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와 치아사이 공간이 큰데 교정을 꼭 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교정을 하게 되면 치아의 뿌리가 짧아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 치아에 악영향을 줄 수도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치아를 발치 했을때 의 고통은 대략 몇시간이나 흐른뒤에 멈추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대략 3~4일 정도는 통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만 진통제를 복용하게 하기 때문에 발치 당일과 다음날 외에는 통증은 거의 느끼지 못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음파전동칫솔 양치 시간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모든 면을 양치하는 것이 좋으며 시간은 너무 기계적으로 생각하시지 마시고 빼먹는 곳이 없도록 양치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전에 뼈이식을 하고 고개를 숙이면 안되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뼈이식을 한 위치에 그대로 있는 것이 생착에 좋기 때문이며 혈액또한 고개를 숙이면 중력으로 인해 한쪽으로 쏠려 뼈이식한 이종골 등이 쏠릴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가 괜찮은지 아님 브릿지가 괜찮은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브릿지 치료를 받을 경우 옆의 치아도 손상을 주기 때문에 요즘은 임플란트 치료가 대세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잇몸이 약해서 잇몸을 이식해야 한다는데 잇몸 이식을 하고 나면 인플란트 이후에 영구치로 사용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뼈이식을 치과에서 많이 하는 술식으로 임플란트를 심을 뼈가 부족한 경우 진행하게 됩니다. 뼈가 잘 붙었다면 임플란트는 10년 혹은 그이상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 후에 뼈가 녹는경우도 있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 주위염이라고 불리며 임플란트 한 뼈가 염증으로 인해 녹기도 합니다. 임플란트를 제거하여 염증을 없애는 치료를 하며 재식립을 하셔야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깨진이가 잠점 시려운데 그냥 둬도되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깨진 치아를 계속 방치하여 자극이 되게되면 치수염 등 신경에 문제가 생길 확률이 높고 신경치료를 받으셔야합니다.치과를 꼭 가시는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전동치솔을 장기적으로 사용하면 치아에 마모가 생갈까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개인적인 견해로는 전동칫솔은 일부 어린아이나 장애우 등 관리를 하기 힘든 분들에게 맞는 칫솔이며 정상인의 경우 일반칫솔로 양치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30년전에 한 어금니 금이빨 균열 해결방법?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금니를 씌운 것에 균열이 났다면 새로 제작하여야 하며 균열이 뿌리까지 가있으면 치료가 힘들어 발치 및 임플란트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