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프로필
프로필
답변
잉크
전체
의료상담
붓기 있는 상태에서 재활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어떤 상태인지 알수는 없지만 5주차라고 하면 급성기는 지난것 같고 부종도 심하지 않으면 스트레칭 정도는 해보셔도 될것 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목구멍을 열면 공기가 들어갑니다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글쎄요. 느낌일것 같아요. 원래 식도로 공기가 일부 들어가기도 합니다. 그래서 트름으로 배출되거든요. 자연스러운거라 신경쓰지 않는것이 좋을 것 같아요.
혹시귓볼주름이 뇌질환혹은 혈액순환과연관이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일부 연구에서 관련이 있다는 보고가 있지만 뇌혈관질환에 미치는 다른 중요한 요인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평소 운동, 식사, 체중 관리를 잘 하는 것이 귓볼보다는 중요해요.
음식을 먹으면 토할거같아요 무슨 문제가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스트레스로 소화기능이 많이 떨어졌나봅니다. 위장약은 드시면서 스트레스 관리도 해야 됩니다.
피부 손부위 증상 사진참조 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습진같아보이는데요. 피부자극을 피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답니다. 약을 아무리 써도 자극이 지속되면 재발하거든요.
가슴이 답답하고 꽉 막힌거같고 숨이 끝까지 안쉬어져요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마음이 불안해서 그런거에요. 심리적인 불안이나 스트레스를 잘 조절해보셔야 합니다. 정신건강의학과에 가보시기 바랍니다.
이 경우 재진료 보는게 맞을까요?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일단 크게 불편하지 않다면 그냥 남은 약은 드시고 다음 진료에서 증량을 고려해보셔도 됩니다. 급하게 약을 올리지는 마세요.
수면마취에서 깬 후 바로 자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수면 마취를 한 경우는 기관 삽관을 한 경우는 아닐겁니다. 그래서 주무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성형수술이라면 괜찮을 겁니다.
액취증의 증상과 발생하는 원인, 치료법을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액취증은 증상으로 진단이 가능합니다. 겨드랑이에서 냄새가 나면 액취증이지요. 치료를 위해서는 땀 분비를 줄이고 자주 씻는 것이 기본입니다. 증상이 심하다면 아포크린샘을 수술로 제거해 주기도 합니다. 피부과에 가시면 됩니다.
농약 묻은 귤껍질 만진손으로 두피만지면 탈모오나요?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농약이 두피에 좋지는 않겠지요. 피부 자극이 있을 테니깐요. 그렇다고 해도 그 정도의 자극으로 탈모가 올 만큼 우리 몸이 허접하지는 않답니다.
1180
1181
1182
1183
1184
1185
1186
1187
11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