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프로필
프로필
답변
잉크
전체
의료상담
보험
자격증
경제
어금니 크라운 일상생활 지장 없을까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딱딱하거나 질긴 음식은 삼가시는 게 좋습니다.임플란트나 크라운은 치아를 살릴수 없을 때에만 임플란트를 하시면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누런치아는 타고난 유전입니까?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타고난 부분도 있고 환경적인 영향도 있습니다. 치아 건강과는 무관하며 양치질로는 하얗게 되지는 않습니다.
사랑니쪽이 아픈데 그냥 두면 안되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사랑니도 관리를 잘하면 발치를 하지 않아도 괜찮지만, 이물질등이 끼여서 염증 혹은 충치가 생기면 다른치아에도 악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발치를 하시는게 좋습니다.통증이 있다면 뽑는 것이 좋고 대략30분에서 1시간 소요됩니다.
사랑니가 옆으로 누어있는데 빼야하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사랑니도 관리를 잘하면 발치를 하지 않아도 괜찮지만, 이물질등이 끼여서 염증 혹은 충치가 생기면 다른치아에도 악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발치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지금 증상을 봤을때는 뽑는 것이 좋겠습니다.
누런치아를 하얀치야로 만드는법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미백치약은 큰 도움이 되지 않으며 치과에서 전문가 미백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치과에서 받는 스케일링을 받는 주기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은 환자분의 평소 구강관리 상태와 치석의 유무에 따라 1년에 1~2회 받는 것이 적당합니다.20대고 잇몸이 괜찮으시다면 1년에 한번 하시면 됩니다.
치과에서 크라운치료를 하면 얼마 동안 유지가 되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보통 10년정도를 사용하십니다. 통증이 있다면 치과에서 평가를 받은 후에 재치료 혹은 유지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치실을 하고 나면 엄청 아픈데 원래 이런 건가요?ㅠㅠ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무리한 힘으로 진행하고 계실 수도 있습니다. 피가 난다면 잇몸 염증을 먼저 해결할때까지 치실을 쓰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갈이가 너무 심해요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보톡스를 턱에 주기적으로 맞거나 이갈이 장치를 제작하여 끼고 주무시는 것이 턱관절에 좋습니다.
사랑니 발치는 꼭해야하는가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사랑니도 관리를 잘하면 발치를 하지 않아도 괜찮지만, 이물질등이 끼여서 염증 혹은 충치가 생기면 다른치아에도 악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발치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1개 남으셨으면 마저 뽑으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4105
4106
4107
4108
4109
4110
4111
4112
4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