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링
뜨거운 논쟁에 대해 투표하고 토론하기
239 라운드
특전사가 교권보호국에? 당신의 생각은
55명 투표 중!
남은 투표 시간
4일 22 : 34 : 42
??는 절반 넘게 ???? 선택했어요
성별 통계
남성
여성
??는 절반 넘게 ???? 선택했어요
세대별 통계
10대
20대
30대
40대
50대
60대+
내가 선택한 의견이 어제보다 ???
일별 통계
투표하면 결과를 볼 수 있어요
의견을 선택해 보세요
전체 토론
5
부적절한 의견 숨기기
투표 후 의견 작성 가능
아하0u3l72
반교육적 정책일 뿐
잘못 눌렀는데 악성 민원이 차단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교권보호국이 설립이 된다면 악성 민원을 차단할 수 있어서 좋다고 생각하지만, 그것이 특전사와는 관계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참교육”이라는 작품처럼 폭력을 행사할 시 특전사라는 것에서 언어로 교화시킬 수 없고 폭력이 절실히 필요한 학생들을 바른 길로 이끄는데 도움이 될 수도 있겠으나 교권보호국은 영화 또는 웹툰처럼 폭력을 행사하는 기구로 만들지 않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렇다면 교권보호국에서 특전사가 일을 하든 평범한 교사가 하든 차이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질문을 보고 대답했는데 여기 논점이 교권보호국이 좋냐, 안좋냐인 것 같으니 저는 악성민원을 차단할 수 있다는 점에서 좋게 평가합니다. 하지만 그 악성민원을 차단하는 과정이 어떻게 되느냐에 따라 평가가 갈릴 것 같습니다. 원작에서는 교권보호국이 어떤 일을 하더라도 합법이라는 내용이 있었습니다. 심지어 살인을 저질러도 합법이라는 내용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조항이 만약 없다면 좋겠네요
아하2f13rx
악성 민원 차단 가능
악성 민원은 차단가능요 찬성 진짜 법 테두리안에서 자꾸 악용하는 사람이 많아서
아하o5j11e
악성 민원 차단 가능
참교육 드라마는 너무 사이다쪽에 중점되어있는게 맞지만 역사적으로 법을 어긴 사람에게 주어진건 몽둥이였음. 경찰이 대표적이고 촉법 대상 교육, 교육자 보호 관점을 보는 기관이 하나 생기는건 오히려 환영할 일임.
햇살고양이
악성 민원 차단 가능
무슨 폭력을 쓰겠다는 것도 아닌데 악성민원 차단하기 좋지 않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