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링

뜨거운 논쟁에 대해 투표하고 토론하기

241 라운드

탈모약 건강보험 지원 확대해야 할까?

57명 투표 중!


남은 투표 시간

4일 22 : 44 : 23

아하l0jhnm 프로필 이미지

아하l0jhnm

님이 제안한 주제

??는 절반 넘게 ???? 선택했어요

성별 통계

남성

여성

??는 절반 넘게 ???? 선택했어요

세대별 통계

10대

20대

30대

40대

50대

60대+

내가 선택한 의견이 어제보다 ???

일별 통계

0%17%35%52%70%1일2일3일4일5일

투표하면 결과를 볼 수 있어요

의견을 선택해 보세요

전체 토론

21


부적절한 의견 숨기기


투표 후 의견 작성 가능

아하gu10hr

아하gu10hr

건보 낭비이다

목숨과 직결된 수많은 질환보다 머리털? 진심이세요? 지원이 필요하다고요? 말그대로 외적인 요소인 탈모 건보 지원해주기 시작하면 어디서 부터 어디까지 외적 결함 건보적용 해줄건데요? 지원 필요하다는 사람 왜이렇게 많지 잘못본건가 아 제발 구라라고해줘 대머리들 왜이렇게 자기생각밖에 못하지? 대머리 혐 생긴다 아 아 대머리 혐 올 것 같아 아니아니 근데 거기에 심어서 어떤 효과가 나온다는거죠 그 본판에 머리털 나서 뭐가 달라진다는거죠 사람 얼굴에 생기가 도나요? 그냥 피곤한 얼굴에 머리털 나는거 아닌가 해서

아하yz8ldb

아하yz8ldb

건보 낭비이다

성형수술은 건보 안하나.. 외모 지상주의 시대에 맞게 사람들이 외모로 인해 자신감을 갖고 열심히 사회생화과 경제활동을 할 수 있게 만들어줘야지... 그래야 표밭 더 늘릴거 아녀.. 표밭관리하느라 곶간 새는 줄 모르는 넘들일세.. 대통령 얼마나 더 해쳐묵고 싶어 저러니...

아하z93dur

아하z93dur

건보 낭비이다

적자+세금낼 노동인구 감소+저출산인데 건보를 죽지도 않는 돈에 쓸 필요가 없죠

아하ec9n3h

아하ec9n3h

지원 필요하다

사실 한국사회가 외모에 박한면이 있기 때문에.. 탈모를 희화화하는 매체도 문제고, 탈모를 유발보다 크게보면 탈모 가능성을 키우는 (수면부족, 스트레스 등) 관습등이 문제라서 지원보다는 보조형식으로 심각도에 따라서 지원해주는게 좋을듯.

아하qtogdf

아하qtogdf

건보 낭비이다

유방암 뇌전이 치료제도 건보가 안 되는 나라인데 탈모를 건보해 달라고? 탈모로 죽냐? 유방암으로는 죽을 수 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