 개짓거리하지말고 뭔 거지새끼들도아니고 자꾸 뭘 달래 쿠팡나가라 사람없어서 인센티브뿌리고다닌다
moyathis
필요 없다
국가부채가 얼마인데. 초과세수라는게 있을수 있어? 국가부채나 갚아라.
오늘의 의견
아하pvny7f
필요 없다
기업이 이익낸걸 왜 국민들에게 배당합니까? 나라빚이 얼만데..세수가 추가로 생기면 우선적으로 처리할 항목들이 있을건인디 그대로 처리하는게 맞지..그걸 왜 국민들에게 배당을 왜 합니까?
아하08gslb
필요 없다
국민 배당 보다는.합리적인 분배를 위한 정비가 우선이라고 생각합니다.
아하ovblww
필요 없다
지금까지 세금으로 불법 선거운동하느라 국고 탕진해서 후손들에게 진 빚이나 먼저 갚아라.
아하xedlda
필요 없다
삼전 직원들이 성과급을 많이 받아선 안돼. 근데 내가 배당받는건 당연히 가능하지~~. 그냥 모순덩어리구만
아하1ryfmr
필요 없다
나라 빚 좀 갚자.. 이번에 뿌린 지원금도 26조라는데 그냥 나눠먹고 사라지는 돈이잖아요. 좀 더 의미있는 사업에 투자하는게 좋다고 봅니다
아하1i8hs1
필요 없다
또하나의 배급주의 국민을 병들게합니다
아하w0npe5
필요 없다
국가 부채를 갚는데 써야
돌아온망구맨
필요 없다
배당 좋아하는 비율이 높을거라 생각하고 봤건만 한치 예상을 빗나가지가 않네 ㅋㅋ 아무래도 이나라 국민 수준은 이게 맞는거같다
아하mi9x6h
필요 없다
공산주의도 아니고 자본주의 국가에서 국가는 초과되면 국채를 갚아서 더 안전 재정 가던가 아님 인프라나 국가 주요 수입원에 대한 투자를 하는거지 국민에게 나눠주면 공산주의 마냥 일안해도 돈주는데 누가 일하고 인플레이션오는건 누가감당함?
Loveisover
필요 없다
초과세수로 국가채무나 갚았으면.. 유럽국가들이 망해가는이유가 과도한 채무로인한 성장동력저하인데
치열한 토론
스파타쿠스
필요하다
당연히 국민에게 되돌려 주는게 맞지 않을까? 여기서 국민들이란 상위층 보다는 국가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취약계층 소외된 분들에게 돌아가야 한다.
아하ttoowe
필요 없다
나라빛이나줄여으면좋겠음
아하aqblq2
필요 없다
우선 국가채무부터깊아야
아하2iraw3
필요하다
국민이 낸 세금이고, 생활 부담 완화와 소비 효과가 있어서 일부 환원이 더 공정하다고 생각합니다.
아하5qhdy0
필요하다
매일 43명씩 자살하는데 얘내들좀 살리고보자 나라빚은 숫자고 재정건정성 우리 우수한편인데
아하305u77
필요 없다
국가도 저축하세요 비상금
아하vue4m1
필요 없다
세수로 나라 빚을 갚아야지 뭘 또 나눠줘
아하2arlb1
필요 없다
나라 빚을 우선적으로 갚아야 하는 거 아님? 드럽지만 나중을 생각하면 우리 받을 연금이 없는데 어떻게 함 정권이 바뀌어야 나라가 돌아가지 정권 바뀌지않는 이상 우리나라는 빚더미에 않을 거임
아하vesl2x
필요 없다
개인이 여유 금액이 있다면 저축하듯이 나라에서도 여유자금으로. 나라빚을 갚는것이 낫지 않을까요.
아하hom981
필요 없다
국가가 배급을 주도하는 사회는 자칫하면 국민을 게으르게 만들 수 있다고 봅니다.. 초과세수라는게 그만큼 열심히 일한 댓가라고 생각하겠지만 이런 댓가성 정책을 국가가 주도하는건 위험합니다..
