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테스트기 결과에 대한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사후피임약의 실패율이 높지는 않습니다. 다만 100프로 안전하지는 않고 임테기에서 결과가 애매하다면 산부인과에서 확인이 필요하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궁금한점이 있어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혈액은 먹는 것으로는 특별한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혈액과 혈액이 만나야 용혈 반응이 생기고 상처로 약간 묻는 정도도 문제는 없어요.
평가
응원하기
근데 조영제 주사로 검사할때 사전에 주사를 찔러넣고 반응을 봤는데 알러지 검사인가요?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맞습니다. 조영제 투여하기 전에 미리 알레르기 검사를 해 보는 겁니다. 조영제 후에 불편한 증상이 있었어도 시간 지나면 괜찮아질 거에요.
평가
응원하기
대장 내시경 결과 용종이 2개 발견됐어요 한번만 봐주세요!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크기를 고려하면 단순 용종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조직 검사를 해도 암일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검사 결과를 기다려 보시기 바랍니다.
평가
응원하기
운동을 하다가 허리에 찌릿한 느낌이 들면 문제있는건가요?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허리 근육 염좌 소견인 것 같아요. 1주일 정도는 뻐근하고 아플 수 있어서 가벼운 스트레칭 정도만 해주시면 좋습니다. 병원에는 한번 가서 확인을 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만삭검사때 x선촬영하는거 위험하지 않나요?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태아가 거의 자라서 출산 직전인 상태라서 이미 발달은 끝났다고 봐야 합니다. 즉, X-ray를 찍는다고 문제가 되지는 않지요. 물론 배를 납복으로 가리기 때문에 더 안전하게 검사가 가능합니다. X-ray는 출산 전에 수술이 예상되면 진행한답니다.
평가
응원하기
임산부인데 황사비 맞으면 태아에게 안좋나요?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비를 맞고 다니면 체온이 떨어지면서 감기에 걸리기 쉽지요. 황사비를 맞는다고 해서 태아에까지 나쁜 영향을 주는 것은 아니지만, 이제 곧 출산이니 몸 조리 잘하셔야 될 것 같아요.
평가
응원하기
똑바로 앉아 있는 것보다 허리를 구부리고 있는 것이 왜 더 편한 걸까요?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허리를 숙여서 앉게 되면 허리 주변 근육에 부담이 줄어들 수 있지요. 똑바로 앉으려면 척추 주변 근육이 긴장을 하게 되니깐요. 다만 당장은 숙이는 것이 편하다고 해도 장기적으로는 좋지 않습니다. 자세도 구부정해지기도 하고 등 근육은 오히려 뭉쳐서 아플 수 있기 때문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경추 뼈 근처 윗 근육을 누르면 어지럽고 구토 할 꺼 같은 증상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아마 근육을 누르게 되면 통증이 심하게 유발될 겁니다. 그리고 이후에는 통증이 풀리게 되겠지요. 통증 자극에 의해서 어지럼과 구토가 유발될 수 있습니다. 특별히 건강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라서 근육이 뭉치지 않도록 스트레칭이나 바른 자세를 취하시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이를 깨물면 턱관절?이 너무 아파요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턱관절 장애가 있나 보네요. 그리고 저작 근육이 뭉쳐서 통증이 유발되는 것 같구요. 평소에 너무 입을 꽉 다무는 것을 피해보시면 좋겠습니다. 너무 아프다면 근육이완제와 소염진통제를 드셔도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