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프로필
프로필
답변
잉크
전체
의료상담
보험
자격증
경제
어금니 임플란트 꼭 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가장 뒤의 치아를 제외하고는 치아가 없는 채로 유지되면 전체적인 교합이 틀어지고 치아 배열이 망가지므로 임플란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다른 치아에 문제가 생기기 전에 임플란트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 치료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는 대략 3~6개월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며 뼈이식 필요 시 조금 더 걸릴 수 있습니다.
잇몸병이 잦은 편이고 피곤할 때 혹 같은것이 생깁니다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바늘로 터뜨리시면 일시적으로 나을 수는 있지만 원인에 대한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잇몸치료 혹은 치아 뿌리 염증 치료 등이 필요해보입니다.
임플란트 가격은 왜 치과마다 차이가 나는지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광고와 실제 가격이 다른 경우가 많고 병원의 임대료, 인건비, 재료 등등에 따라 가격이 다를 수 있습니다.
돌출입이라 교정을 하고싶은데 제나이에 해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나이가 들었다고 해서 교정을 못하는 것은 아닙니다. 시간이 조금 더 걸리고 통증이 있을 수는 있지만 교정치료를 하시는 것은 괜찮습니다.
임플란트 후 주기적 검사 시기가 어떻게되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초기에는 3개월 단위로 검사를 하며 나중에는 1년 주기로 검진을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치아 보철물 언제까지 쓸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수명이 정해져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다른 이상이 없으면 계속 쓰시면 되고 이상이 생긴 후에 교체하시면 됩니다.
사랑니 쪽 구멍이 생길수도 있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사랑니에 충치가 생겨 그렇게 보일 수 있습니다. 혹은 치아 사이의 공간이 클 수도 있습니다.관리가 잘안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발치를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매년 스케일링을 받고있는데요 6개월주기로 받으라는 이야기도 있던데 어떤게 더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은 환자분의 평소 구강관리 상태와 치석의 유무에 따라 1년에 1~2회 받는 것이 적당합니다.평소에 관리를 잘하시면 1년에 1번만 하시면 됩니다,
요즘 치과에서 골드가 아닌 지르코니아로 크라운을 사용하시던데 이유가 있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금값은 많이 올라서 환자분들에게 가격을 전가해드려야 하는 부분이 있고 지르코니아가 개발되어 물성이 많이 개선되어 오래쓸 수 있기 때문입니다.
3520
3521
3522
3523
3524
3525
3526
3527
35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