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프로필
프로필
답변
잉크
전체
의료상담
보험
자격증
경제
사랑니가 없는 사람도 있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엑스레이 사진에서 사랑니가 없다면 없는 것을 뜻하며 사람에 따라 사랑니가 하나도 없는 사람도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신경치료가 너무 길어지고 있는데 맞는 걸까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신경치료를 완료하셨다면 시린증상 외에 통증도 없는 것이 정상적입니다. 일단 치료를 마무리 한 후에 다시 체크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사랑니를 아직 빼지 않았는데 그대로 두어도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사랑니에 별다른 문제가 없으면 안뽑으셔도 됩니다. 혹시라도 평상시에 구강관리가 잘 안되어 충치나 염증이 있었다면만약을 대비해 발치하는 것도 좋습니다.
양치는 오래하는 게 좋은걸까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양치는 약 3분 정도 진행하는 것이 좋으며 오래한다고 문제가 생기지는 않지만 3분 이상 진행 시 유의미하게 세균이 줄어들지 않으므로 효율적이지 않습니다
오른쪽 아래 어금니가 왜 시릴까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신경치료를 하지 않으셨다면 치료받는 중에 자극을 받았던 치아가 아직 예민하여 시린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한달 정도는 지켜보시면 좋겠습니다.
충치인거 같은데 어떻게 할까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치료를 받고 군대를 가시는게 좋겠습니다. 충치를 방치하게 되면 신경관 까지 침범하여 신경치료를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치아 스케일링후에 언제 음식 먹을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후에 식사는 바로 하실 수 있으며 자극적인 음식에 일시적으로 시린 증상이 나타날 수는 있습니다.
치아 모양 다듬는 시술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치아 교정을 한 이후에도 치아가 삐뚤하다면 크라운치료 혹은 라미네이트 등을 할 수 있습니다만임상사진 등이 없어 정확한 진단을 위해 치과를 내원하시면 좋겠습니다.
매복 사랑니 반드시 뽑아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완전히 매복되어 있고 염증이 없다는 전제하에는 발치하실 필요가 없습니다.나중에 문제가 생겼을 때 발치하셔도 됩니다.
커피 많이 마시면 치아가 변색되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커피를 자주 마시면 치아에 착색이 될 수 있습니다. 커피를 마신 후에는 양치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3610
3611
3612
3613
3614
3615
3616
3617
36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