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프로필
프로필
답변
잉크
전체
의료상담
보험
자격증
경제
치석이 생기는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치석은 하루만 지나도 생길 수는 있습니다. 따라서 스케일링은 주기적으로 받는 것이 좋고스케일링은 환자분의 평소 구강관리 상태와 치석의 유무에 따라 1년에 1~2회 받는 것이 적당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스케일링은 어느주기로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은 환자분의 평소 구강관리 상태와 치석의 유무에 따라 1년에 1~2회 받는 것이 적당합니다.
잇몸치료를 받으면 좋아지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잇몸이 붓는다는 것은 치주염이 있다는 것으로 잇몸치료를 받으면 좋아지실 가능성이 높습니다.
치솔질하다 이빨이 조금깨졌어요 뽑아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치아가 약간만 깨진 경우라면 뽑을 필요는 없고 크라운치료 혹은 다듬는 치료 정도만 받으셔도 됩니다.
이빨사이 음식물 빠지지 않으면 어떻게해야되죠?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워터픽이나 치실로도 제거가 안된다면 치과에 내원하셔서 빼달라고 하셔야 뺄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보철 치료비가 정형화가 안되는 이유가 궁금해?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크라운 등의 보철치료는 비보험진료이기 때문에 치과마다 가격차이가 납니다.병원의 임대료나 환자들의 경제적인 여건 , 재료 등등 너무 많은 요인들이 가격을 결정짓기 때문에 가격은 다를 수 있습니다.
치태는 왜 양치질로 제거가 잘 안될까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치석은 스케일링을 받아야 제거되지만 치태는 양치질을 잘하시면 제거가 됩니다.특히 아래 앞니를 잘 닦아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충치 치료 후에 음식물이 너무 많이 낄대 관리법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매번 음식이 낀다면 워터픽을 구비하셔서 사용하시는 것이 큰 도움이 되며치실이나 치간칫솔로 관리해주시면 됩니다.
지금 어금니가 2개가 없습니다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가장 뒤의 치아를 제외하고는 치아가 없는 채로 유지되면 전체적인 교합이 틀어지고 치아 배열이 망가지므로 임플란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시릿시릿이 빨리치과 가야하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치아가 시리다는 것은 치아의 신경에 문제가 있을 수 있으며 치과에 내원하셔서 정확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4204
4205
4206
4207
4208
4209
4210
4211
4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