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프로필
프로필
답변
잉크
전체
의료상담
보험
자격증
경제
치료후 이빨이 시린데 그냥 놔두면 좋아질까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레진 치료 후에 자극을 받았던 치아에 일시적으로 시린 증상이 나타나기는 하지만 계속해서 지속된다면 치과에 내원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정확한 양치방법을 알려주실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왼손 혹은 오른손은 중요하지 않으며 바스법 혹은 회전법을 유튜브에 검색하시어 그대로 따라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치과 금니 받아서 활용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가져가고 싶다고 하면 웬만하면 드리려고 합니다지나치게 오염되었거나 삭제되어 남는것이 없는경우에는 못드릴 수도 있습니다.
스케일링하고나면 치아손상되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은 치석만 제거할 수 있는 정도의 약한 힘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이가 손상되지는 않습니다.1년에 1~2회 받으시면 됩니다.
치실을 하고 있는데 윗 어금니 사이에 통증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충치일 가능성도 있지만 임상검사나 방사선 사진을 통한 검사를 하지 않는다면 알기가 힘듭니다.치실하는 힘이 너무 강해서 아플수도 있습니다.
충치치료 방치 언제까지 기능할까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대답이 불가능한 부분이며 가능한 한 빨리 치료하셔야 신경치료나 크라운치료 등 더 비싸고 힘든 치료의 가능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음식물을 씹을때 오른쪽이가 갈리는 느낌 입니다.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말씀하신 것 처럼 교합에 이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치과에 내원하셔서 교합조정 술 등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칫솔질을해도 왜 계속 치석이 생기는건가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치약으로 인해 치석이 안생기지는 않으며 아래 앞니 같이 침이 분비되는 곳에 가까운 치아는 치석이 생기기 좋습니다 따로 신경써서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항상 충치가 많이 생기는 편인데 올바른 양치법이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굳이 잇몸이 안좋은 것이 아니라면 잇몸을 따로 양치질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충치가 생긴다는 것은 꼼꼼하지 못한 양치 떄문일 가능성이 높으니 빠지는 곳이 없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치아가 아프지는 않은데 잇몸에서 피가 납니다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피가 난다는 것은 치은염 혹은 치주염이 진행되고 있는 상태를 뜻하기 때문에 치과에서 잇몸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4204
4205
4206
4207
4208
4209
4210
4211
4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