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링
뜨거운 논쟁에 대해 투표하고 토론하기
전체 토론
1256
부적절한 의견 숨기기
1위 의견
아하smnti0
민폐는 아니다
vvip고객임 5년 매장 했던 업주 입장임
아하sukl4d
민폐는 아니다
1시간마다 주문하면 vip지..
아하w44q8q
민폐는 아니다
필요시 주문 하는 것이 왜 민폐인가? 그를 8명의 손님으로 바꿔 생각한다면 과연 민폐로 여길까?무슨 차인인지 8번 주문과 8명이 한시갼 마다 오는것과
오늘의 의견
아하cho76p
민폐는 아니다
한시간마다 주문하면 단골중에 최고단골아닌가요?ㅋ
아하yuk3hz
민폐는 아니다
혼자앉는 자리면 괜찮을듯 하고 주문을 여러개 하면 주인은 좋아할듯
아하d9971g
민폐는 아니다
1시간마다 주문이라고? 이건 민폐가 아니라 엄청 고마운 단골손님 아닌가 ㅋ 어설프게 회전시키는것보다 이분 한명 받는게 더낫겠네 ㅋㅋ
아하0lbhbx
그래도 민폐다
사람 많고 회전율 높은 카페에선 민폐고, 비어있는 카페면 민폐아니지 왜 이런 시덥지 않은걸로 토론하는거지? 아하는 좀 더 사회적으로 도움되는 주제를 가지고 와라
밑빠진극독
민폐는 아니다
1시간 마다 주문하면 그 사람은 양심이있네ᆢ 요즘 카페가 여기저기서 있다보니 장사가 안되는데 1시간 마다 주문하면 사장님은 좋지 👍😍
아하pl9s6w
민폐는 아니다
1시간 간격으로 팔아주면 새로운 손님을 받는 거랑 다를 바가 없음
아하mpv0nb
민폐는 아니다
사장님 이손님 오면 반길듯
아하aqk8uw
민폐는 아니다
사장님이 좋아하십니다 단골됨…
아하m0xj0h
민폐는 아니다
1시간마다 주문이면 그 손님으로 나오는 매출도 있으니 오히려 감사한 부분이 아닐까..? 처음 주문하고 계속 앉아있다면 민폐겠지만 계속 주문하고 자리를 이용한다면 말이 달라지겠지?
아하4mbh3w
민폐는 아니다
크게웃으면서 시끄럽게 떠드는게 더민폐 ㅡㅡ 조용히 공부하면서 1시간마다 음료까지 주문하는데 왜 민폐?
아하nb685d
민폐는 아니다
1시간마다 한잔씩 주문하는거면 도대체 뭐가 문제가 되는거지…? 사장이나 직원 입장에서는 오히려 고마운것같은데… 글구 왠만한 사람이 한자리에서 8시간 공부하거나 일하는게 쉬운일이 아니지 않나?
아하4uy42s
민폐는 아니다
저는 민폐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1시간마다 음료나 음식을 주문하면서 카페를 이용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카페는 손님이 주문한 상품을 판매하여 운영되는 공간이므로, 지속적으로 주문을 한다면 가게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다른 손님에게 소음을 내거나 피해를 주는 행동이 아니라면 오랜 시간 머무르는 것만으로는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1시간마다 주문하면서 8시간 동안 카페를 이용하는 것은 민폐라고 보기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아마도신용인
민폐는 아니다
1시간마다 지갑 열어서 매출 올려주는 손님인데 사장님이 보면 절할 듯요ㅋㅋ 음료 한 잔으로 8시간 버티는 게 민폐지, 1시간마다 계속 추가 주문하는 건 그냥 우수 고객입니다. 그리고 1시간마다 주문을 새로 하는데 이게 왜 민폐인가요 ㅋㅋ.. 카페는 공간과 음료를 함께 파는 곳이고, 1시간에 한 번씩 계속 추가 결제를 해준다는 건 그 공간에 대한 권리를 차고 넘치게 샀다는 뜻 아닌가요. 음료 한 잔 시켜놓고 하루 종일 죽치고 앉아있는 진상 카공족들이랑은 차원이 다른 '핵심 단골급' 손님인데, 이것까지 민폐라고 하면 카페는 그냥 테이크아웃 전문점만 해야죠. 돈은 돈대로 쓰고 민폐 소리 듣는 게 제일 황당스럽긴 하네요
아하ckctv5
민폐는 아니다
주문 안하고 있는게 민폐
아하lmwld9
민폐는 아니다
장샤하는데서 주뮨을 해야지
아하4g8i9e
민폐는 아니다
자리 차지하는 만큼 매출 책임져주면 문제는 없을지도. 그거 아닌데 자리만 차지하면 문제긴 하겠네요.
아하pm9rea
민폐는 아니다
주변에 피해안주면 괜찮음
아하5jpb8a
민폐는 아니다
매출 올려주는데 무슨 민폐.다만 다른 고객이 많은데 그러면 안되겠죠
아하6msosq
민폐는 아니다
1시간애 최소 한잔이면.... 몇만원이 훌쩍인데 전혀 민폐아니라고 봄.
