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병원에선 코로나약처방이 안되는가요?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고령에 증상이 심한 경우는 입원을 하는 것이 더 좋기는 하지요. 다만 원하지 않는다면 치료제를 복용하면서 집에서 지내보실만 합니다. 치료제 처방은 어디서나 가능은 하나 동네 약국에 약이 없을 거에요. 그래서 큰 병원에서 처방받고 그 앞약국에서 받아야지요.
평가
응원하기
뉴스기사보니 의사가 멀쩡한다리를 잘랐다는데 가능한일인가요?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실수를 줄이는 것이 우리의 업무이지요. 실제 병원에서도 수술 부위가 바뀌는 경우가 있어서 그걸 줄이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한답니다. 잘못했으면 인정하고 실수를 막기위해 노력하는 것이 필요하답니다. 의사도 결국 사람이라서 완전하지는 않아서요. 끊임없이 조심하고 조심해야죠.
평가
응원하기
개방성 상처 드레싱 중 테이프 알러지가 생겼어요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테이프 알러지가 생긴 곳만 스테로이드를 바르고 폼 위에 종이 플라스터로 고정을 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몸에 이유 모를 작은 딱지들이 생겼습니다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피부암이라기 보자는 그냥 상처가 난 이후에 딱지가 생기는 병변같습니다. 그냥 놔두시면 저절로 없어질것 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몇년 전부터 무릎 바로 위 허벅지 따가워요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증상이 다소 특이하네요. 신경의 문제로 찌르는 듯 아픈 증상이 나타날것 같아서 신경과 먼저 가보시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어떤병원에서 어떤검사를 받아야할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진료는 가장 심각한 증상에 맞춰서 가보는 것이 좋습니다. 무릎통증은 동네 정형외과에 가서도 충분히 진료가 가능합니다. 질문자가 아프니 같이 가달라고 하면서 남자친구분도 같이 가서 진료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아쉽지만 통증은 원인을 교정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답니다. 무리하게 몸을 쓰는 것을 줄이는 것이 가장 중요해요.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완치 후 후각이 돌아오지 않습니다.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후각저하는 일반적으로 1달 이내, 늦어도 6개월 이내에는 회복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서 조금 기다려보셔도 될것 같습니다. 후각 훈련을 하면서 기다려보세요.
평가
응원하기
배드민턴을 하다가 발톱 뿌리쪽이 아픈데..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통증이 심하다면 일단 자극을 줄이는 것이 더 좋답니다. 지속적으로 자극을 주면 발톱이 빠질수도 있답니다.
평가
응원하기
소론도정 3달째 복용중인데 눈썹문신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스테로이드를 장기간 사용중이라면 면역이 저하되어 감염에 취약합니다. 문신은 피부염증이 생길 가능성이 있어서 조심스럽습니다. 또한 상처회복도 더딜수가 있구요. 특히 의료기관이 아닌곳에서 시술을 받는 경우가 대부분이라서 더 조심스럽네요.
평가
응원하기
척추동맥박리완치가능한가요? 가능하다면 운동해도될까요?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일단 설명을 들으신대로 수술이 필요할 정도의 박리는 아닌것 같네요. 회복은 완치를 의미하지요. 다만 골프처럼 척추동맥에 자극을 줄 수 있는 운동은 피하는 것이 안전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