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의약품인 리도멕스 몸에도 발라도되는지 궁금합니다.
리도멕스0.3%도 몸에 바르실 수 있습니다다만 병원 진료 시 라벨리아가 몸에 사용하기 더욱 적합하다고 판단을 해서 그렇게 처방이 나왔을 것으로 보입니다리도멕스도 일반적인 습진이나 피부염, 벌레물린데, 건선 등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일단은 얼굴에만 바르라고 처방이 나왔기 때문에 처방에 따라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바이독시정(산부인과)이랑 씨트클러캡슐250밀(성형외과) 같이 먹어도되나요?
바이독시정과 씨트클러캡슐250mg은 같이 드실 수 있습니다서로 병용금기가 되는 약은 아니므로, 각각 처방받으신 용법에 따라 복용하시면 되겠습니다둘 다 항생제이기 때문에 같이 복용하시면 속쓰림이나 설사와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가능성이 있으며,위장장애를 줄이기 위해 식사를 잘 하시고 공복을 피해서 약을 복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멀티비타민이랑 활력비타민B, 비타민C 이 3개 같이 섭취해도 될까요?
첫번째 사진의 제품과 두번째 사진의 제품은 같이 드시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성분들이 겹치는 것도 있지만, 일단 같이 드시면 엽산을 1일 1000mcg을 초과해서 복용하시게 됩니다엽산은 1일 1000mcg 이내로 섭취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개인적으로는 첫번째 사진의 제품과, 세번째 사진의 비타민C 제품만 같이 드시면 될 것 같습니다1,3번째 제품은 일부러 시간간격을 두지 않고 동시에 드시는 것도 가능합니다아침이나 점심 식사 후 복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항히스타민제가 의학적으로도 세대가 나눠져 있나요?
항히스타민제는 세대별로 특징이 다릅니다혈액뇌장벽(BBB)을 얼마나 잘 통과하는지의 차이도 있고, 작용하는 수용체나 지속시간 등에서 차이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1세대는 보통 BBB를 잘 통과하기 때문에 중추에 영향을 주어 졸음과 관련한 부작용이 많이 나타나는 편이며,항콜린 작용으로 인해 구강건조, 배뇨장애, 안구건조 등의 부작용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1세대에서 3세대로 갈수록 BBB를 잘 통과하지 못해서 졸음 부작용도 적고, 1세대에 비해 지속시간도 긴 편입니다세대별로 속한 성분들에 따라서도 개인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영양제 복용 질문입니다......
현재 적어주신 것들을 봤을 때, 시간대나 식전/식후 등을 잘 구분해서 계획하신 것으로 보입니다지금처럼 드시면 될 것 같습니다프리미엄 라이티스 포뮬러 제품에도 아연이 1일 8.5mg 정도 들어있기 때문에,종합비타민에도 아연 성분이 들어있다면 합쳐서 1일 40mg는 초과하지 않도록 복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유산균을 먹으면 설사를 하는데...
유산균 제품을 복용하시고 설사를 하신다면 내 장 내의 환경과 맞지 않는 제품일 수 있으므로,일단 복용을 중단해보시고 증상을 지켜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이후에 괜찮아진다면 다시 한번 복용을 1주일 정도 해보시고,그래도 다시 설사 증상이 나타난다면 다른 제품으로 바꿔서 복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복용중인 약 같이 먹어도 되나요???
통증의학과에서 처방받으신 파인미정과 욱씬정은 서로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이 중복됩니다중복되긴 하지만 서로 같이 드시는 것이 불가능한 정도의 용량은 아니기 때문에,통증의학과 처방약을 드시면서 욱씬정을 필요할 때 1일 1~2개 정도는 추가로 드시는 것도 가능합니다그러나 가급적 성분이 중복되지 않는 다른 약을 구입해서 같이 복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아세트아미노펜 성분으로 1일 4000mg을 초과해서 드시는 것은 독성이 나타날 수 있어서 권장되지 않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영양제 조합 조언과 추천 부탁드립니다
멀티비타민에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 비타민C가 들어있을 수 있으나중복되더라도 하루에 복용가능한 함량이라면 괜찮습니다어떤 성분이 들어있는 멀티비타민을 드시는지 정확히 알 수 없으므로추가적인 비타민의 종류나 함량에 대해 말씀드리기가 어렵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처방받은 약 유통기한은 언제 까지 인가요?
일반적으로 처방받아서 소분된 약들은 사용기한을 6개월정도까지로 보는 편입니다어떤 약들을 처방받으셨는지 이름을 알려주시면 확인하고 답변이 가능합니다혹시라도 처방약에 항생제가 들어있는 경우에는 임의로 복용하시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항생제를 임의로 복용할 경우 내성발생위험성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먹는 탈모약 중에 임신 계획 가능할까요?
남성이 탈모약을 복용하시는 것은 태아의 기형발생과 큰 상관이 없습니다남성은 직접적으로 임신을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남성이 약을 복용하는 것이 임신준비 시 금지되는 것은 아닙니다여성의 경우 탈모약을 복용하거나 만지는 것조차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