아하iudtk1
민폐는 아니다
이게 왜 민폐야 매출 올려주는 건데
아하t01m22
민폐는 아니다
사장은 아아 1잔씩 시키고 3시간 떠드는 것보다 좋아할 듯
아하v2qffg
민폐는 아니다
아무도 없이 텅텅 비어있는 카페보단 목적성은 있지만 가게에 한 손님이라도 앉아있는 모습이 공개적으로 마케팅도 되고 오히려 전체적인 모습으로는 좋다고 생각하는데요 ,, 카페에서 음료만 마실려고 산게 아니라 커피를 마시는 해당 공간 자체를 산 개념이기 때문에 굳이 민폐는 아닌듯오 ..
아하uqmavh
민폐는 아니다
한시간마다 주문하는 카공 8시간은 좋은거아닌가요? 한개만 시키고 8시간있는거면 모르겠지만 1시간마다 주문하는거면 좋다고생각합니다
탈퇴한 사용자
민폐는 아니다
1시간마다 주문을 했다면 VIP다
아하7mfs2d
민폐는 아니다
앉아있을수 있는 테이블이 매장에 1~3개 밖에 없으면 민폐일것 같은데 그런거 아니면 가게 입장에선 꿀이지 1시간에 최소 3~8천원을 쓸텐데 8시간이면 최소 2만원~6만원인데;
아하fqevvk
민폐는 아니다
1시간마다 주문해주는데 민폐는 아닌거같아요
아하zc0wtx
민폐는 아니다
한 메뉴만 주문하고 8시간 동안은 아니어도 기본 2~3시간씩 계시는 분들이 많은데 1시간 마다 주문을 하는건 카페 입장에서도 이득이라고 생각하고 소비자도 그 자리를 어떻게 보면 시급 단위로 구매하고 있는거기 때문에 민폐는 아니지 않나 라고 생각합니다
아하rnvedk
민폐는 아니다
1시간마다 주문해주면 손님없어도 꾸준히 매출이 들어오는건데 너무 좋지... 무리지어 들어와서 매장이 떠나가라 시끄럽게 떠드는 것도 아니고 조용히 앉아서 돈내고 자기할 일 하겠다는 건데 뭐...
긍게긍게글고만
민폐는 아니다
카페는 음료를 돈으로 사지만.. 공간도 함께 돈으로 사는것으로 알고있다..
아하6z0p6k
민폐는 아니다
카페운영자 입장에서 보면 좋은손님이다.
아하7oi6bd
민폐는 아니다
대부분 카공족의 문제는 회전율을 저해 시킨다는건데 시간마다 주문해주면 결국 회전하는거나 마찬가지니 상관없음
아하wyrba1
그래도 민폐다
상황 따져봐야지? 어케보면 독점하는거나 마친가지인데 무슨 장기적으로 월 정기권 끊고 카페 이용하는것도 아니고 민폐 아니란 것들은 대가리에 생각 있는 것들이냐... 스터디카페를 가라 버러지 새끼들아. 니들이 카페에다 자릿세 내고 공부하니?
아하d9fxi6
그래도 민폐다
그래도 민폐. 돈냈다고 무한정 이용하는 것은 아니라고 봅니다.
아하w56sv0
그래도 민폐다
8시간동안 다른 사람은 그 자리를 못 앉는거고, 차라리 그럴거면 스카가 낫지 않나요.
아하2lfiei
민폐는 아니다
민폐까지는 아닌거지 카페입장에서는 별로입니다. 아메리카노만 판매하는곳 아니고, 케잌이나 MD상품같은 부가매출도 필요하고요. 여러사람에게 보여주고 홍보하려고 비싼돈내서 인테리어 합니다. 10개테이블. 10명와서 24시간 상주. 총 240잔 판매. 일매출 48만원 벌자고 저카페는 자리없어~ 분위기가 독서실이야~ 이런소리 들어가며 조명이며 알바비며 지급할수는 없어요. 전제가 민폐가 아닌거지 당연시되면 안되는 부분입니다.
치열한 토론
아하pncj9l
민폐는 아니다
이걸 민폐라고 주장하는게 민폐아님?
아하7iywd1
민폐는 아니다
1시간마다 주문하는건 땡쿠지용
아하fgrv73
민폐는 아니다
혜자죠
아하rfqmdm
민폐는 아니다
솔직히 이건 혜자아님?
아하9lg9zd
그래도 민폐다
도서관가라
아하kvhsh8
민폐는 아니다
돈 써주니 업주 입장에선 고맙고 조용히 공부하니 다른 고객 눈에도 안 띄고 두명이서 한잔 시키고 4인석 먹고 있는 거 보다 훨씬 낫지 않나?
아하jf5g2a
민폐는 아니다
한시간에 한잔씩 음료를 사먹으면서 있는건 괜찮지 않을까요? 한잔으로 8시간은 좀 아닌듯 하지만...
아하h3bp9g
그래도 민폐다
좌석의 로테이션이 중요한 업종에서 특히 더할듯... 합니다.
아하호랑이
민폐는 아니다
주문 계속하거나 많이 주문하고 있으면 되는거같음. 카페는 자리값이 반이라 그만큼 비용 내고 사용해도 되지않나.. 🤔
아하7b3kbr
민폐는 아니다
어떻게 민폐가 될 수 있나..?
아하f888jd
민폐는 아니다
주문 많이 하면 민폐는 아닌 듯 아무것도 안 시키고 오랜 시간 자리 차지하는 것보단 낫지
아하lcuhxs
민폐는 아니다
어서오세요손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