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행동지도사2급필기시험준비
안녕하세요. 이현 반려동물 훈련사입니다.국가자격증이라 난이도도 높고 합격률도 낮습니다. 저는 책한권 전체적으로 다 보고 문제풀이 많이 했습니다. 해보니 요령없어요. 연맹이나 협회는 난이도도 낮고 도움 받을 수 있는게 있는데 국가자격증은 정말 내걸로 만들기 위한 공부를 하셔야해요 아직 시간 있으니 파고드세요!!!!!👍🏻
평가
응원하기
애견유치원에 취업하고싶은데 뭘해야될까요
안녕하세요. 이현 반려동물 훈련사입니다.앞으로는 반려동물업 취직시 자격증 필수가 되도록 준비중입니다. 현재는 취업을 위해 필수는 아니지만 앞으로를 위해 반려동물 관리사. 행동교정사등의 자격증을 준비하는걸 권해드립니다. 다른건 아직 다 민간이고 미용. 행동교정사(훈련) 두가지는 국가자격증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고양이를 키우는데.. 자꾸 깨물어요..
안녕하세요. 이현 반려동물 훈련사입니다.손을 문다는건 다른 요구성이나 확인의 의미도 있지만 지속적이라면 손으로 놀아주신 듯 합니다. 그래서 손이 장난감이 된거로 보시면 됩니다. 훈육도 아이에게 거절의 의미가 재대로 전달되는게 아니라면 안좋을 수 있으니 고양이가 먼저 다가와서 손을 깨물고 장난친다면 손을 빼고 단호하게 자리를 벗어나거나 아이를 외면해주세요. 난 너의 그 행동이 싫고 그 행동을 하면 같이 있지 않을거야라는 메세지를 전달해주세요.
평가
응원하기
강아지 다리에 동그란 멍울이 생겼어요...
안녕하세요. 이현 반려동물 훈련사입니다.시바라면 일단 실외배변 위주일거고 요즘 외부 진드기뿐 아니라 다양한 해충등이 워낙 많아서 벌레에 물렸거나 외부 충격등에 의한 것일 수 있습니다. 이미 이틀이 지났는데도 증상 완화가 없다면 병원 방문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채택 받은 답변
5.0 (1)
응원하기
동물 키우고 싶은데 아기 때문에 고민이예요
안녕하세요. 이현 반려동물 훈련사입니다.기존에 반려동물을 키우는 중에 출산을 한 경우라면 그래도 괜찮지만 현재 두 부모님도 신생아 아이로 인해 다양면이 힘듬 시기에 새로운 반려동물을 입양하는건 절대 안되는 시기입니다. 아이가 최소 초등학교 저. 고학년은 되어 새로운 생명에 대한 이해도와 배려가 충분했을때 준비를 하시는걸 권해드립니다. 반려동물이 낯선 환경. 장소. 사람에 적응 하기도 쉽지 않은데 보호자의 온전한 돌봄이 어려운 상황이니 절대 좋아하는 마음만으로 섣부른 선택을 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반려동물 입양전에는 충분한 공부. 교육을 한 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더 도움이 필요하시면 상담도 가능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반려견 같이 주무시나요? 밤마다 고민됩니다
안녕하세요. 이현 반려동물 훈련사입니다.이미 불리불안 증세가 보입니다. 분리수면을 하셔야 아이가 분리불안이 더 심해지지 않습니다. 아이가 적응할때까지는 조금 힘드셔도 분리수면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켄넬 교육을 단계별로 해주시면서 일상에서 아이에게 너무 애정표현을 하지 말아주셔야합니다. 사람에게 의존적인 성향의 아이들일수록 애정이 과하면 보호자 의존도와 함께 불안도가 높아집니다.
채택 받은 답변
평가
응원하기
강아지 박박 긋는이유가 뭘까요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이현 반려동물 훈련사입니다.아이의 성향과 평소 모습. 당시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쇼파 자체에 아이만 맡을 수 있는 냄새로 인한것일수도 있고말씀하신것과 비슷하게 요구성과 관심유도를 위한 행동이기도 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입질하는 강아지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이현 반려동물 훈련사입니다.둔감화를 단계적으로 해주셔야합니다. 빗질을 무작정하는것이 아니라 빗을 아이 주변에 편하게 두고 아이가 근처에 가거나 냄새만 맡아도 칭찬과 보상을 주시구요 그 단계가 익숙해지면 빗질이 아닌 그냥 몸에 가볍게 대보고 바로 떼고 보상주고를 반복해주며 시간을 늘려줍니다. 입질이 약한 경고성이 아니라면 입질 교정도 더 늦기전에 해주셔야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강아지 유치원을 보내면 사회성을 기르는데 도움이 될까요?
안녕하세요. 이현 반려동물 훈련사입니다.사람처럼 아이들마다 성향이 다릅니다. 다수들과 어울리는 유치원이 맞는 아이들이 있고 전담케어하는 개인 시터가 맞는경우가 있으니 아이 성향을 잘 파악한 후 다양한 경험을 하도록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채택 받은 답변
평가
응원하기
이번 여름방학에 임시보호를 하려고 하는데 임시보호할 곳을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이현 반려동물 훈련사입니다.임시보호가 단기로 없는 이유는 태어나서부터 안정적이지 않은유기견들이 대부분이기에 한달이라는 시간은 아이들이 새로운 곳과 사람에 대한 적응을 하기엔 너무 짧아 오히려 혼란과 경계심만 높아집니다. 안정적이고 경험이 다양한 일부의 성견은 가정환경 적응을 위해서 가능하긴 할테지만 그런 경우는 극히 드문편입니다.
채택 받은 답변
4.0 (1)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