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투석받는환자로사랑니를 빼다가 절반정도갈아내고 때운상태입니다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혈액 투석 중인 환자라면 발치를 할 때 지금 다니시고 계시는 신장내과 선생님과의 상담을 통해 발치 여부를 여쭙는 것이 좋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치간칫솔도 사이즈가 나뉘어져있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사이즈는 약 3가지 정도로 나뉘어서 출시되고 있습니다. 얇은 사이즈의 치간칫솔도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인플란트 가격이 다 다른데 어떤것을 선택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 나사는 어느 것을 쓰더라도 크게 차이가 나지는 않습니다.좋은 선생님과 좋은 치과를 고르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발치한지 오래된후 임플란트 가능여부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는 보통 10년 정도를 사용하시며 빈 공간으로 치아들이 많이 쏠려서 공간이 없는 경우 2번처럼 진행하기도 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일년에 2번 정기적으로 치과를 방문하여 스켈링을 받고 있습니다. 잘하고 있는거겠죠?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은 환자분의 평소 구강관리 상태와 치석의 유무에 따라 1년에 1~2회 받는 것이 적당합니다.1년에 2번 받고 게시다면 잘하고 있으십니다.
평가
응원하기
스케일링1년에 치과 몇번정도가나요!치간칫솔은 필수로 사용하시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은 환자분의 평소 구강관리 상태와 치석의 유무에 따라 1년에 1~2회 받는 것이 적당합니다.치간칫솔 혹은 치실도 하루에 1회 정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 언제빼야하나요? 아직 안아프긴합니다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사랑니도 관리를 잘하면 발치를 하지 않아도 괜찮지만, 이물질등이 끼여서 염증 혹은 충치가 생기면 다른치아에도 악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발치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질문자님이 장단점을 따지어 결정하시면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어금니 뿌리 금가면 발치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치아의 뿌리에 까지 금이 가있다면 신경치료를 하더라도 통증이 계속해서 있는 경우가 많아 발치를 하는 것이 맞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하루에 치아를 몇번 닦는것이 좋은가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식사 후에는 꼭 양치를 하시고 자기 전에도 양치를 꼭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중간중간 간식을 먹을 때도 양치를 해주셔야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는 밖으로 나오지 않아도 뽑아야하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사랑니도 관리를 잘하면 발치를 하지 않아도 괜찮지만, 이물질등이 끼여서 염증 혹은 충치가 생기면 다른치아에도 악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발치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매복사랑니 또한 옆의 치아의 뿌리를 녹이는 등 악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