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형 독감 후 타미플루 복용 끝나면 나은건가요?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5일 다 복용했으면 독감에 대한 전염력은 없다고 판단해도 됩니다. 물론 증상은 좀 더 오래 지속될 수 있지만 약 먹고 기다리면 좋아집니다.
평가
응원하기
10년된 상처 어떻게 해야 나을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오랜 시간 긁어서 튀어나온 겁니다. 일단 긁지 않아야 더 심해지지 않습니다. 스테로이드 국소 주사로 줄여볼 수 있을 것 같구요. 피부과 시술을 하면 좋지요.
평가
응원하기
불임의 주요 원인은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원인이 없는 경우도 꽤 많습니다. 남성의 원인이 40%, 여성의 원인이 40% 정도 되는데 유전적 요인도 있고, 구조적인 문제도 있습니다. 식생활과 운동으로 해결 못하는 경우다 훨씬 많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겨울철에 온도가 높은곳에 시원한 옷입고 생활하는것과 추운곳 따뜻한 옷입고 실내 생활하는것 중 어떤게 노인 건강에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실내 온도가 건강에 미치는 영향이 얼마나 될까요? 거의 영향은 없다고 판단해도 됩니다. 그러므로 물어보신 두 상황은 모두 차이가 없다고 생각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왜 항생제는 식후에 꼭 먹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식전에 빈속에 드셔도 문제는 없는데요. 식후에 드셔야 속쓰림이 덜합니다. 항생제는 다른 약들에 비해서 속쓰림이 심한 약이라서요. 음식은 피해야 될 것은 거의 없어요.
평가
응원하기
건강지표에서 산소포화도란 어떤 것을 말하는지요?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우리가 숨을 쉬면 산소가 폐를 통해 우리 몸으로 전달되게 됩니다. 산소포화도는 조직에 얼마나 산소가 공급되는지를 알 수 있는 지표입니다. 일반적으로 90%이상은 나오게 되는데, 특별한 이상이 없는 경우라면 99% 나오지요.
평가
응원하기
회사 직원이 B형 독감에 걸려서 오늘 출근을 안했는데요?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독감은 전염력이 강한 호흡기 바이러스입니다. 일반적인 감기보다 증상도 강하지요. 그래서 출근하지 못하고 집에서 쉬어야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다이어트하는데 생리를 안해요 어떻게 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음...소아 청소년 시기에는 무리한 식사 조절은 피하도록 설명을 드립니다. 체중 감량을 하는 대신 키가 덜 크기 때문이에요. 식사는 잘 하고(물론 간식, 과식은 피해야겠지요. 지금 먹는 것은 키가 안 클거에요.) 운동을 규칙적으로 하는 것이 더 바람직합니다. 생리를 안하는 것은 청소년기의 불규칙함 때문일 수도 있는데, 식사 제한을 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더 불규칙해진답니다.
평가
응원하기
여드름도 아니고 좁쌀도 아니고 뭔지 모르겠어요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비립종 보다는 편평 사마귀일 가능성이 더 높을 것 같습니다. 피부과에 가서 치료해야지 괜히 건들면 옆으로 퍼지기만 하고 흉터만 생겨요.
평가
응원하기
소화가 안되면서 냄새가 너무나는데 연관이 있는건가요?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소화불량과 역류 증상이 동반되어 있다면 역류성 식도염 증상일 것 같습니다. 약물 치료를 해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