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프로필
프로필
답변
잉크
전체
의료상담
노안으로 나빠진 시력 그대로 놔둬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노안은 시력이 나빠진것이 아니라 초점을 못 맞추는 것입니다. 그래서 가까운 곳을 볼때 불편하지요. 불편하면 돋보기를 사용하거나 교정수술을 하구요.
평가
응원하기
신장이 1개인데 단백질 섭취를 어떻게 조절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신장기능이 정상이라면 신장이 1개라고 해서 단백질의 양을 조절할 필요는 없습니다. 많이 드신다고 해서 신장기능이 나빠지는 것은 아니에요.
모발 이식 수술을 할 때, 겨드랑이나 사타구니의 털도 이용이 가능 한가요?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다른 곳의 털은 양도 적고 구불거려서 실제 이식을 할때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수천모씩 이식해야하기도 하구요.
이 정도는 가는변에 속하나요? 사진주의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정상적인 굵기의 변인것 같습니다. 약간 무르기만하고 정상이에요. 걱정되신다면 대장 내시경을 보면 확실하겠지만 괜찮을 것 같아요.
삼킴장애가 있는데 병원 어디로 가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심리적 문제로 삼키는 것에 대한 불안이 있는 것이잖아요. 실제 삼키는 기능이 문제인지 확인은 해야겠지만 나이를 고려하면 가능성은 낮을 것 같습니다. 일단 큰 병원 신경과나 재활의학과에서 삼킴 검사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5.0 (1)
신체에 사마귀가 생기는 원인은 무엇입니까?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사마귀는 인유두종바이러스 감염에 의한 피부질환입니다. 그래서 건들면 옆으로 퍼집니다. 특별한 예방법은 없고 다른 사람의 사마귀 병변을 안 만지는 것이지요.
오른쪽 날갯죽지 쪽 통증 어디 진료를 봐야할까요 ㅠ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근육통아닐까 싶은데요. 추가적인 검사보다는 자세교정과 스트레칭으로 관리해보시기 바랍니다.
사타구니에 큰 점이 있는데 그냥 점인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단순한 점이라면 밖으로 튀어나오거나 크기가 커지지 않습니다. 피부과에 가셔서 확인해보세요.
발바닥에 굳은살이 겨울만 되면 심해서 각질제거면도기로 끍어 내는데 왜?여름엔 없는데,겨울만되면 생기는지 궁궁합니다.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겨울에는 차고 건조한 날씨 때문에 굳은살이 더 잘 생깁니다. 건조하면 각질이 굳은살로 빨리 변해서 그렇습니다.
제 증상 자율신경실조증 증상인가요?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불안장애가 더 악화되어 나타난 증상일 것 같습니다. 정신건강의학과 주치의와 상의해서 약을 증량해보면 좋겠습니다.
1099
1100
1101
1102
1103
1104
1105
1106
1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