아하3adg8n
필요하다
첨에는 돈 얼마된다고 친구들과 밥 한끼 먹음 없는데 있어도 없어도 그만인돈인데 생색 내기는 표 얻을려고 그 돈으로 더 좋은곳에쓰지 나라를 위해서 했네요 근데 받아보니 좋았습니다 친구들 모이면 기본적으로 이야기도 하게되고 아껴쓰게 되더라구요 누구는 밥 한끼 먹으니 없었다 누구는 약도 사고 애들 간식도 샀디하고 누구는 손자 소녀 옷 샀다는 사람도 그런데도 아직 얼마남아있다 하고 큰돈은 아닌데 분명 돈의 가치를 한번 더 느껴지더라구요 저는 운동중 쉴때 편의점에서 커피를 자주 사 먹습니다 내 돈 내고 사먹을때보다 훨씬 행복했습니다 몇번을 사 먹었는데 잔고가 아직 남이 남아 있을땐 괜히 기쁘고 든든하고 좋더라구요 지인들은 벌써 다 쓴사람 누구는 잔고가 아직 많이 남아있는 사람과 비교도 하고요 국민의 대우를 받는 느낌이라고 하면 너무 거창하겠지만 저는 좋았습니다
치열한 토론
아하wyrba1
필요 없다
그걸로 빚갚아라 좀
아하klka4i
필요 없다
집에 과자 사놨다고 하루만에 다먹는 사람이 어딨냐 부채갚거나 ,R&D에 투자를 하라고
아하5uziho
필요 없다
국가부채가 1300조인데 초과세수 25조 됐다고 바로 뿌리는게 말이됩니까 이거 받고 좋다는 애들도 이해가 안 가네 다 니네가 나중에 낼 세금에 더해지는 거예요 당장 몇십만원 받고 장기적으로는 몇백만원 더 내게 된다고 원화가치 64개국중 61위로 곤두박질 쳐도 돈 뿌려주면 좋다구나 하는게 이 나라 한계구나 싶다. 일뽕 전혀 없는데 일본이 처음으로 부러웠던게 거긴 총리가 죽도록 일하자고 하니 압도적 차이로 당선되고 국회의원이 돈 뿌릴건데 어떠냐고 하니 국민 과반수가 반대하며 차라리 "세금을 줄여달라" , "어차피 세금으로 다 나갈돈 아니냐"라고 하더라 진짜 한국이 딱 저정도만 됐어도..
아하6hbxmq
필요하다
알부자들 만타~ 나라가힘들때,어려울때, 국민세금 걷으면된다~
아하23wads
필요하다
세수가 많으면 쓸데없이 낭비한다
광진입니다
필요하다
우리는 AI시대에 살아갈 준비를 하고있습니다. 로봇이 인간을 대신하여 노동을하나 소비는 없는 세상... 로봇으로 생산된 이익을 인간이 소비하는 세상을 우리는 준비해야 하는 것입니다.
아하7lo63s
필요 없다
기업의 이이을 배분할 팔요가 있을까? 기업이 적자면 세금으로 지원해줘야 되나?
아하y70w5c
필요 없다
초과 세수도 전체에게 주어지는게 아니면 필요 없음. 차라리 허위 수급자.고액체납자들이나 털어서 국고 채우고 필요없이 국고만 쓰고 있는 국회의원 수 줄이는게 나음
아하k3pg8h
필요 없다
지원금 계속 나오니까 버릇되버렸네 ㅠㅠ
아하a2udds
필요 없다
있지않을일에 관심이네요 대한민국 빚이 너무 많아서 빚잔치때문에 세금 걷어서 빛갚는데도 여력이 없어 국가부도 위기인데 돈남으면 생각해봐요
아하ddhc8h
필요 없다
초과 세수라는 말이 뭘까 정해진 기준이 있지않나? 환급시스템으로 더 낸건 돌려주는게 이미 있는데 뭘 말하는걸까
아하sg7y88
필요 없다
잘 모르겠어요
아하rxmlq1
필요 없다
국민배당이란 말은 수사에 불과하다. 위정자들의 포퓰리즘으로 변질된다. 사회적 약자 또는 안전망 확충에 사용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한다
아하875j5n
필요 없다
국민에 배당보다는 출산장려를위한 정책지원금이나 상대적으로 어려운 중소기업과ㅈ공공주택같은곳에 쓰여지면 좋겠네요 현금성 지원은 지양해야한다고 생각해요
아하3w35jo
필요 없다
오히려 나중에 세금으로 돌아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